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현대차그룹 수시채용 활발… LG전자, 현대모비스, 고려아연 외채용정보

1,843공유

- 11월 2주차 주목할 만한 채용 속보

- LG전자 수시채용 여러 직무 열려, 현대차그룹은 모비스, 트랜시스 등 채용

- 기업은행, 한국조폐공사도 신입사원 모집 중


하반기 막바지 수시 채용이 한창이다. 11일 취업정보사이트 캐치(www.catch.co.kr)의 주요 기업 채용 공고에 따르면 LG전자, LG화학, 현대모비스, 현대트랜시스, 기업은행, 한국조폐공사, 고려아연 등에서 채용이 진행중이다.


 


■ LG전자는 CS경영센터, BS본부, 생산기술원, HE본부에서 각각 신입사원을 수시 채용한다. CS경영센터는 국내외의 서비스 센터를 관리하는 곳이며, 접수 마감일은 11월 23일까지다. BS본부(Business Solutions)는 IT사업부, ID사업부, 에너지사업부, CEM사업부 등 네가지 사업본부로 조직되어 있으며, 11월 20일까지 지원받고 있다. 생산기술원은 11월 19일, HE본부(Home Entertainment)는 11월 23일까지 신입사원 모집 서류접수를 받는다. LG그룹 채용 전형은 4주 이상의 현업 업무를 실제 체험하는 인턴십 과정이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인턴십 기간 동안 수행한 과제/프로젝트를 평가해 최종 합격에 반영한다. 각 사업부문별로 전형 순서가 다소 다르니 공고를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 LG화학은 11월 첨단소재사업본부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개발, 생산, 품질, 환경안전 등이다. 정규 4년제 대학교 2021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기졸업자 중 모집 분야 관련 전공자는 지원 가능하다. 전형 과정은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1차면접, 2차면접, 건강검진, 3차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1차 면접 합격자 중 생산 직무 일부 지원자에 한해 외국어 면접(영어, 중국어 중 선택)이 진행될 예정이다. 2차 임원면접 합격자를 대상으로는 직무별 특화 인턴십(최대 1개월)이 진행된다. 인턴십 평가 결과에 따라 즉시 입사가 가능하다. 지원 기한은 11월 17일까지다. 


■ 현대모비스는 모듈BU 부문에서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중이다. 모집 부문은 경영지원(노무), 생산관리 등이다. 공인영어성적을 보유한 21년 2월 졸업예정자나 기졸업자면 지원 가능하다. 전형 과정은 서류접수, 인적성검사, 1차면접, 2차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2차면접에서는 영어면접이 실시되며, 모집 기한은 11월 23일까지다.


■ 현대트랜시스는 2020년 하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이번 하반기 채용에서는 파워트레인 부문(생산, 생산기술, R&D), 시트 부문(일반, R&D), 영업 부문, 구매 부문, 품질(파워트레인, 시트), 경영지원(인사, 교육, ICT, 비즈니스지원) 부문, 홍보 부문 등에서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서류전형 후 온라인을 통해 인성검사와 AI면접을 통과하면 1~2차의 면접 전형을 통해 인턴으로 입사하게 된다. 4주 동안의 인턴 기간 후에는 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채용된다. 인턴십 프로그램은 20년 1월 둘째 주부터 4주 동안 진행된다. 서류 접수기간은 11월 22일까지다.


■ 기업은행은 2020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170명 채용할 예정이다. 채용 분야는 금융영업, 디지털, 금융전문, 글로벌, 고졸인재 등이다. 금융영업(95명) 분야 중 약 35명은 지역할당으로 지역 소재 대학교 출신자만 지원 가능하다. 나머지 60명은 응시자격에 제한이 없다. 전형 과정은 서류전형, 필기시험, 실기시험(온라인 AI역량검사 포함), 면접시험 순으로 진행된다. 실기시험은 1일 동안 진행되며, 금융인으로서의 적극성, 교섭성, 직무적합성, 문제해결력, 윤리의식에 대한 대면 평가를 치른다. 접수기간은 11월 23일까지이다. 


■ 한국조폐공사가 하반기 일반-고졸전형 신입직원을 채용한다. 이번 신입직원 채용은 채용형인턴 방식으로 진행된다. 일반 전형은 행정사무, 인쇄/기계/전자기술, 제지기술 직무를 모집하며, 고졸전형은 인쇄/기계/전자기술 직무를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학력, 전공, 성별, 연령에 제한 없으며, 고졸 전형의 경우, 고졸자만 지원 가능하다. 채용형인턴은 약 3개월 동안 진행되며, 인턴기간 종료 후 교육 훈련 및 근무평가 등을 통해 약 96%를 정규직 전환할 예정이다. 전형 과정은 1차 서류전형, 2차 필기시험/인성검사 전형, 3차 면접전형을 통해 진행된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11월 18일까지다. 


■ 고려아연이 21년도 신입사원을 채용하고 있다. 이번 채용에서는 고려아연을 비롯해 서린상사, 서린정보기술, 영풍정밀 등의 계열사도 함께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고려아연은 사무관리, 생산관리, 연구소 직무를, 서린상사는 경영관리/영업관리, 서린정보기술은 IT, 영풍정밀은 기술영업, 연구개발, 구매 분야에서 직원을 뽑는다. 공통 지원자격에는 모집분야 해당 전공자 중 기졸업 또는 21년 2월 졸업예정자, 전 학년 평점 평균 4.5점 만점 환산시 3.0 이상인 사람, 유효기간 내 공인 어학 성적 보유자 등이 있다. 서류 접수 기간은 11월 16일 까지다.


진학사 캐치 김정현 소장은 “수시채용으로 전환한 LG그룹과 현대차그룹의 채용 공고가 꾸준히 올라오고 있다”며 “수시채용 시스템을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직무에 초점을 맞춘 자기소개서를 준비해 놓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도움말=캐치(CATCH)

더 많은 채용정보를 원하시면 클릭!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금주에 많이 본 캐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