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알면 합격?
LH 10분 요약
기업정보

2,703

19-05-30


2019년 한국토지주택공사 도시재생뉴딜 인턴십 채용 대비

한국토지주택공사(LH) 10분요약






2019년 한국토지주택공사 도시재생뉴딜 인턴십 채용  ~6.3 17:00까지
10분이면 끝나는 CATCH기업분석 

  


대체 뭐 하는 회사야? 
1. 기업 개요 파악하기

 

한국토지주택공사는 국토교통부 산하 준시장형 공기업으로, 토지의 취득 · 개발 · 비축 · 공급, 도시의 개발 · 정비, 주택의 건설 · 공급 · 관리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국민주거생활의 향상과 국토의 효율적인 이용을 도모한다.

 

 

▽ 한국토지주택공사 재직자의 평가는?

▽ 한국토지주택공사 채용공고 보러가기!

 

 

 

 

 

좋은 회사? 나쁜 회사? 

2. 기업 능력치 파악하기

 

# 한국토지주택공사 기회 : 스마트시티 수출


세계적으로 도시인구가 폭증하면서 발생하는 각종 도시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효과적인 수단으로 스마트시티가 주목 받고 있다. 이에 LH는 쿠웨이트를 시작으로 베트남에도 ‘스마트시티’ 수출을 이어가고 있다. 급격한 도시화로 빠르고 효율적인 신도시 건설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파악하여 발 빠르게 글로벌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것이다. 현재 LH는 쿠웨이트와 베트남 외에도 인도, 미얀마, 볼리비아 등에서 대규모 스마트시티·산업단지 투자개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한국토지주택공사 위협 : 사업추진 과정에서의 갈등관리

토지, 주택관련 사업을 진행하는 기관으로써 토지주, 관련단체, 주민 등과의 갈등이 불가피하다. 수서역세권 공공주택지구에 대한 토지 보상을 두고도 토지주들과 갈등이 있었으며, 3000억원 가량의 보상금을 지불했다. 이외에도 공공택지 내 학교용지 무상공급 여부를 놓고 교육청과 갈등이 발생하기도 했다. 이처럼 LH가 진행하는 사업의 특성상 이해관계자들과 많은 부딪힘이 발생함에 따라서 갈등관리가 어려울 경우 사업 진척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 한국토지주택공사 기업개요 더보기!

 

 

 

 

뉴스로 보는 기업의 현황

3. 2019 최신이슈

 

# 신혼부부 전세 임대 1,900호 공급


LH는 신혼 부부 등의 주거 안정 강화를 위한 신규 사업인 신혼 부부 전세 임대II 임대 유형의 입주자 1,900 세대를 모집했다. 신혼 부부 전세 임대는 입주 대상자로 선정된 자가 전세 주택을 물색하면 LH가 해당 주택 소유자와 전세 계약을 체결한 뒤 대상자에게 재임대하는 임대 사업이다. LH 관계자는 "전세 임대는 입주자가 원하는 곳에 신속하게 공급 가능한 맞춤형 주거 지원 제도로, 지원 한도를 늘리고 대상자를 확대해 공급하는 이번 사업이 신혼 부부 주거 안정에 더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 2회 주택매매 오픈마켓 '주택파쇼' 개최
 

LH는 19년 3월 다가구, 다세대, 아파트 등 매입을 위한 주택 매매 오픈 마켓인 ‘주택파쇼(Show)’ 제2회를 개최했다. 주택 매매 오픈마켓은 LH가 수행하고 있는 주거 복지 사업에 활용할 양질의 주택을 매입하기 위해 고객을 직접 찾아가서 소통하는 적극적인 활동이다. 주택매입 사업의 비중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것에 맞춰, 잠재 고객을 발굴하여 소유자는 제값에 주택을 팔고, LH는 양질의 주택을 매입하는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행사를 개최하고 있는 것이다.

 


 

▽ 한국토지주택공사 최신이슈 더보기!

 

 

 

 

한국토지주택공사 분석리포트 바로가기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금주에 많이 본 캐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