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PYRIGHT © BY CATCH, ALL RIGHTS RESERVED
이마트기업분석리포트 2020 ver.
"이 기업에 다니면서 여러가지가 참 좋았지만 그 중에서도 근무시간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워라밸'이 모든 것을 이야기 한다. 퇴근 후 삶이 생겼다."
"일이 생각에 비해 많이 힘들었기에 비추천 합니다."
"대기업은 대기업. 협력사, 외주사 관리가 제일 중요하다."
* 기준
이마트기업분석리포트 2020 ver.
이마트는 1993년 시작한 국내 최초의 할인점으로, 전국에 158개의 대형마트를 운영하는 국내 대표 유통회사다. 주력사업인 유통업(이마트, 이마트24, SSG닷컴, 스타필드 외) 이외에도 종속자회사를 통해 호텔/리조트업, 식음료업, 건설레저업, 해외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1위할인점 |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운영 |
---|---|
2위온라인몰 | 이마트몰 운영 |
3위프리미엄 슈퍼마켓 | 스타필드 하남의 PK마켓 등 |
4위카테고리 킬러 | 몰리스펫샵, 분스 등 특화상품 소매점 운영 |
이마트기업분석리포트 2020 ver.
이마트기업분석리포트 2020 ver.
이마트기업분석리포트 2020 ver.
이마트기업분석리포트 2020 ver.
미래형 이마트 월계점 오픈
이마트기업분석리포트 2020 ver.
이마트
대표사업유통기업, 대형마트
매출액19조 629억
영업이익1507억
현황할인점,온라인몰,전문점 등 다양한 형태의 점포 운영
홈플러스 | 대표사업대형 종합 소매업 매출액8조 5,682억 영업이익2,409억 현황네이버와 협업하여 온라인 고객 유치 |
---|---|
롯데쇼핑 | 대표사업종합 유통 업체 매출액17조 6,220억 영업이익4,279억 현황롯데온의 새로운 서비스 도입, 해외 이커머스 사업 정리 |
그 외 경쟁사 | 그 외 경쟁사 코스트코 |
이마트기업분석리포트 2020 ver.
온라인 사업 강세
코로나 여파로 실적 부진
5-60대의 이커머스 유입
대형마트의 어두운 전망
이마트기업분석리포트 2020 ver.
풍요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기업 | 언제 어디서나 고객 곁의 이마트, 풍요로운 일상을 만드는 이마트, 가격 혜택을 약속하는 이마트,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이마트 고객의 행복한 라이프스타일을 만들고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국민기업이 되겠습니다. |
---|---|
미션 | 언제 어디서나 고객 곁의 이마트 다양한 쇼핑채널로 고객을 찾아갑니다. 언제 어디서나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누를 수 있도록 할인점, 트레이더스, 온라인몰, 슈퍼마켓, 전문점 등을 육성합니다. |
전략방향 |
|
이마트기업분석리포트 2020 ver.
01지원서 접수
02서류전형
03면접전형
04Professional Internship
05최종입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