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공채, 한전 인턴 700명 채용 외 채용정보

2,682

21-08-23

- 8월 넷째 주 주요기업 신입/인턴 채용 속보

- 문/이과/개발자 직무 및 전공무관 채용 공고까지 다양한 직무 모집 


23일 취업정보사이트 캐치(www.catch.co.kr)의 채용 공고에 따르면 SK하이닉스, 롯데케미칼, 홈플러스, 새마을금고, 카카오, 라인플러스, 한국전력공사, 한국수력원자력, 경기도 공공기관에서 신입/인턴사원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 


문/이과 직무 둘 다 채용하는 공고


기업명

공고명

접수 기간

SK하이닉스

2021년 하반기 신입 채용

~8/29

롯데케미칼

20218월 신입사원(일반전형) 채용

~8/27

홈플러스

2021 하반기 채용연계형 인턴 채용

~8/31

새마을금고중앙회

2021(하반기) 일반직 신입직원 채용

~8/30

출처: 캐치 채용공고(WWW.CATCH.CO.KR)


■ SK하이닉스가 하반기 신입 공채 신호탄을 쐈다. 모집 직무는 설계, 소자, R&D공정, 양산기술, 양산관리, R&D장비, Product Engineering, Application Engineering, ISP SW, Data Science, IT, 영업, 생산/판매 Planning & SCM, 마케팅/사업개발, 상품기획/기술마케팅, System Architecture & Cloud, 품질보증, 감사, HR 등이다. 근무지는 직무에 따라 이천과 청주로 나뉜다. 자격요건은 기 졸업자이거나 2022년 2월 졸업예정자다. 접수 기간은 8월 29일까지다. 


■ 롯데케미칼이 2021년 8월 신입사원(일반전형) 채용을 시작했다. 모집 직무는 경영지원, 영업관리, 생산관리, 생산지원, 연구개발 등이다. 직무별로 서울, 대전, 충남, 울산, 전남, 의왕 등 근무지가 다르다. 전형 과정은 지원서 접수, 서류전형, 인적성 진단, 면접전형, 건강검진 순으로 이루어진다. 2021년 8월 기준 학사 학위 이상 취득자나 기졸업자인 경우 지원이 가능하며, 지원서 접수는 8월 27일까지다.


■ 홈플러스가 2021년 하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을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상품, 모바일, 마케팅, Mall, 경영지원 등으로 전공에 상관없이 학사 이상 학위자(21년 8월 졸업예정자 포함)를 모집한다. 전형 과정은 서류접수, 면접, 인턴십,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되며, 인턴십 프로그램이 10월에 진행된다. 서류접수는 8월 31일까지다.


■ 새마을금고중앙회가 2021년 하반기 일반직 신입직원을 채용한다. 일반 분야와 IT분야 각각 00명을 채용할 예정이며, 둘 다 전공에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다. 다만 일반분야는 새마을금고에서 제시한 공인어학성적 중 한 개 이상 보유해야 한다. 전형 과정은 서류접수, 온라인 인적성검사 및 서류전형, 필기시험, 1차면접, 2차면접, 신체검사 및 입문교육 순이다(일반분야 기준). 서류접수는 8월 30일까지다.


공기업/공공기관 신입-인턴 채용 공고


기관명

공고명

접수 기간

한국전력공사

하반기 체험형 인턴 모집

~8/31

한국수력원자력

2021년 제2차 대졸수준 신입사원 채용

~9/3

경기도 공공기관

공공기관 직원 통합채용

(경기도청 산하 22개 공공기관)

~9/3

출처: 캐치 채용공고(WWW.CATCH.CO.KR)


■ 한국전력공사가 하반기 체험형 인턴을 모집한다. 선발예정인원은 700명이다. 지원에 있어 학력/전공/연령의 제한이 없다. 외국어 성적이 없어도 지원 가능하지만 서류전형시 평가 요소로 반영한다. 인턴 기간은 2021년 9월 27일부터 12월 24일까지로 약 3개월 정도 진행되며, 인턴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향후 대졸수준 공채 지원 시 3년 이내, 1회에 한해 가점을 부여한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8월 31일까지다. 


■ 한국수력원자력이 2021년 제2차 대졸수준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예상 채용인원은 일반모집과 지역모집을 포함하여 119명이다. 지역모집은 고리/한빛/월성/한울/새울 등 5개 원자력본부, 수력/양수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선발하는 것을 의미한다. 사무직은 지원에 있어 학력의 제한이 없지만 기술직은 응시 분야별 관련학과 전공자 또는 산업기사 이상 국가기술자격증-면허를 부여해야 지원 가능하다. 또한 직무와 전형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공인외국어성적이 있어야 한다. 지원 기간은 9월 3일까지다.


■ 경기도에서 공공기관 직원 통합 채용을 실시한다. 경기주택도시공사를 비롯한 총 22개 기관에서 114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원서 접수는 9월 3일까지로 필기시험이 10월 2일 동시에 치러진다. 필기합격 발표 이후에는 기관별 일정에 따라 진행된다. 


신입개발자 채용 공고


기업명

공고명

접수 기간

카카오그룹

신입 개발자 공개 채용

~9/6

라인플러스

라인비즈플러스

SW개발 신입LINER 공개 채용

~9/6

출처: 캐치 채용공고(WWW.CATCH.CO.KR)


■ 카카오가 신입 개발자 채용에 나섰다. 이번 개발자 공채는 블라인드 채용으로 학력 및 전공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경력자(기술 경력 만 3년 미만자만 해당)도 지원이 가능하지만 신입 처우가 적용된다. 카카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커머스, 카카오페이 중 1, 2지망을 선택하여 지원할 수 있다. 전형 절차는 온라인 코딩테스트, 1차 인터뷰, 2차 인터뷰 순으로 진행되며 지원 기간은 9월 6일까지다.


■ 라인플러스에서 SW개발 신입LINER 공개 채용에 나섰다. 이번 개발자 공채는 신입채용으로 직무는 크게 서버와 인프라 부문으로 나뉜다. 전형 절차는 원서 접수, 온라인 코딩테스트, 온라인 필기테스트 및 서류전형, 1차면접, 2차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원서 접수는 9월 6일 마감이다.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금주에 많이 본 캐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