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알짜 중견기업은 어디?
제약바이오회사편
기업정보

6,040

20-06-27

캐치X서울경제:

산업별 알짜 중견기업은 어디?

제약바이오회사편 


취업정보사이트 캐치(CATCH)는 중견회사 중 재무평가와 현직자리뷰가 좋은 알짜기업을 뽑아 소개한다. 이번 주는 제약바이오업계다. 재무평가는 △규모형태 △안정성 △성장성 △수익성의 4가지 항목으로 이루어진다. 현직자리뷰는 해당 기업에 재직한 경험이 있거나 현재 재직중인 직장인들이 △조직문화/분위기 △연봉/복지 △근무시간/휴가 △커리어/성장 △경영진/비전의 5가지 항목을 평가한 것이다. 


 

제약바이오 TOP5

1. 셀트리온

셀트리온은 바이오시밀러, 바이오신약, CMO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종합생명공학 기업이다. 세계최초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인, 항체 바이오시밀러 ‘램시마’를 개발했다. 재무평가 세부 항목 중 안정성이 상위 1%에 올라 재무구조가 탄탄한 것으로 평가된다. 현직자리뷰 총점은 81.7점으로 우수한 수준이었으며, 세부 측정 항목 중 연봉/복지 만족도가 82.9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높은 성과급과 젊은 기업문화 그리고 맛있는 밥”
_셀트리온 정규직 신입 입사 2년차 전현직자 리뷰

”최근들어 바이오 관련산업이 성장하고 있고, 그 선두주자 업체로써 성장할 가능성이 많습니다”
_셀트리온 정규직 경력 입사 3년차 전현직자 리뷰

2. 종근당

종근당은 의약품 제조-판매를 주 사업분야로 하여 고혈압치료제-고지혈증치료제-당뇨치료제 등의 전문의약품과 펜잘-프리페민-모드콜 등의 일반의약품, 살충제-염모제 등의 의약외품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항암제, 면역억제제, 항생제 및 고혈압치료제 등 전문의약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글로벌시장 확대를 위해 인도네시아 합작법인과 베트남 대표사무소를 설립하여 운영 중이다. 종근당은 재무평가에서 86.7점으로 우수한 점수를 받았으며, 현직자리뷰 총점은 78.0점으로 세부 측정 항목 중 커리어/성장 만족도가 79.7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월급이 만족할 만하다. 식사가 제공된다”
_종근당 정규직 신입 입사 10년차 전현직자 리뷰

”중견제약기업으로 꾸준히 성장할만한 메리트가 있다”
_종근당 정규직 신입 입사 2년차 전현직자 리뷰

3. 유한양행

유한양행은 의약품, 화학약품, 공업약품, 생활용품 등을 생산하는 국내 1위 제약회사다. 최근 3년간 부채비율을 20%대로 매우 낮게 유지한 반면 자기자본 비율은 80%대로 매우 높아 안정성이 최상위 수준이다. 현직자리뷰 총점도 86.9점으로 우수한 편이었다. 세부 측정 항목 중 연봉/복지 만족도가 89.1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복지, 연봉, 인지도가 좋다. 구성원들의 상호 존중하는 태도와 문화가 좋다”
_유한양행 정규직 경력 입사 7년차 전현직자 리뷰

”자유로운 휴가사용과 육아휴직을 사용할 수 있다. 연봉도 어느정도 높은 편이다”
_유한양행 정규직 신입 입사 6년차 전현직자 리뷰

4. GC녹십자

GC녹십자는 혈액제제, 백신제제, 일반의약품 등 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제약 기업이다. 업계에서는 국내 백신-혈액제제 분야 강자로 손꼽힌다. 재무평가 세부항목을 보면 동종업종에서 규모 상위 1%, 안정성 상위 9%인 우량 기업에 속한다. 현직자리뷰 총점은 78점으로 세부 측정 항목 중 조직문화/분위기 만족도가 79.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투명한 회사 운영과 질 좋은 제품, 직원간 화합”
_GC녹십자 정규직 신입 입사 5년차 전현직자 리뷰

”연구를 독려하며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일할 수 있다”
_GC녹십자 정규직 신입 입사 6년차 전현직자 리뷰

5. 한미약품

한미약품은 국내 최초 복합제를 개발하는 등 차별화된 개량-복합신약 역량을 보유한 제약기업으로,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력사업으로 한다. 경쟁사들의 경우 매출의 45~75%가 외국 제약사들의 상품으로 이루어진 반면, 한미약품은 자체 개발 상품이 매출 중 90%이상을 차지한다. 현직자리뷰 총점은 78.8점이며, 세부 측정 항목 중 연봉/복지 만족도가 80.7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R&D에 지속적인 투자와 자체품목 고집으로 인해 발전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
_한미약품 비정규직 신입 입사 1년차 전현직자 리뷰

”고용이 안정적이며 근무환경이 좋다. 복지시설도 좋은편이다”
_한미약품 정규직 신입 입사 5년차 전현직자 리뷰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금주에 많이 본 캐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