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진출에 성공,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한 한국 브랜드 10 기타

#국내기업 #글로벌브랜드 #해외진출 #국위선양

본 테마에서는 글로벌 진출에 성공한 한국 브랜드와 그 기업을 소개합니다.

테마 목록
동서

식품·음료 중견기업 추천

재무 92.6 리뷰 78.9

동서 프리마는 러시아 · 중앙아시아 지역에서 커피뿐만 아니라 빵·차·일반 요리에까지 쓰이며 필수 식품이 됐다. 또 새로 개발한 제품 중 우유 대신에 빵에 넣어 먹는 ‘하이 밀키’라는 프리마의 제품은 일반 소비자 대상을 받았다.

오리온 분석리포트

식품·음료 중견기업 추천 1000대

재무 91.6 리뷰 79.0

1년간 팔리는 양이 약 20억 개로 집계된 오리온 ‘초코파이’는 전 세계 60여 개 국가에서 판매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중국에서는 시장점유율 85%을 초과했고, 베트남에서도 60%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설빙

외식업 중소기업 추천

재무 90.7 리뷰 85.6

국내에서 설빙의 ‘눈꽃빙수’가 크게 유행하면서, 중국, 태국, 일본, 캄보디아, 호주 등 해외 진출에 성공했다. 특히 태국은 진출한 지 2년여 만에 30호점을 돌파할 정도로 인기였다.

휠라홀딩스 채용중

섬유·의류 중견기업 추천

재무 90.4 리뷰 77.5

이탈리아계 한국 의류 브랜드로 휠라코리아가 본사를 인수해 전 세계 휠라 브랜드를 관리하게 됐다. 의류 및 스포츠용품을 제조, 판매하는 대한민국 기업으로 남자 스포츠 의류부터 여성, 어린이, 운동선수의 의류까지 생산한다.

도루코 채용중

철강·금속 중견기업

재무 81.1 리뷰 81.2

도루코는 세계 최초로 6중날, 7중날 면도기를 제조한 제조업체이다. 미국, 영국, 일본, 중국 등 130여개국에 제품을 수출하며, 매출의 70%을 해외에서 올리고 있다.

팔도

식품·음료 중견기업 1000대

재무 80.7 리뷰 74.0

팔도 ‘도시락’은 ‘러시아 국민 컵라면’이라고 불릴 정도로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인기가 많다. 1997년부터 러시아에 수출을 시작해 2019년 기준 국내 매출의 약 48배에 달하는 매출을 올렸다.

에이블씨엔씨

생활용품·화장품 중견기업

재무 77.7 리뷰 75.8

미샤는 ‘빨간비비’로 유명한 한국 BB크림 최고의 히트작인 ‘M 퍼펙트 커버 비비 크림’으로 해외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아이피엑스 채용중 분석리포트

도소매·유통 대기업

재무 73.2 리뷰 78.9

라인프렌즈는 중국, 홍콩, 대만, 일본, 한국에서 오프라인 스토어 39곳을 운영 중이며 이중 중국 본토 매장 11곳을 포함한 해외 매장이 19곳이다. 2014년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에 간접광고(PPL)를 한 덕분에 중국인들 사이에서 인지도가 높아졌다. 2017년 7월에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에 정규 스토어를 오픈했다.

탐앤탐스

도소매·유통 중소기업

재무 69.8 리뷰 75.3

‘탐앤탐스’는 필리핀, 미국, 태국, 호주, 싱가포르, 몽골, 중국 등 해외 8개국, 76개 매장이 운영 중이다. 질 좋은 커피와 다양한 베이커리, 24시간 카페라는 점에서 해외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에스디생명공학

생활용품·화장품 중견기업

재무 68.8 리뷰 -

에스디생명공학은 SNP마스크팩으로 유명하며, 그 중에서도 '바다제비집 마스크팩'은 2017년 누적판매수 1억개, 매출 1000억원대를 돌파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또한 동물마스크팩은 중국 오픈마켓 타오바오에서 2015년 판매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1

기타 인기급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