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용중~4/10]SK텔레콤 자소서전 필수! 분석리포트 기업정보

980

20-04-03
2020 SK텔레콤 신입채용 대비
SK텔레콤 10분요약

SK텔레콤 2020년 신입 채용
~4.10 23:59까지
10분이면 끝나는 CATCH기업분석

대체 뭐 하는 회사야?
1. 기업 개요 파악하기

SK텔레콤은 유선통신사업과 무선통신사업등을 영위하는 업체로, 이동통신사 시장점유율은 41.8%로 가입자 점유율 1위를 지켜오고 있다. 또한 ADT캡스인수, 11번가 독립법인 설립 등 미디어, 보안, 커머스를 아우르는 New ICT 사업구조를 완비하며 기업가치 향상의 기반을 다졌다. 

기업개요 더보기
▷ 다른 기업 개요 보러가기


좋은 회사? 나쁜 회사?
2. 기업 능력치 파악하기

# SK텔레콤 기회 : 통신시장 5G 전환 가속화

2019년 4월 대한민국은 세계에서 가장 먼저 5G 상용화에 성공하며, 통신강국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이동통신 시장에서 5G 네트워크가 4G 대비 더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고, 전 세계 통신 시장이 5G로의 전환을 준비하는 움직임이 가속화 되고있다. 이 같은 흐름에 발맞춰 SKT은 유통, 보안, 자동차,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산업과 손을 잡는 등 산업의 경계를 허물고 융합, 기술과 사물, 사람과 환경 등이 모두 어우러진 서비스 및 생태계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동시에 속도,품질향상 등을 위해 총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 SK텔레콤 약점 : 2G 서비스 종료

SKT가 밝힌 2019년 내 2G 서비스 종료 시점이 다가오면서 아직도 70만명에 육박하는 2G 고객에 대한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있다. SKT는 10월 정부에 2G 서비스 종료를 신청하고 승인을 받을 계획이다. 2G 주파수 비용과 장비 노후화, 단말 등의 문제로 종료할 예정이지만, 여전히 남아있는 70만명의 고객들의 피해가 우려된다. 이에 SKT는 기존 가입자가 3G나 LTE로 이동통신을 계속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전환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놓은 상태이다.

기업 능력치 더보기
다른 기업 능력치 보러가기

뉴스로 보는 기업의 현황
3. 2019 최신 이슈

# 세계 최초 ‘5G 로밍’ 시대 선언

SK텔레콤이 세계 최초로 5G 로밍 서비스를 시작하며 다시 한번 5G 기술혁신을 선도한다. SK텔레콤이 스위스 1위 이동통신사업자인 스위스콤과 손잡고 세계 최초로 5G 로밍 서비스를 시작한다.이로써 SK텔레콤은 12년 6월 세계 최초 LTE 로밍 서비스 개시, 2019년 4월 5G 서비스 최초 런칭에 이어, 5G 로밍 서비스도 전 세계에서 가장 빨리 시작하며 글로벌 5G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 했다. SK텔레콤 고객은 이번 5G로밍 서비스 최초 개시로 스위스에서 로밍을 이용하면 고객들의 사용 빈도와 트래픽이 높은 유튜브, 옥수수 등의 스트리밍 서비스 뿐만 아니라 AR과 VR 등 다양한 5G서비스를 국내에서처럼 쾌적하고 좋은 품질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 5G 네트워크와 클라우드 결합해 다양한 사업 기회 발굴

SK텔레콤이 마이크로소프트와 5G, AI, 클라우드 등 첨단 ICT 분야에서 포괄적 협력을 강화한다. SK텔레콤은 마이크로소프트와 ‘다양한 영역에서 지속 가능하고 혁신적인 사업 기회 발굴을 위한 JIP(Joint Innovation Program)*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력에 따라 양사는 5G, AI, 클라우드 등의 기술 역량을 결합, ▲스마트 팩토리 등 IoT 사업 ▲AI 기술?서비스 경쟁력 강화 ▲미디어,엔터테인먼트 서비스 ▲SK ICT 패밀리사의 일하는 방식 혁신 등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의 초점은 마이크로소프트의 뛰어난 클라우드, AI 기술과 SK텔레콤의 5G, AI 등 New ICT 기술을 융합하는 데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협력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게임 체인저’가 될 차별화된 상품,서비스를 선보여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 JIP : SK텔레콤의 포괄적인 전략적 파트너십 프로그램으로, 파트너와 함께 다양한 영역에서 지속 가능하고 혁신적인 사업 기회를 발굴하는 것이 목표임

∨ 최신이슈 더보기
▷ 다른 기업 최신이슈 보러가기


 

SK텔레콤(주) 분석리포트 바로가기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금주에 많이 본 캐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