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디솔루션, 산업용 'SLA 3D프린터' 도입…"초대형 제품 제작"

연합뉴스2019.07.02 10:25:29

74공유

쓰리디솔루션, 산업용 'SLA 3D프린터' 도입…"초대형 제품 제작"


▲ 3D프린팅 전문기업 쓰리디솔루션은 이달 중 '킹스 3D 1700 SLA 3D프린터'를 도입해 초대형 제품 제작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장비 도입으로 국내 최대 사이즈 SLA 3D프린터를 운용하게 되며, 다양한 크기의 산업용 3D프린터 라인업을 구축해 훨씬 만족스러운 시제품, 목업 제작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다.

최대 1700mm x 800mm x 600mm 크기의 대형 제품을 분할 없이 한 번에 3D 프린팅 제작할 수 있다. 2개의 레이저를 장착해 제작 속도가 크게 높아졌으며, 범퍼, 대시보드 같은 대형 제품을 며칠 내에 제작 가능해 자동차 업계에서 크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회사 관계자는 "산업용 3D프린터의 활용 범위가 점점 넓어지고 더 큰 사이즈 제품 제작 요구가 증대되는 가운데 1m가 넘는 길이의 제품을 3D프린팅 하는 경우 분할 출력 후 접착 등 후처리 작업과 접착부의 품질이 만족스럽지 못한 경우들이 생긴다"고 설명했다.

제조업의 신제품 개발 시간이 짧아지고 동시에 원가 절감 요구가 높아지고 있어 산업용 3D프린터의 활용 가치가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3D프린팅 기술을 이용하면 비용과 시간을 대폭 절감하고 복잡한 구조의 제품도 구현할 수 있다.

정구봉 대표는 "작년부터 현대차, 한국항공우주(KAI) 등 자동차, 우주항공 분야 대기업 및 협력업체의 각종 제품을 3D프린팅 기술로 제작해 납품하고 있고, 산업용 3D프린터 활용 분야를 넓히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원청기업으로부터 대형 부품 및 지그의 3D프린팅 제작 의뢰가 늘고 있어 킹스3D 1700 장비 도입하게 됐다"고 말했다.

쓰리디솔루션은 시제품 제작 분야 기술 전문기업(K-ESP)과 K-스타트업(창업넷) 시제품제작업체로 등록된 3D프린팅 전문 기업으로, 최근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과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목록보기

금주에 많이 본 기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