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중심 채용 ‘1등 스펙’ 인턴 채용 활발…KT, 아모레퍼시픽, 코트라 외 채용정보

3,929

22-04-01

3월 마지막주 채용속보

대기업 채용전환형 인턴 모집…KT, 아모레퍼시픽, 한국투자저축은행

공기업 체험형 인턴 모집…한전KPS,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수력원자력  


31일 취업플랫폼 캐치 (www.catch.co.kr)의 채용공고에 따르면 대기업과 공기업에서 인턴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대기업은 KT, 아모레퍼시픽, 한국투자저축은행에서 공기업/공공기관은 한전KPS,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수력원자력에서 모집 중이다. 


 


대기업에서는 KT, 아모레퍼시픽, 한국투자저축은행이 인턴 모집을 진행하고 있고 세 기업 모두 우수자에 한해 정규직 전환 기회를 부여하는 전환형 인턴 모집 방식이다.  


■ KT: 조직 문화가 우수하고 칼퇴 가능한 대기업 ~4/11

KT에서 2022년 채용전환형 인턴을 모집 중이다. 채용분야는 △ICT인프라기술 △유통채널관리 △Biz영업이다. 지원자격은 정규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 8월 입사 가능자, 인턴십 참여 가능자, 병역필 또는 면제자,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라면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AI 자격증인 AIFB 소유자는 서류전형에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면접전형 △건강검진 △인턴십/임원면접 △채용전환 순으로 진행된다. 인턴십은 6월 20일부터 8월 12일까지 약 2달 간 진행되며 서류는 4월 11일 16시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 아모레퍼시픽: 복지 최고, 본사가 예쁜 대기업 ~4/8

아모레퍼시픽에서 2022 상반기 신입사원 수시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개발 및 연구 분야는 석사 이상을 대상으로 이외 직무는 학사 이상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석사 대상 모집 직무의 경우 △뷰티푸드제품개발 △바이오기초연구 △헤어케어제품개발 △스킨케어제품개발 △분석연구가 있고 용인에서 근무하게 된다. 학사 대상 직무는 △디지털마케팅 △재무관리 △글로벌인사 △향수브랜드마케팅 △물류관리 △커머스플랫폼기술PM △프론트엔트개발 △백엔드개발 △회계 △글로벌브랜드전략이 있고 오산 근무지인 물류관리를 제외하고는 서울에서 근무하게 된다. 전형의 절차는 △서류모집 △온라인AI역량검사 △1차면접 이후 5~6월에 4주간 진행되는 △인턴실습에 들어가고 △CultureFit면접/2차면접 이후 △최종합격하게 된다. 서류접수는 4월 8일 24시까지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 한국투자저축은행: 커리어 성장이 가능한 발전하는 대기업 ~4/6

한국투자저축은행에서 2022 상반기 대졸 신입 은행원 공개채용을 진행 중이다. 모집분야는 △여신영업 △영업지원 △IT △재무회계 △인사/총무이다. 공통 지원자격은 4년 정규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이고 직무 별 자세한 우대하상은 공고를 확인하여야 한다. 채용일정은 △서류접수 △AI역량검사 △실무진면접 △최종면접 이후 5~6월 8주간 △인턴실습이 진행되고 우수자에 의해 정규직 △최종면접의 기회가 주어진다. 서류는 4월 6일 24시까지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더 자세한 채용정보는 한국투자저축은행의 유튜브 채널 ‘살만한TV’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공기업에서도 활발히 인턴을 채용하고 있다. 주요 채용 기업은 한전KPS,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수력원자력이며 대기업 채용방식과 다른 점은 한전KPS 이외에는 체험형 인턴으로 모집하고 있다는 점이다.  


■ 한전KPS: 수평적 분위기의 연봉이 높은 공기업 ~4/12

한전KPS에서 2022년도 상반기 신입사원 및 채용형인턴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채용형 인턴 모집 분야는 △기계 △전기 △계측의 세 가지이다. 채용형 인턴의 지원자격 중 주의할 점은 관련 분야 기사 및 기능사 자격증을 보유하여야 하고 어학성적은 토익 700점을 넘겨야 한다. 이외 우대사항은 직무별로 상이하기 때문에 공고를 참고하는 것이 좋다. 전형의 절차는 △1차 서류심사 △2차 필기시험 △3차 인성검사 및 역량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서류접수는 4월 6일 수요일부터 12일 16시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인지도 있고 글로벌 경험이 가능한 공기업 ~4/13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서 2022년 2기 체험형 청년인턴을 모집하고 있다. 모집을 진행하는 부서는 △경영지원본부 △중소중견기업본부 △경제통상협력본부 △무역투자데이터본부 △Invest Korea △기타 △지방지원단이며 두 자리 수 규모로 모집을 진행한다.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의 대한민국 국적 소지자이자 고등학교 졸업자라면 모두 지원이 가능하고 국가공무원법, 취업자, 코트라 근무 경험자의 경우 채용에서 제외된다. 선발 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 △근로계약 체결 이후 입사하게 되며 지원서는 4월 13일 수요일 24시까지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 한국수력원자력: 워라밸 최상, 연봉도 최상인 공기업 ~4/5

한국수력원자력에서 2022년도 제1차 청년인턴을 채용하고 있다. 모집인원은 총 500명으로 일반전형에서 420명 사회형평전형에서 80명을 모집하고 있다. 지원자격은 만 34세 이하이고 신규채용자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으면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입사할 경우 희망한 근무지에서 근무하며 숙식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지원 시 근무가능한 사업소로 지원하여야 한다. 모집절차는 △지원서접수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신원조사, 비위면직자 조회 △최종합격자 발표 △입사 순으로 진행되며 지원서는 4월 5일 15시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할 수 있다. 


더 많은 채용정보를 원하시면 클릭!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금주에 많이 본 캐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