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점 배경 이미지

[안암]
[취업스터디]
E커머스 세일즈&마케팅1

12/11(수) PM 07:00 ~ PM 09:00

취업스터디

E커머스 세일즈&마케팅 #1회차

 

강의 커리큘럼

 #1회차 

브랜드 제조사 온라인 영업관리 및 브랜드 마케팅

- 소비재화장품유통업계 동향 분석
- 나에게 맞는 회사 찾기

: 외국계 브랜드(로레알, 에스티로더, P&G ) vs 국내 브랜드(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비교

- 멘토 취업 수기 및 커리어 플로우 설계(스펙, 자격증, 인턴 경험 등)

 

#2회차

브랜드 제조사 온라인 영업관리 및 브랜드 마케팅

- 소셜커머스(쿠팡, 티몬, 위메프), 종합몰(CJmall, GSshop ), 

오픈커머스(E-bay, 11번가, 카카오, 네이버 등) 채널 분석
- 취업 전략 수립

- 현업 실무의 이해 및 필요역량

- 과제 부여 

 

#3회차

브랜드 제조사 온라인 영업관리 및 브랜드 마케팅

- 2회차 과제 기반 진행

- 나만의 자소서 스토리텔링 + 스크리닝 첨삭

- 면접 사례+코칭 (실무, 인성 기반)


멘토 소개

現 글로벌 FMCG 세일즈&마케팅

前 P&G 세일즈


일시 및 장소

▶일시 : 12월 11일 수요일, 오후 7시 ~ 오후 9시
▶장소 : 캐치 안암_서울시 성북구 인촌로24길 51, 6층

 *본 프로그램은 선착순 마감이며, 다른 참여자를 위해 신청 후 취소는 지양바랍니다.


 

종 료목 록

프로그램 후기

 E커머스 세일즈&마케팅 #1회차 후기

온라인 영업관리와 브랜드 마케팅이란?

관심은 많은데, 정확히 무슨 일을 하는 직무이고

내가 어떻게 해야 이 일을 할 수 있을까?

이 모든 불확실성 속에서 한줄기 빛이 되어줄

캐치카페 E커머스 특강! 시작합니다.

 

 

 

 

우리나라는 E커머스가 굉장히 성황이죠

그만큼 시장 자체가 개발이 많이 되어있고, 아주 치열합니다.

쿠팡, 11번가, 이베이, SSG, 롯데, 티몬, 위메프 등 

대형 기업들이 현재 이커머스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과

그들이 판매하는 각 카테고리(패션, 신선식품, 전자기기 등)

판매 동향에 대해 간략히 짚어주셨습니다 





 

온라인 판매기획을 어떻게 세울 것인가?

이 직무의 핵심이며, 자소서 및 면접에서 필수 질문이죠.

멘토님께서는 기존 비즈니스 활용안 보다는

새로운 분류를 찾아내겠다!라는 답변을 하면 

플러스요인이 될 거라고 하셨습니다.


예를 들면 채식주의자들을 위한 코너

또는 아주 신선한 정육을 배달하는 코너 등 

초 세분화된 분류를 말해주면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 이라고 해요.


 

 


 

이 직무에서 여러분에게 바라는 건

 

타사를 이길 수 있고 한걸음 먼저 갈 수 있는 
재치와 트랜드를 빨리 읽는 기질입니다.

 

그래서 마케팅적인 시야를 키우는 게 중요하죠.






최대한 많은 정보를 전달하고자 했던

멘토님의 열정이 닿아서인지

참석자들의 집중력과 열정이 대단했습니다.

그럼, 2회차 특강에서 다시 만나요~!


캐치는 여러분의 성공적인 취업을 응원합니다.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후기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