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트렌드! 비건 관련 제품 생산/판매하는 기업 기타

#비건 #트렌드 #유통 #식품 #화장품 #채식 #소비

'비건(Vegan)'은 최근 톱 트렌드 중 하나로, 육류와 생선은 물론 우유와 달걀, 동물성 지방 등 동물성 식품을 완전히 먹지 않는 엄격한 채식을 말합니다. 2020년 3월 4일 한국채식연합 등에 따르면 국내 채식인구는 2008년 15만 명에서 지난해 150만~200만 명으로 급증했습니다. 최근에는 육식이 몸에 맞지 않거나 종교적인 이유가 아닌, '착한 소비'를 위해 비건을 선택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본 테마에서는 비건 제품을 제조, 또는 판매하는 기업들을 소개합니다.

테마 목록
삼양식품 분석리포트

식품·음료 중견기업 추천 1000대

재무 91.2 리뷰 75.1

삼양식품은 '맛있는 라면' 비건버전 출시에 이어, 기존 '김치라면'을 비건 제품으로 바꿔 비건 인증을 받았다. 인도 시장에서 '비건 맛있는 라면'의 판매를 개시할 계획이다.

LF 채용중 분석리포트

섬유·의류 중견기업 추천 1000대

재무 90.3 리뷰 72.4

LF는 2019년 10월 여성 화장품 브랜드 '아떼(ATHE)를 런칭했다. 출시한 기초화장품 및 색조화장품 중 상당수가 비건 인증을 받았으며, 프랑스 인증 기관 'EVE'로부터 인증을 받았다.

오뚜기 분석리포트

식품·음료 중견기업 1000대

재무 88.8 리뷰 80.3

2019년 11월 채소라면 ‘채황’을 출시했다. ‘채황’은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청경채, 당근, 파 등 10가지 채소에서 우러나는 국물로 만든 채식 라면이다. 또한 계란 대신 콩을 넣은 소이마요를 출시하기도 했다.
또한 2019년 3월 기존 진라면을 비건으로 개량한 '베지진라면'을 인도 시장에 출시하기도 했다.

롯데쇼핑 채용중 분석리포트

도소매·유통 대기업 1000대

재무 88.7 리뷰 76.9

롯데마트는 온라인몰에서 비건 상품만 모아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했다. 식품뿐만 아니라 생활용품, 화장품 분야 등의 570가지 제품을 판매했다.

아모레퍼시픽 채용중 분석리포트

생활용품·화장품 중견기업 1000대

재무 88.3 리뷰 81.5

2020년 미국 코스메틱 브랜드 '밀크 메이크업'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밀크 메이크업은 동물 실험을 배제하는 '크루얼티 프리' 및 '100% 비건' 등 남다른 '클린 뷰티' 콘셉트로 급속하게 성장 중인 브랜드다.

CJ ENM 채용중 분석리포트

방송·언론 대기업 1000대

재무 88.2 리뷰 79.1

CJ ENM 오쇼핑부문도 2019년 10월 '오하루 자연가득 약콩 단백질 쉐이크'를 내놓고, 홈쇼핑 업계 처음으로 비건 인증 식품을 판매했다.

동원F&B 채용중 분석리포트

식품·음료 중견기업 1000대

재무 87.6 리뷰 74.2

2019년 2월부터 식물성 고기제품 ‘비욘드미트’의 버거 패티를 한국 시장에서 독점 공급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6개월 만에 1만 5000팩이 팔렸다.

BGF리테일 분석리포트

도소매·유통 중견기업 1000대

재무 87.1 리뷰 77.1

씨유(CU)는 2019년 11월 편의점 최초로 식물성 재료를 활용한 도시락·버거·김밥 등의 '채식주의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했다.

러쉬코리아

도소매·유통 중소기업

재무 85.8 리뷰 78.8

러쉬(LUSH)는 동물성 재료를 사용하지 않은 메이크업 브러시를 출시했다. 동물의 털 대신 부드러운 합성 소재를 사용했으며, 나무 손잡이, 접착제 등 브러쉬에 들어가는 모든 재료가 비건이다.

롯데GRS 채용중

도소매·유통 대기업 1000대

재무 81.2 리뷰 78.1

롯데리아는 2020년 국내 최초로 비건 버거 '미라클 버거'를 출시했다. 소스에도 계란 대신 대두를 사용했고 번(빵)에도 우유를 넣지 않았다.

코리아세븐 분석리포트

도소매·유통 대기업 1000대

재무 81.0 리뷰 76.8

세븐일레븐은 2019년 11월 식물성 고기로 만든 만두, 콩단백질로 만든 고기가 쓰인 햄버거, 버섯 콩불고기 김밥 등의 비건 제품을 출시했다.

컬리 채용중 분석리포트

전자상거래 중견기업 1000대

재무 75.6 리뷰 78.8

마켓컬리도 지난달 채식 테마관을 열었다. 소비 트렌드에 가장 민감한 편의점도 채식을 공략하고 있다.

롯데푸드

도소매·유통 중소기업

재무 75.6 리뷰 73.9

2019년 4월 대체육 브랜드 ‘엔네이처 제로미트’를 론칭했다.

한살림소비자생활협동조합연합회

건설·토목 중소기업

재무 73.0 리뷰 77.9

유기농 매장 '한살림' 에서는 비건 장류 뿐 아니라 냉면, 과자, 젤리, 시리얼 등의 비건 제품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한국콜마 채용중 분석리포트

생활용품·화장품 중견기업 1000대

재무 72.4 리뷰 75.2

2019년 5~6월 총 세럼, 크림 등 7개 품목의 비건 인증을 받았다. 이후 마스크팩, 클렌징 제품 등 더 많은 제품군으로 비건 인증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1

기타 인기급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