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 취준생 위한 초봉 공개 캠페인 ‘취업문화 개선 프로젝트’ 개최 캐치설문

457

MZ세대 취업준비생 “초봉” 정보 가장 궁금 하지만 오픈한 기업 4%에 불과

사실과 다르게 공개된 초봉을 고칠 수 있는 기회이기도


취업플랫폼 캐치는 취업준비생을 위한 초봉 공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캐치가 추진하고 있는 ‘취업 문화 개선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베일에 싸인 기업의 초봉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기획됐다. 캐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취업 문화 개선에 앞장서는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기업은 그동안 캠페인에 참여한 기업 수와 캐치 사이트에서 실제로 초봉이 공개되고 있는 기업의 수를 확인할 수 있다. 참여 기업의 초봉이 규모/업종에 따라 초봉 상위 몇 퍼센트에 속하는지도 볼 수 있으며, 취준생의 희망 초봉과 얼마나 차이 나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인터넷에 사실과 다르게 공개된 초봉 정보를 수정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다.


캐치가 지난 4월 조사한 설문에 따르면 취준생은 구직과정에서 ‘초봉’정보를 가장 궁금해하지만, 채용공고에 초봉 정보를 제시하지 않는 기업이 96%로 대부분이었다.


캐치 김정현 소장은 “캐치는 취업정보 플랫폼을 넘어서, 올바른 취업 문화를 제안하는 신개념 채용 브랜드가 되고자 한다”며 “이번 ‘초봉 공개 캠페인’을 통해 취업 시장에 새로운 메시지를 던짐과 동시에 앞으로도 더 나은 취업 문화를 이끌어 나가기 위한 프로젝트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초봉 공개 캠페인은 캐치어플라이 기업회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취준생들은 캐치 인스타그램(클릭하면 이벤트로 바로 이동)에 어떤 기업 초봉이 궁금한지 댓글달러 가자!!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금주에 많이 본 캐치뉴스

    최근 본 공고0

    최근 본 기업0

    취업성공
    STEP

    STEP 1 회원가입

    STEP 2 이력서 작성

    STEP 3 입사제안 수락

    + 자소서 작성

    + 최종합격
    후기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