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의 IT 인력을 현대오토에버로? 기업정보

3,566

20-01-24
2020 현대오토에버 신입사원 채용 대비
현대오토에버 10분요약

현대오토에버 2020년 신입사원 채용 ~1.29 13:00까지
10분이면 끝나는 CATCH기업분석

대체 뭐 하는 회사야?
1. 기업 개요 파악하기

현대오토에버는 2000년 설립된 IT서비스기업으로 기업의 전산 시스템을 구축(SI, System Integration)하고 유지보수(SM, System Maintenance)하는 IT 서비스 제공을 단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각 개별 고객사의 특성에 맞게 전산 시스템을 구축하고, 관리 및 운영 하는 용역 서비스 제공을 주업무로 한다. 

기업개요 더보기
▷ 다른 기업 개요 보러가기


좋은 회사? 나쁜 회사?
2. 기업 능력치 파악하기

# 현대오토에버 강점 : ICT서비스 전문 기업

현대오토에버는 2000년 설립된 IT서비스기업으로 고객의 니즈, 시대의 변화에 끊임없이 진화해왔다. 정보시스템 개발·운영서비스 사업을 중심으로 컨설팅, 엔지니어링 서비스, 디지털 마케팅, IT융합서비스 등의 주요 사업을 수행하여 고객사들이 성장하는데 중추 역할을 해왔다. 국내 22개 사업장을 비롯해 해외 11개의 IT 전문 인력이 가진 기술적 전문성과 비즈니스 통찰력을 바탕으로 세계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ICT회사라고 할 수 있다.

# 현대오토에버 기회 : 상장 추진중

현대자동차그룹이 현대오토에버의 유가증권 상장 추진을 위한 예비심사신청서를 제출했다. 4차 산업혁명 등 미래산업 패러다임 전환기를 맞아 상장을 통한 연구개발 투자자금 조달 및 기업 인지도 제고, 우수인재 확보 등으로 디지털 기술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차원이라는 것이 회사 측이 밝힌 상장 추진 배경이다. 현대오토에버 관계자는 "산업 환경이 급변하고 기존과는 전혀 다른 차원의 경쟁이 이뤄지는 상황에서 지속 성장을 위한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정보통신기술 경쟁력 확보를 목표로 적극적인 혁신을 지속해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업 능력치 더보기
다른 기업 능력치 보러가기

뉴스로 보는 기업의 현황
3. 2019 최신 이슈

# 현대차 그룹 IT 인력 통합 추진

현대차그룹은 IT 인력을 현대오토에버로 통합시키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4월 현대모비스 본사를 방문해 '기업설명회'를 개최, 현대오토에버의 비전, 임금, 복지체계등을 설명했다. 현대모비스의 IT 인력을 현대오토에버로 이동시키기 위한 사전작업을 진행중인 것이다. 현대차그룹의 IT 표준화와 플랫폼화를 추진하기 위해서는 IT 인력을 한데 끌어모으는 것이 효율적일것이라 판단한 것이다. 이에 향후에 현대차, 기아차, 현대글로비스 등의 IT 인력도 현대오토에버로 이동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코스피 상장, 흥행 성공

현대오토에버가 코스피 입성을 성황리에 마쳤다. 상장 전 수요예측에서도 이미 흥행에 성공하며 이목을 끌었던 현대오토에버는 19년 3월 28일 상장 첫날, 시초가보다 18% 가량 오른 가격에 거래를 마쳤다. 현대오토에버는 상장식에서 '글로벌 ONE IT'를 내세우며 현대차그룹에서 추진하는 IT 시스템 표준화와 플랫폼화를 주도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를 강화하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 최신이슈 더보기
▷ 다른 기업 최신이슈 보러가기

 

현대오토에버(주) 분석리포트 바로가기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금주에 많이 본 캐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