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제강, 이례적인 해외 지주사 설립! 최신이슈 뭐가 더 있을까? 기업정보

1,008

20-02-14

2020 세아제강 대졸 신입 채용 대비
세아제강 10분요약

세아제강 2019년 대졸 신입사원 채용 ~2.16 23:59까지
10분이면 끝나는 CATCH기업분석

대체 뭐 하는 회사야?
1. 기업 개요 파악하기


2018년 9월 세아제강지주가 영위하는 사업 중 강관제조 및 판매 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신설회사이다. 글로벌 강관 전문 기업으로 탄소 용접 강관(Steel Pipe) 분야에서 50년 이상의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강관산업의 선두주자인 세아제강의 경쟁력을 한층 더 높이기 위해서 원재료의 차별화를 통한 원가절감과 신용접기술 연구 및 상용화를 통한 고부가가치 제품개발, 계측장치 자동화, 연구 및 개발을 통한 고품질 확보 등에 주력하고 있다.

기업개요 더보기
▷ 다른 기업 개요 보러가기



좋은 회사? 나쁜 회사?
2. 기업 능력치 파악하기


# 세아제강 기회 : 신흥국 철강 수요 증가

2018년에 이어 2019년도 신흥국의 철강 수요 증가가 세계 철강수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중국을 제외한 신흥국의 철강 수요는 2019년과 2020년에 각각 2.9%, 4.6%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중국을 제외한 아시아 지역의 철강 수요는 2019년과 2020년에 각각 6.5%, 6.4%씩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세계 철강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 세아제강 약점 : 냉연판재류 유통업체들의 유입

냉연판재류 유통업체들이 사업다각화를 위해 강관사업 진출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판재류가 강관의 소재인 만큼, 원재료 확보 측면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국내 강관사업은 기존 강관업체 간 경쟁이 과열되어 수익확보가 쉽지 않은 실정이다. 냉연판재류 유통업체의 합류는 기존 강관사업체들에게 좋지 못한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

기업 능력치 더보기
다른 기업 능력치 보러가기


뉴스로 보는 기업의 현황
3. 2019 최신 이슈


# 해외법인 총괄 지주사 설립

세아그룹의 강관 부문이 국내에 이어 해외법인까지 지주사 체제로 전환했다. 해외까지 지주사를 설립해 운영하는 건 이례적인 케이스다. 2018년 설립된 세아스틸인터내셔널은 현재 10개의 해외법인을 지배하고 있으며, 컨트럴타워 역할을 통해 법인 간 독립경영을 지원하고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세아그룹은 지주사 체제로 전환을 마무리하고 내실있게 성장하고 있다.

베트남에 파이프 2공장 준공

세아제강지주는 2019년 5월 베트남 현지 생산법인 `세아스틸비나(SSV)` 제2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북미 시장 이외 글로벌 생산-판매 채널을 다각화함으로써 향후 성장동력으로 삼겠다는 전략이다. 이로써 세아제강지주의 베트남 현지 파이프 생산 능력은 제1공장의 23만t, 제2공장의 10만t, `베트남 스틸 파이프(Vietnam Steel Pipe)` 4만t이 더해져 총 37만t으로 확대됐다. 세아제강지주는 베트남 외에도 미국, 이탈리아, 아랍에미리트 등에 해외 생산기지를 구축해왔으며 이번 SSV 제2공장 준공을 통해 7번째 해외 강관 생산 공장을 확보하게 됐다.

∨ 최신이슈 더보기
▷ 다른 기업 최신이슈 보러가기

(주)세아제강 분석리포트 바로가기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금주에 많이 본 캐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