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열번째 유니콘 등극
패션 플랫폼 무신사
기업정보

1,917

19-11-15


국내 열번때 유니콘 기업 등극!!!

무신사!!!(성덕...)


 

무신사의 역사

2001년

'무지하게 신발사진 많은 곳'이란

비공개 커뮤니티로 시작


 

현재 V커머스, 무신사스튜디오,

무신사테라스 등 포트폴리오 다각화


 

무신사는 단순히 상품판매만을 하는 온라인 쇼핑몰과

차별을 두었다. 패션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에게 트렌드를 소개하고 브랜드와 

상품에 대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무신사의 경영철학은

입점브랜드와 동반성장!

때문에 브랜드를 돋보이게 하는

서포트 역할을 확실히 해내고있다

무신사에 입점할 경우 매출액이 몇 배가 된다는

말이 나올정도로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큰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다.


 

연 매출 1,000억 원대 규모의

국내 이커머스 기업 중

이베이코리아와 무신사만 흑자를 낸다고 알려졌다.

조 단위 매출을 내는 유통계의 공룡 '쿠팡'도 고전하고 있다.


 

무신사는 V커머스에도 진출해

2019년 무신사TV를 개국했다.

패션 패널답게 패션 관련 콘텐츠와 예능 콘텐츠를

적절히 섞어 1020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출근룩, 온스트릿, 창다로우 등)


 

현재까지도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끊임없이 성장하는 무신사는 여성복, 화장품 등의 카테고리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고객층을 넓힐 계획이다.

또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해외배송을 본격화한다.



이러한 무신사는 애플, 구글 등에 초기자금을 댄

세계 최대 벤처캐피털(VC) 세쿼이아캐피털로부터

2,000억원의 투자금 유치를 추진하며

약 2조 3,300억 원 이상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았다.

또한 국내 열번째 유니콘 기업으로 등극했다.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금주에 많이 본 캐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