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이나 브랜드의 생산
과정에 참여하는 OOO?
취업꿀팁

1,006

19-11-12

 


5분만 투자하자

필수 시사상식


 


마우스 포테이토족

이로가 이후 별다른 취미활동을 하지않고

집에서 컴퓨터만 하는 사람들을 일컫는 말.

집에서 소파에 앉아 포테이토칩을 먹으며

하루종일 TV만 시청하는 사람을 일컫는

카우치 포테이토족에서 차용한 것이다.


 


보이지 않는 고릴라

한 사안에 몰두하다가 명백하게 존재하는

다른 사안을 놓쳐버리는 현상을 이르는 용어.


 


팬슈머

상품이나 브랜드의 생산과정에 참여하는 소비자.

이들은 자신이 키워낸 상품이나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소비하는 동시에

비판, 간섭 등도 서슴지 않는다는 특징을 가진다.


 


나심비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의사결정과정애서

가격과 상관없이 본인이 만족하면 소비하는 것.

나심비는 '나의 심리적인 만족의 비율'의 줄임말이면서

'나', '심리', '가성비'의 합성어이기도 하다.


 


넵병

직장상사가 문자나 메신저로 업무 등을 지시했을 때

'넵'이라고 답하는 일을 빗대어 이르는 것.

직장인들은 '네'가 아닌 '넵이라고' 대답하는 것에 대해

'넵'이 보다 의욕적이고

공손해 보이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금주에 많이 본 캐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