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000명 대규모 채용 시작 채용정보

7,099

21-01-26

26일 취업정보사이트 캐치(www.catch.co.kr)의 채용 공고에 따르면 카카오뱅크가 금융IT개발, 리스크, 비즈니스, 서비스기획, 준법감시, 감사, 고객서비스 등 8개 분야에서 000명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 ‘코어뱅킹/금융정보개발 금융 IT 개발자’ 직군은 대규모 채용을 진행한다. 코어뱅킹 직무는 주요 업무로 수신 업무 개발 및 운영/여신 사후관리, 신용정보 업무 개발 및 운영을, 금융정보개발 직무는 자금세탁방지 업무, 금융거래정보제공 및 대내외 보고서 개발 및 운영을 맡게 된다. 지원 대상은 금융 IT 개발 및 운영 경력이 1년 이상인 사람이다. 은행 업무 개발 및 운영 경력이 1년 이상이면 채용에서 우대한다. 이번 공고의 기한은 2월 21일까지다.


■ 또다른 대규모 채용분야는 ‘서비스개발/고객플랫폼 서버 개발자’ 직군이다 . [서비스개발]쪽은 서비스/상품 웹어플리케이션 API 개발이 주요 업무이고, [고객플랫폼]은 인증/고객서비스 개발 및 운영이 주요 업무이다. 지원 대상은 관련 경력이 1년 이상인 사람이다. 은행 계정계 전자금융 업무 개발 혹은 운영 경력이 1년 이상이면 채용에서 우대한다. 이번 공고의 기한은 2월 21일까지다.


■ 리스크 분야에서는 '리스크기획 업무 담당자'와 ‘가계여신 신용리스크관리 담당자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리스크기획 업무 담당자'는 해당 업무 경력 1년 이상인 사람을 모집하고 있다. 주요 담당업무는 리스크관리 정책 수립 및 대내외 커뮤니케이션이다. '가계여신 신용리스크관리 담당자' 채용에서는 관련분야에서 총 경력기간이 2년 이상인 경력자를 모집하고 있다. 이 직무에서 담당할 업무는 가계대출(주택담보대출, 신용대출) 리스크정책 수립 및 관리, 데이터 분석을 통한 신용리스크관리 정책 수립 및 모니터링 등이다. 따라서 은행권 주택담보대출 기획 및 정책 업무 경험자 또는 금융권 데이터 및 업무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사람을 우대한다. 두 공고 모두 접수 마감 기간은 1월 31일까지다.


■ 비즈니트 파트에서는 ‘기업대출 상품 기획 및 운영 담당자’를 채용한다. 이 채용은 제2금융권을 포함한 금융권에서 기업대출 상품 운영 경력이 3년 이상인 경력직 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며, 합격자는 기업대출 상품 기획/운영, 기업대출 프로세스 관리 및 모니터링 업무를 맡게 된다. 접수 마감 기간은 1월 31일까지다.


■ ‘서비스/플랫폼 기획 및 운영담당자 채용’에서는 관련 분야에서 총 3년 이상의 경력자를 모집하고 있다. 직무내용은 모바일 서비스/플랫폼 기획, 프로세스 및 화면 세부 설계, 프로젝트 구축 및 진행, 데이터 분석 및 서비스 운영 등이다. 금융, 결제, 커머스, 플랫폼 기획에 대한 경험이 있는 사람을 우대한다. 지원 기한은 1월 31일까지다. 


■ ‘준법감시 업무 담당자 채용’은 금융회사의 본부부서 업무 경험이 최소 2년 이상인 사람을 대상으로 경력직 채용을 실시한다. 맡게 될 주요 업무는 내부통제정책 수립 및 준법감시 업무 기획, 내부통제기준 준수 여부 등 점검활동 등이 있다. 금융회사의 준법감시 또는 내부통제 관련 업무 경험이 있는 사람을 우대한다. 인재 영입 완료시 공고가 마감된다.


■ 카카오뱅크 감사 분야에서는 '감사역 채용'이 진행 중이다. 감사운영의 주요 업무는 내부감사 전략 수립 및 감사운영, 내부감사(일상/상시/부문/종합/특별감사) 업무 수행 및 감사보고서 작성, 감사결과 사후관리 등이 있다. 은행 등 금융회사 업무 경력 또는 금융회사 컨설팅 업무 경력이 4년 이상 ~ 7년 이하인 사람이 채용 대상이다. 인재 영입 완료시 공고가 마감된다. 


■ 서비스 분야에서는 '고객서비스 각 부문 채용'과 '고객서비스 업무시스템 기획 담당자 채용'이 진행중이다. '고객서비스 각 부문 채용'에서는 고객센터 총무 담당자(관련 경력 7년 ~ 15년), CS데이터 관리 및 분석 담당자(관련 경력 5년 ~ 10년), 대출 상담 및 심사 담당자(관련 경력 2년 이상) 등을 모집하고 있다. '고객서비스 업무시스템 기획 담당자 채용'에서는 관련 경력 3년 이상인 경력자를 모집하고 있다. 금융권에서 여신 관련 통합단말/상담 AP 기획/운영 경험이 있는 사람을 우대한다. 공고 마감은 1월 31일까지다.


채용 과정은 서류전형, 1~2차 실무진 면접전형, 경영진 면접전형을 통해 진행된다. 일부 개발 직무는 실무 면접에서 ‘코딩테스트’가 진행된다. 


진학사 캐치 김정현 소장은 “카카오가 핀테크 사업을 확장하며 인력 충원에 힘을 쏟고 있다”며 “대규모 채용과 더불어 유가증권 시장 상장이 예고된 만큼 가파른 성장세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도움말=캐치(CATCH)


공고 클릭시 해당 공고로 바로이동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금주에 많이 본 캐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