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가 클릭해보는 채용공고의 특징은? 캐치설문
2,241
Z세대의 눈길이 닿는 채용공고는 ‘타 지원자들이 많이 확인한 인기 공고’
급여보다 ‘채용인원’과 ‘자세한 직무 설명’이 명시되어 있는 공고를 선호
가장 부담되는 채용과정 1위는 ‘자소서 작성’
Z세대가 꼭 클릭해보는 채용공고는 ‘타 지원자들이 많이 확인한 인기공고(29.5%)’인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플랫폼 캐치에서 지난 5일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Z세대 1,310명을 대상으로 선호하는 채용공고에 대해서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준비하고 있는 기업 이외에 가장 눈길이 가는 채용공고는 무엇이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29.5%의 비율로 ▲‘타 지원자들이 많이 확인한 인기공고’가 가장 많은 응답을 얻었다. 뒤이어 ▲‘이름을 들어본 기업의 공고’가 28%로 2위를 차지했고 ▲‘희망직무가 기재되어 있는 공고’가 21%의 비율로 3위를 차지했다. 이외에 ▲‘관심 기업의 연관 공고(10%)’, ▲‘대규모로 모집하는 기업의 공고(7%)’, ▲‘디자인이 특색있는 공고(4.5%)가 뒤를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