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든티앤에스 "LF 본사 등 전산센터 개선 작업 완료"

연합뉴스2020.07.01 12:00:10

5공유

이든티앤에스 "LF 본사 등 전산센터 개선 작업 완료"


▲ 정보기술(IT) 인프라 솔루션 전문기업인 이든티앤에스는 생활문화기업인 LF 본사 및 안산물류센터의 전산센터 개선 작업을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작업은 LF가 추진하는 개인정보보호 관리체계인증(ISMS-P)을 위해 공간적·물리적 보안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으로, 이든티앤에스가 자체 개발한 마이크로데이터센터 솔루션 E2D2를 통해 진행했다.

E2D2는 별도의 데이터센터(전산실) 구축 시설 공사 없이 데이터센터에 필요한 공간적 구성 요소와 설비 장비를 설치한 랙 형태의 독립화 제품으로, 제품을 설치해 전기를 공급하면 곧바로 데이터센터를 운영할 수 있다.

LF는 E2D2를 통해 최종 ISMS-P 인증심사 시 필요한 보안 인증 기준을 충족시켜 데이터센터 사업 수행 시간을 단축하고 투자 비용을 절감했다.

이동원 LF 정보통신기술 본부장은 "기존 전산실에 항온항습, 소화 설비, CCTV 등 물리적 보안 조치가 돼 있지 않아 고민했는데 E2D2를 설치하니 단 하루 만에 고성능 데이터센터를 운영할 수 있었다"며 "개별 장비를 구매하는 것에 비해 40%가량의 비용을 줄였다"고 말했다.

김연기 이든티앤에스 대표이사는 "중소 규모의 데이터센터를 새로 구축하거나 기존 데이터센터를 축소·확장할 때 3개월 이상의 건축 및 시설 공사를 진행했던 기존 방식과 달리 하루 만에 혁신적인 데이터센터 구축을 완료할 수 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번 사업을 통해 E2D2가 기업의 IT 인프라 투자에 효과적인 솔루션임을 입증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이든티앤에스는 국내 물류기업의 물류 허브, IT 전문 교육센터 등 데이터센터가 필요한 중소형 기업들에 E2D2를 공급하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보기

금주에 많이 본 기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