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알짜 중견기업은 어디?
전자상거래회사편
기업정보

2,059

20-07-10

 

캐치X서울경제

: 산업별 알짜 중견기업은 어디?

전자상거래회사편  


취업정보사이트 캐치(CATCH)는 중견회사 중 재무평가와 현직자리뷰가 좋은 알짜기업을 뽑아 소개한다. 이번에는 인터넷을 이용해 상품을 사고파는 전자상거래업계 차례다. 재무평가는 △규모형태 △안정성 △성장성 △수익성의 4가지 항목으로 이루어진다. 현직자리뷰는 해당 기업에 재직한 경험이 있거나 현재 재직중인 직장인들이 △조직문화/분위기 △연봉/복지 △근무시간/휴가 △커리어/성장 △경영진/비전의 5가지 항목을 평가한 것이다. 


 

전자상거래회사 재무평가 TOP5


1. 홈앤쇼핑


홈앤쇼핑은 2011년에 설립된 홈쇼핑 회사이다. 중소기업 제품 판매 진흥을 목적으로 허가를 받았기 때문에 중소기업 상품들을 주로 취급하는 것이 특징이다. 개국 5년만에 취급액 2조원을 넘기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전현직자들의 평가를 담은 현직자리뷰 총점은 75.1점으로, 세부 측정 항목 중 근무시간/휴가 만족도가 80.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근무시간 자유롭고 야근 수당 확실해요”

_홈앤쇼핑 정규직 신입 입사 1년차 전현직자 리뷰


”회사분위기도 좋았고 휴가도 눈치 없이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고 특히 팀분위기도 너무 좋았다”

_홈앤쇼핑 비정규직 신입 입사 3년차 전현직자 리뷰


2. KG이니시스


KG이니시스는 전자지불경제업을 주 사업으로 하여 인터넷 상에서 지불결제가 필요한 업체에게 지불결제시스템을 구축해 주고 지불과 승인, 매입, 대금정산 등의 업무를 지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자결제지급시장에서는 2000년부터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현직자리뷰 총점은 76.0점으로, 세부 측정 항목 중 근무시간/휴가 만족도가 80.0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사대문 안에 위치하고, 야근강요가 없고 자유롭게 일하는 분위기”

_KG이니시스 정규직 경력 입사 6년차 전현직자 리뷰


”다양한 경험을 해볼 수 있는 회사이다. 신입이지만 원한다면 많은 일을 경험해볼 수 있다. 이직시 도움이 된다”

_KG이니시스 정규직 신입 입사 6년차 전현직자 리뷰


3. 알라딘커뮤니케이션


중고서점으로 유명한 알라딘은 1998년 설립되어 수 없이 많은 새로운 서비스를 전자상거래에 도입하며 우리나라 전자상거래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 회사이다. 현재 도서, 음반, 화장품 등을 전자상거래를 통해 온라인으로 판매하고 있고, 오프라인 서점을 통해 중고서적을 판매하고 있다. 매출이 동종업계 상위 4% 이내에 속하는 우량기업이기도 하다. 현직자리뷰 총점은 75.0점이었으며, 세부 측정 항목 중 근무시간/휴가 만족도가 77.6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책을 좋아해서 출판사 가려다 알라딘으로 입사했습니다. 신간 제일 먼저 볼 수있어요. 복지도 좋습니다”

_알라딘커뮤니케이션 정규직 신입 입사 4년차 전현직자 리뷰


”자유로운 분위기와 칼퇴가능. 연차나 휴가계획에 있어 자유로움”

_알라딘커뮤니케이션 정규직 신입 입사 1년차 전현직자 리뷰


4. 이베이코리아


이베이코리아는 1998년 국내 최초 오픈마켓을 시작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유수의 전자상거래 브랜드를 보유한 국내 1위 온라인 쇼핑몰 회사이다. 옥션과 G마켓이 이베이코리아 소속이다. 2019년 기준 전자상거래 업종 내 매출액 상위 1%에 포함된다. 이베이코리아 전현직자의 회사 리뷰 총점은 81.3점으로 우수한 편이었으며, 세부 측정 항목 중 근무시간/휴가 만족도가 84.3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유연근무제. 업계 1위의 바잉파워. 지하철 연결”

_이베이코리아 정규직 신입 입사 4년차 전현직자 리뷰


”일하면서 자기개발도 중시하면 강력추천. 급여도 괜찮습니다”

_이베이코리아 정규직 신입 입사 10년차 전현직자 리뷰


5. 인터파크


인터파크는 2006년 설립되었으며, 일반 여행업, 여행중개업, 공연 기획/제작, 티켓 예매 및 판매대행업, 도소매업 및 도서 판매까지 온라인에서 거래가 가능한 모든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특히 공연 티켓 판매 분야에서는 거의 독점적 지위를 누리고 있다. 현직자리뷰 총점은 72.1점이다. 세부 측정 항목 중 조직문화/분위기 만족도가 각각 73.7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자유롭고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하는게 좋았고 복지가 좋았다!!”

_인터파크 비정규직 신입 입사 3년차 전현직자 리뷰


”출산휴가 또는 육아휴직 등을 자유롭게 쓰는 것은 정말 좋다. 근속 년수에 따라 홈페이지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_인터파크 정규직 경력 입사 2년차 전현직자 리뷰


출처: 캐치(www.catch.co.kr), 현직자리뷰

도움말=캐치(CATCH)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금주에 많이 본 캐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