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피플, SBS·영양군과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완공

연합뉴스2020.07.29 13:52:34

37공유

굿피플, SBS·영양군과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완공


▲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인 굿피플은 지난 24일 SBS, 경북 영양군과 영양읍에 공립형 지역아동센터가 완공됐다고 29일 밝혔다.

완공식은 김천수 굿피플 회장, 성영준 SBS 시사교양국장, 오도창 영양군수, 지역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공립형 지역아동센터는 SBS 사회공헌 사업인 '공립형 지역아동센터 건립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방과 후 돌봄 서비스가 부족한 농어촌 지역 아동의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아동의 놀 권리 향상을 보장하고자 기획했다.

센터는 대지면적 428㎡, 건축면적 206.18㎡의 지상 2층 규모로 교육실, 다목적실, 도서실 등을 갖췄다.

굿피플은 영양군에 센터를 기부하며, 건전한 놀이와 교육·문화 활동을 제공하고 지역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김천수 굿피플 회장은 "모든 아동이 배우고 성장하며 교육 기회가 확대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아동의 전인적 성장을 위해 다각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안정적인 돌봄 환경이 필요한 아동을 위해 독창적이고 특색 있는 교육을 제공하겠다"며 "주민 여러분이 안심하고 키울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1999년 설립한 굿피플은 국내 그룹홈 및 지역아동센터 122개 기관과 연계해 센터 지원사업, SK 행복한 학교, 희소질환 및 의료지원사업 등 아동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또 해외 14개국에서 보건의료, 지역개발, 교육지원 등 지구촌 소외이웃을 돕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보기

금주에 많이 본 기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