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은행 영업점과 베이커리 결합?기업정보

88 0

2020농협은행 상반기 신입/채용 대비
농협은행 10분요약

농협은행 2020년 상반기 신입 채용 ~1.8 18:00까지
10분이면 끝나는 CATCH기업분석

대체 뭐 하는 회사야?
1. 기업 개요 파악하기


농협은행은 NH농협금융지주 산하 은행법인이자 농업계 특수은행으로 예금, 적금, 신용카드, 방카슈랑스 등의 금융업무를 맡고 있다. 2012년 농협중앙회의 신용사업이 NH농협금융지주로 분리되면서 자회사로 출범하였다. 최근 농협은행은 4차 산업혁명 등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사업 다각화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통합 스마트뱅킹, 올원뱅크, 스마트고지서 등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를 확대하여 디지털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아시아 경제/금융 허브로의 진출을 확대하여 글로벌 사업 역량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가고 있다.

기업개요 더보기
▷ 다른 기업 개요 보러가기



좋은 회사? 나쁜 회사?
2. 기업 능력치 파악하기


# 농협은행 강점 : 국내 최대의 영업 네트워크

농협은행은 국내 은행 중 가장 많은 영업점을 보유한 기업으로, 2018년말 기준 국내 지점이 1016개에 달한다. 특히 수도권 및 특정지역에 영업점이 편중된 타은행사와 달리 농협은행은 지점이 전국에 고르게 분포되어 있다. 공공사업 지원을 위한 대규모 농업지원사업비 지급사업 등 국책은행과 유사한 기능을 수행해온 금융기관이기 때문이다. 농협은행은 뛰어난 영업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지방 및 산간지역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해왔고, 안정적인 영업기반과 수익 창출력을 지녔다.

# 농협은행 기회 : 이머징 마켓, 동남아시장

동남아시아가 국내 은행사들로부터 신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동남아 국가는 높은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아 포스트 차이나로 종종 언급된다. 실제로 동남아 국가는 높은 예대마진으로 수익성이 매우 높다. 농협은행의 경우 타 은행사보다는 한발 늦게 해외진출을 시작했지만, 농업금융업에 대한 노하우를 인정받아 미얀마로부터 한국계 금융기관 중 최단기간 내 사업인가를 허가받는 등 빠르게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

기업 능력치 더보기
다른 기업 능력치 보러가기


뉴스로 보는 기업의 현황
3. 2019 최신 이슈


# 「뱅킹 위드 디저트」 특화점포 1호점 개점

NH농협은행은 울산광역시 남구 문수로에 은행 영업점과 베이커리를 결합한 「뱅킹 위드 디저트」 특화점포 1호점 개점식을 가졌다. 「뱅킹 위드 디저트」는 은행 영업점과 빵과 음료를 판매하는 베이커리가 함께 복합공간으로 운영되는 특화점포로서 단순 금융서비스를 넘어 만남과 휴식의 공간을 제공하는 차별화된 지역밀착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개점식에 참석한 이대훈 은행장은 “농협은행은 지역주민의 사랑방”이라며, “금융과 베이커리 이종업종간 결합으로 고객과의 대면접점 기회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NH빅스퀘어 2.0 고도화 프로젝트 완료

NH농협은행 빅데이터 플랫폼 NH빅스퀘어(BigSquare) 2.0 고도화 프로젝트 완료 보고회를 개최했다. 「NH 빅스퀘어」는 농협은행 내 다양하고 방대한 데이터가 모여 있는 장소라는 의미로써, 기존에 활용이 어려웠던 비정형/대용량 데이터를 저장 및 분석하고, 머신러닝 및 시각화 분석까지 가능한 농협은행의 빅데이터 플랫폼이다. 농협은행은 △빅데이터를 시각화한 ‘빅스퀘어 Vision’ 구축 △디지털 고객 경로 분석 및 디지털 성향 지수 개발 △플랫폼 환경개선 △오픈뱅킹에 대비한 신규 비즈니스 발굴 및 구체화 등의 4가지 추진과제 고도화를 완료했다.

∨ 최신이슈 더보기
▷ 다른 기업 최신이슈 보러가기

농협은행(주) 기업분석 리포트 보기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0 공유

목록보기

금주에 많이 본 캐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