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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기업분석리포트 2020 ver.
"3끼 식사 무료제공, 연구소의 경우 미혼자에 한해 기숙사 제공, 주차 걱정 없음, 서울접근성 좋음"
"지방 근무시 사택 제공, 준수한 초봉, 도료 제외한 다른 아이템은 국내에 경쟁자가 별로 없다"
"복잡한 회사체계, 군대 문화, 계속 늘어나는 업무, 본사만 재택근무"
"군대식문화, 꼰대문화, 없다시피한 연봉상승률, 아침체조, 사양산업, 보고를 위한 자료제작, CDP(지방으로 돌리는 제도), 줄어드는 복지, 고일대로 고인 경영진 등.. 수도없이 많습니다."
* 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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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씨씨는 2000년 고려화학을 흡수합병하면서 사명을 금강고려화학으로 변경했으며, 2005년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사명을 KCC로 변경하였다. KCC는 현재 국내 최대의 건축, 산업자재 및 도료 생산업체로서 끊임없는 기술 개발을 통해 제품 고급화 및 다양화를 이룩함으로써 새로운 생활공간의 창조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1위건자재39.7% | 판유리, 내외장재, 보온단열재, PVC창호재, PVC바닥재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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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위도료37.7% | 선박용 도료, 자동차용 도료, PCM도료 등 |
3위소재11.7% | 무기/유기실리콘, A/M, 장섬유 등 |
4위기타10.8% | 홈씨씨상품, 시공수익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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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방감 넓힌 주방 전용 시스템 창호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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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C
대표사업건축, 산업자재 및 도료 생산
매출액2조 7,196억
영업이익1,332억
현황실리콘 사업 분할 신규법인 설립, 모멘티브 인수
현대L&C | 대표사업창호, 바닥재, 인조대리석 등 판매 매출액1조 936억 영업이익154억 현황무기단열재 시장 진출, 계열사와 협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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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지하우시스 | 대표사업플라스틱 창호 제조업 매출액3조 1,868억 영업이익688억 현황전시장 비대면 체험 확대, 인조대리석 글로벌 친환경 인증 획득 |
그 외 경쟁사 | 그 외 경쟁사 아이에스동서, 한샘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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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도료업계 1위
모멘티브 인수로 재무 부담 증가
수도권 주택공급 확대
전방산업 악화로 페인트업계 '코로나 블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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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 | 글로벌 TOP, 환경친화적, 기술력 글로벌 TOP 수준의 환경친화적 경영과 기술력을 확보한 초일류기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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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략목표 | 안정 성장, 선진경영, 글로벌 인재육성, 최첨단 기술 리더쉽 고부가가치 창출과 재무 건전성 확보를 통한 안정 성장 지향, 지속적 혁신과 효율적 조직운영을 통한 선진경영 추구, 적극적인 교육투자를 통한 글로벌 인재육성, 끊임없는 기술혁신을 통한 최첨단 기술 리더쉽 구축비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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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서류전형
02면접전형, 채용검진
03종합심사 및 최종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