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분리포트]
대림산업(~5/10)
기업정보

1,077

20-05-08
2020 대림산업 신입 채용 대비
대림산업 10분요약

대림산업 2020년 신입 채용 ~5.10 23:59까지
10분이면 끝나는 CATCH기업분석

대체 뭐 하는 회사야?
1. 기업 개요 파악하기

대형건설사 대림산업은 토목, 주택, 화공플랜트 산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업계 최상위 수준의 다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와 안정성을 확보했다. 대림산업은 국내 100대 건설사 중 가장 오래된 8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첫 해외진출 건설사, 국회의사당 및 세종문화회관 등 국내외 역사적 랜드마크를 시공한 명실상부한 최고(最高)와 최고(最古)의 건설사이다. 토목 사업 분야에서는 업계 최고의 공공공사 수주 역량 및 민자사업 개발 역량을 확보하고 있으며 원가경쟁력 또한 비교우위라고 평가할 수 있다.또한, 주택/건축 사업 분야에서는 업계 우위의 브랜드 경쟁력과 상품 경쟁력, 지속적인 원가 절감 노력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최초의 브랜드 아파트인 ‘e편한세상’을 도입한 이래, 프리미엄 브랜드인 'ACRO'를 시장에 정착시켰다.

기업개요 더보기
▷ 다른 기업 개요 보러가기


좋은 회사? 나쁜 회사?
2. 기업 능력치 파악하기

# 대림산업 기회 : 국내 주택사업 호조세

국내 주택사업 호황에 힘입어 국내 건설사들이 방긋 웃었다. 수도권 중심의 분양사업이 초기에 끝나 수익성이 크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대림산업은 국내 주택사업 비중이 높아 실적가변성이 높은 해외플랜트 사업을 보완하는데 성공해왔다. 주택사업 분야의 호황기는 향후 1~2년간 더 이어질 것으로 예측된다.

# 대림산업 위협 : 미국 이란 핵협정 탈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 핵협정 탈퇴'를 공식선언한 여파가 국내 건설사의 중동 수주전망에도 닿았다. 특히 '이란'을 해외건설의 주요 전략지로 집중공략해왔던 대림산업은 발등에 불이 떨어졌다. 업계측은 트럼프발 악재로 국내 건설사들의 해외 수주가 쉽지 않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기업 능력치 더보기
다른 기업 능력치 보러가기

뉴스로 보는 기업의 현황
3. 2019 최신 이슈

# 맞춤형 주거 플랫폼 론칭

고객의 생활 패턴을 반영한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주거 플랫폼 ‘C2하우스’가 새롭게 론칭됐다. 대림산업은 해당 플랫폼 개발을 위해 약 1,200만명 이상의 고객 소비 및 주거 트렌드를 수집했으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들의 니즈와 주거 환경 개선점을 반영해 스타일, 구조, 설계까지 차별화한 플랫폼을 만들었다. 해당 플랫폼은 ‘감일 에코앤 e편한세상’에 적용해 처음으로 고객들에게 소개되었으며, 2019년 하반기 C2하우스에 대한 특허 등록을 완료할 예정이다. 이정은 주택사업본부 실장은 “철저한 고객 분석을 통해 만들어낸 혁신적인 주거 상품을 통해 획일화된 아파트 주거 문화에 큰 반향을 일으킬 것”이라고 밝혔다.

해외 플랜트 수주

대림산업이 말레이시아에서 1,460억원 규모 공장 건설 사업을 수주했다. 정유 기업 페트론 말레이시아와 울사도 정유공장 건설계약을 체결했으며, 포트딕슨 지역 기존 정유공장에 신규 디젤 처리 시설을 건설한다. 대림산업이 설계부터 기자재 조달, 시공까지 담당하며, 해당 공장이 완공되면 친환경 디젤 연료를 하루에 3만5,000배럴 생산할 수 있게 된다. 페트론이 발주한 정유/석유화학플랜트 프로젝트를 대림산업이 수주한 것은 이번이 열 번째로 2015년에는 동남아시아 역대 최대 플랜트 프로젝트인 필리핀 RMP-2 정유공장을 준공한 적이 있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여러 프로젝트를 연이어 수행하면서 기술력과 사업수행능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밝혔다.

∨ 최신이슈 더보기
▷ 다른 기업 최신이슈 보러가기



디엘(주) 분석리포트 바로가기


디엘(주) 기업정보 바로 가기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금주에 많이 본 캐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