[채용중~3/31]
포스코건설 분석석리포트
기업정보

92공유

2020 포스코건설 신입공채 대비
포스코건설 10분요약


포스코건설 2020년 신입공채 ~3.31 10:00까지
10분이면 끝나는 CATCH기업분석

대체 뭐 하는 회사야?
1. 기업 개요 파악하기


포스코건설은 포스코 발주 공사를 기반으로 성장해온 대형건설사이다. 철강플랜트, 발전시설 등 다양한 부문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택/공공토목 분야에서도 우수한 수주경쟁력을 보유했다. 덕분에 철강플랜트, 발전시설에 대한 시공경험과 노하우를 확보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균형잡힌 사업포트폴리오를 완성하는 데 성공했다.

기업개요 더보기
▷ 다른 기업 개요 보러가기



좋은 회사? 나쁜 회사?
2. 기업 능력치 파악하기


# 포스코건설 기회 : 정부 해외건설 지원

최근 정부는 해외건설 수주 지원을 추진하고 있다. 수주환경 변모에 발맞춰, 인프라 협력거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정부 관계자는 해외수주가 연간 200억 달러 박스권에 갇힌 상황에서 민간과 정부가 함께 국면을 극복할 필요가 있다고 발표했다. 해외 건설 수주가 어려워진 상황에서, 정부의 지원이 국내 건설사들의 숨통을 틔워줄 것으로 보인다.

# 포스코건설 위협 : 규제에 주택시장 빨간불

분양가 협의 지연, 건설업 미등록 분양대행사 영업금지 등 정부의 부동산 규제 정책으로 주택 분양시장이 정체하고 있다. 2018년 5월 공급 예정 물량의 대략 30% 이상이 미분양된 것으로 분석되었다. 포스코건설 또한 '분당 더샵 파크리버'의 분양 일정이 지연되는 등 영향을 받았다. 특히 포스코건설의 경우, 2016년 해외사업에서 입은 대규모 손실을 주택시장 호황을 타고 회복하는데 성공한만큼, 주택시장이 수그러들면 가장 타격이 클 것으로 보인다.

기업 능력치 더보기
다른 기업 능력치 보러가기


뉴스로 보는 기업의 현황
3. 2019 최신 이슈


# 재건축, 재개발, 리모델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주 성공


포스코건설이 제주 이도주공 1단지 재건축사업과 서울 잠원훼미리아파트 리모델링사업, 부산에서는 부곡2구역 재개발사업도 수주했다. 제주 이도주공 1단지 재건축사업에 경우 공사비만 2,300억원 규모이며, 부산 부곡2구역 재개발사업은 공사비가 7천억원에 달한다. 이에 포스코건설 측은 스마트컨스트럭션을 선도하고 있는 포스코건설의 기술력에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의 사명감을 더해 명품아파트를 짓겠다고 밝혔다. 앞서 포스코 건설은 3,160억원 규모의 대구시 중리지구 재건축사업의 시공사로 선정된 바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포스코건설은 2014년부터 리모델링사업에 집중하기 시작해 지금까지 총 13건, 약 2조원 규모의 리모델링 사업 시공권을 확보했다.

업계 최초 스마트기술 브랜드 출범

업계 처음으로 포스코건설이 주택분양의 스마트기술 브랜드인 아이큐텍을 출범했다. 아이큐텍은 편리기술(고객의 생활패턴을 반영해 외출시간대의 교통상황을 알려주는 기술), 안전기술(CCTV로 아이의 안전을 확인하고, 승강기 이상을 경비실에 자동으로 상황을 전송하는 기술), 건강기술(공기질 환경을 분석해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청정환기 시스템이 자동으로 작동하는 기술) 등 3가지 기술로 구성되며, 향후 분양되는 '남양주 더샵 퍼스트시티'에 처음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은 이 외에도 철강신제품인 포스마블을 아파트 단지 공용부의 내장재로 적용해 디자인 차별화에 나설 계획이다.

∨ 최신이슈 더보기
▷ 다른 기업 최신이슈 보러가기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금주에 많이 본 캐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