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알면 합격?
한국도로공사 10분 요약
기업정보

1,929

19-08-09

  

2019 하반기 신입(인턴)사원 공채 대비
한국도로공사 10분요약

 

  

2019 하반기 신입(인턴)사원 공개채용(일반공채) ~8.16 15:00까지

10분이면 끝나는 CATCH기업분석


 

대체 뭐 하는 회사야? 
1. 기업 개요 파악하기

 

한국도로공사는 1969년 창사아래 대한민국 고속도로 건설사를 이끌고 있다. 다가오는 제4차 산업혁명을 맞아 국가성장을 선도하는 친환경 스마트고속도로 시대를 열 예정이다. 2020년까지 전 영업소에 스마트톨링 시스템을 도입하고 고속도로 전 구간을 자율협력주행이 가능한 첨단 스마트고속도로로 단계적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 한국도로공사 기업개요 더보기!

▽ 한국도로공사 채용공고 보러가기!

 

 

 

 

 

좋은 회사? 나쁜 회사? 

2. 기업 능력치 파악하기

 

 

# 한국도로공사 기회 : 국내기업 해외진출의 발판마련


모리셔스 교통혼잡 완화사업과 인도 고속도로 사업 기술협력 MOU 체결과 같이 국내기업의 해외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국내 산업환경의 경쟁강도가 심화됨에 '세계로 향하는 스마트 도로교통 서비스 기업(Global Smart Way)'을 위한 전사적 경영혁신 노력으로 대내외 성과가 창출되고 있다.

# 한국도로공사 위협 : 대외 산업환경의 경쟁강도 심화

민자 고속도로 노선의 증가 추이가 2013년 기준 10개에서 2020년 예상 25개로 250%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대체 교통 수단의 성장 또한 위협으로 다가온다. 철도 이용객 추이, 국내선 항공 이용객 추이를 보았을 때, 각각의 연평균 증가율이 2.57%, 5.95%로 성장중임을 알 수 있다. 하지만 새정부 출범 이후 공공기관은 수익성에서 공공성 중심으로의 경영 패러다임 전환이 요구되고 있어 새로운 정책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이 필요하다.

 

 

▽ 한국도로공사 재직자의 평가는?

 

 

 

 

뉴스로 보는 기업의 현황

3. 2019 최신이슈

 

 

# 태국인도 고속도로 인프라 구축 돕는다


한국도로공사는 태국도로공사와 도로 인프라분야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은 두 기관의 기술교류, 고속도로 관리 경험 교환, 기관 간 전문가 파견 등을 통해 태국이 직면한 교통문제 해결을 지원하고, 한국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태국도로공사는 급격한 경제성장에 따른 교통문제 해결을 위한 '도로영업 정책개발', '교통체계간 통합정산시스템', '교통량 분산을 위한 다수의 터널 건설' 등을 내부적으로 중점 검토하고 있으며, 한국도로공사는 태국 고속도로 인프라 구축에 필요한 사업수요를 선제적으로 발굴하여 해외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통행료 수납전문 자회사 '한국도로공사서비스' 출범
 

한국도로공사는 관할 고속도로 통행료 수납업무를 전담하는 자회사로 한국도로공사서비스를 출범했다. 한국도로공사서비스는 그동안 용역업체에서 수행하였던 고속도로 통행료 수납업무를 배타적독점적으로 수행하게 된다. 한국도로공사는 수납원의 고용안정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정부협의를 통해 자회사를 빠른 시일 내에 기타공공기관으로 지정되도록 노력하고, 향후에는 자회사 업무를 콜센터 등 수납업무 외의 영역까지 확장해 고속도로 종합서비스 전문회사로 육성할 계획이다.

 

 

▽ 한국도로공사 최신이슈 더보기!

 

 

한국도로공사 분석리포트 바로가기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금주에 많이 본 캐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