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알면 합격?
오뚜기 10분 요약
기업정보

146 0

 

오뚜기 2019년 상반기 대졸신입사원 채용 대비

오뚜기 10분요약 

 

 

 

오뚜기 2019년 상반기 대졸신입사원 채용 ~6.12 18:00까지

10분이면 끝나는 CATCH기업분석

  


대체 뭐 하는 회사야? 
1. 기업 개요 파악하기

 

오뚜기는 1969년 설립된 종합식료품회사다. 계열사인 오뚜기냉동식품, 오뚜기에스에프지주 등을 통해 냉동식품, 통조림 제품 사업을 진행한다. 오뚜기의 이념, [사시]는 '보다 좋은 품질', '보다 높은 영양', '보다 앞선 식품', '인류 식생활 향상에 이바지 한다'이다. 

 


▽ 오뚜기 기업개요 더보기!?

▽ 오뚜기 채용공고 보러가기!

 

 

 

 

 

좋은 회사? 나쁜 회사? 

2. 기업 능력치 파악하기

 

# 오뚜기 강점 : 안정적인 사업 포트폴리오


오뚜기는 종합식품기업으로 면류, 건조 식품류, 양념 소스류, 유지류, 면제품류, 농수산가공품류 등 400여종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군을 확보하고 있다. 식료품 시장은 곡물 가격이나 내수에 취약할 수 밖에 없는 구조인데, 이를 식품 전 분야에 걸친 제품을 보유함으로써 안정성을 확보한 것이다. 실제로 오뚜기는 내수 부진 등의 경기 변동과 상관없이 매출액, 영업이익이 큰 역성장 없이 꾸준히 증가했다.

# 오뚜기 기회 : 간편식 시장의 성장

1인 가구의 증가, 편리함을 선호하는 트렌드 등으로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날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이와 같은 간편식 시장의 성장은 오뚜기에게 호재이다. 오뚜기는 국내 최초로 '3분 카레' 등 국내 최초로 많은 레토르트 식품을 내놓으면서 간편식 시장을 주도해온 기업이기 때문이다. 오뚜기 또한 이 기회를 살려 간편식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즉석밥부터 냉동피자까지, 3분카레부터 쌓아온 자신들의 노하우를 쏟아붓고 있으며, 이를 통해 흡족한 성과를 얻었다.

 

  

▽ 오뚜기 재직자의 평가는?

 

 

 

 

뉴스로 보는 기업의 현황

3. 2018 최신이슈

 

# 오뚜기 '쇠고기미역국라면' 두 달 만에 1000만개 팔려


오뚜기는 2018년 9월에 선보인 '오뚜기 쇠고기미역국라면'이 출시 두 달 만에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는 2015년 출시해 50여일만에 1000만개가 팔린 '오뚜기 진짬뽕' 인기에 버금가는 수준이라고 오뚜기 관계자는 설명했다. 오뚜기 쇠고기미역국 라면은 간편식 성장 트렌드에 맞춰 한국인이 좋아하는 미역국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라면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면에도 쌀가루 10%를 첨가해 밀가루의 부담을 줄였다.


오뚜기 연 매출 2조, 라면과 냉동식품의 성장
 

오뚜기는 2017년 연매출 2조 500억원을 달성, 전년 대비 4.6% 증가했다. 오뚜기는 처음으로 매출 2조원을 돌파했으며, 2017년에도 성장을 이어나갔다. 라면과 냉동식품의 성장이 매출을 견인했으며, 다양하고 안정적인 제품군이 이를 뒷받침했다. 특히 '가정간편식' 시장의 성장에 힘입어 냉동피자, 즉석밥, 오뚜기 죽 등 냉동제품이 폭발적인 매출을 기록했다. 오뚜기 외에 국내 식료품업계 중 매출 2조를 넘긴 기업은 CJ제일제당과 롯데칠성음료, 대상 등 몇 곳에 불과하다.

 

 

▽ 오뚜기 최신이슈 더보기!

 

 

(주)오뚜기 기업분석 리포트 보기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0 공유

목록보기

금주에 많이 본 캐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