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알면 합격?
한국수자원공사 10분 요약
기업정보

1,539

19-07-12

  

2019 한국수자원공사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 대비
한국수자원공사 10분요약

 

 

 

 

한국수자원공사 2019년 하반기 일반직 신입사원(채용형 인턴) 공채 ~7.16 18:00까지

10분이면 끝나는 CATCH기업분석

  


대체 뭐 하는 회사야? 
1. 기업 개요 파악하기

 

한국수자원공사는 수자원을 종합적으로 개발, 관리하여 생활용수 등의 공급을 원활하게 하고 수질을 개선함으로써 국민생활의 향상과 공공복리의 증진에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수자원의 종합적 개발, 관리 외에도 신재생에너지 설치 및 운영, 해외 투자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 한국수자원공사 기업개요 더보기!

▽ 한국수자원공사 채용공고 보러가기!

 

 

 

 

 

좋은 회사? 나쁜 회사? 

2. 기업 능력치 파악하기

 

 

# 한국수자원공사 강점 : 국내 1위 신재생에너지 사업자


한국수자원공사는 2018년 기준으로 국내 신재생에너지 설비용량의 14.5%에 달하는 1351mw 규모 시설을 보유하면서 국내 1위 신재생에너지 사업자 위치를 이어나가고 있다. 2018년 2월에는 한전과 ‘수상태양광 개발 협력 협약’을 체결하면서 환경피해를 줄이면서 발전 효율이 높은 수상태양광을 확대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정부가 탈핵·석탄 기조를 공고히 하면서 신재생에너지 확산 정책과 발맞춰 그 입지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셈이다.

# 한국수자원공사 기회 : 글로벌 물관리 사업

세계 물 시장의 규모가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2016년에 7,140억 달러(한화 약 821조) 규모에서 2020년이면 8,650억 달러, 우리 돈으로 약 1,000조 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이는 우리나라의 주력 산업인 반도체, 조선 산업보다 큰 규모로, 세계 무대에서 물 시장을 선점하려는 글로벌 물 기업들의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상황이다. 그러나 이보다 30여 년 전부터 K-water의 선진기술력은 해외에서 인정받기 시작했다. 이를 기회로 삼아 K-water는 해외사업을 ‘신성장 산업’으로 육성하고자 글로벌 물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 한국수자원공사 재직자의 평가는?

 

 

 

 

뉴스로 보는 기업의 현황

3. 2019 최신이슈

 

 

# 인도네시아와 물 분야 협력 강화 


한국수자원공사는 인도네시아 제2수자원공사와 2018년 12월 체결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상호 역량 증대와 인도네시아 수자원 관리 및 사업 개발을 위한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협력각서를 체결했다. 주요 내용은 ▲기술 및 인력 교류를 통한 제도적 혁신 지원,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지능형 물관리’ 등 기술적 혁신 지원 ▲인도네시아 물 관리 정책 수립 및 대규모 기반시설(인프라) 사업 참여 협력 등이다. 정부의 신남방정책 주요 대상 국가인 인도네시아는 행정수도 이전 논의에 따라 각종 기반시설 확충을 계획하고 있어,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한민국의 물관리 기술과 경험을 국제 시장에 알리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 2년 연속 A등급 달성
 

한국수자원공사는 2018년 공공기관 경영실적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특히, 24년만의 물관리 일원화를 통해 수량과 수질을 동시에 고려하는 유역중심 물관리를 실현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조기 창출한 것에 대해 높이 평가 받았다. 아울러, 중소기업 전담조직인 물산업플랫폼센터를 개소하여 기술개발부터 해외수출까지 종합적 지원체계를 마련하였으며, 물을 매개체로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여 평등한 물 복지를 실현하였다.

 

 

 

▽ 한국수자원공사 최신이슈 더보기!

 

 

한국수자원공사 분석리포트 바로가기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금주에 많이 본 캐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