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CH기업분석

STEP 01
개요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에이치디씨신라면세점기업분석리포트 2020 ver.

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기업개요

고객
관광객, 개인, 전세대
자사
최고 수준의
면세쇼핑공간
경쟁사
신세계

종합분석

STRENGTH
안정적인 영업수익
WEAKNESS
경영진의 면세품 밀반입 사건
OPPORTUNITY
HDC의 아시아나항공 인수
THREAT
치열한 면세점 경쟁

사업개요

신라아이파크면세점

재직자가 본 에이치디씨신라면세점더보기 #면세점#칼퇴#동대입구역#면세점2위#성장#세련#송년파티#신생#이부진

79

조직문화분위기
79
연봉복지
78
커리어성장
79
근무시간휴가
81
경영진비전
76

"편한 근무환경과 칼퇴근이 좋은점"

"내부 운영은 체계적인 시스템"

"대기업이라는 점이 제일 만족스럽다."

"분위기가 자유롭고 젊은 직원들이 많다"

"일이 편한 편이라 자기발전이 없음"

"너무 지나친 간섭과 따라야하는 규율이 불만족"

"휴게시설이 불만"

"근무시간이 줄어들었으면 좋겠다."

* 기준

STEP 01
개요어떤 기업일까?

에이치디씨신라면세점기업분석리포트 2020 ver.

어떤 기업일까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에이치디씨신라면세점은 건축문화 기업 'HDC그룹'과 국내면세시장을 이끌어온 '호텔신라'가 합작 설립한 기업이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신라면세점과는 별도의 지점으로 분류된다. HDC그룹 계열사로 속해있다.

판매 상품 목록

신라아이파크면세점

브랜드 600여개의 상품 판매
STEP 02
뉴스캐치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에이치디씨신라면세점기업분석리포트 2020 ver.

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에이치디씨신라면세점의 현황은? #홈페이지

복합쇼핑몰 신라아이파크면세점
HDC신라면세점은 2015년부터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시설몰이자 교통의 요충지인 용산 아이파크몰에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을 운영하고 있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엔터테인먼트와 면세쇼핑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복합 쇼핑몰 공간이다. 5개 층의 공간에서 패션, 워치, 화장품 등 총 600여개의 브랜드를 제공한다. 오프라인 면세점뿐만 아니라 온라인 면세점인 '신라아이파크인터넷면세점'도 운영하여 온라인 매출을 도모하고 있다.

2019 사업방향은?

관광허브형 면세점
HDC신라면세점은 문화의 체험의 기회, 일상이 아닌 새로운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모든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나갈 것입니다. 또한 HDC신라면세점은 대한민국의 수도권과 지방관광을 연결하는 허브로서의 역할을 수행하여, 대한민국 관광발전을 위해 기여하는 '관광허브형 면세점'이 되고자 합니다. 쇼핑, 숙박, 엔터테인먼트, 의료, 비즈니스 등 모든 것을 한 곳에서 경험할 수 있는 원스톱 관광의 메카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용산이라는 지리적 이점을 살려 대한민국 관광교통의 중심으로 성장할 계획입니다.
STEP 02
뉴스캐치최신이슈캐치

에이치디씨신라면세점기업분석리포트 2020 ver.

최신이슈캐치

2018 최신이슈

사업내용
· 업계 최초 'K-스포츠관' 오픈
· 선불카드 양도 서비스 실시
· 패션브랜드 입점
· 베트남 농촌에 유치원 건립
사업성과
· 2018년 매출액 1조원 돌파

2019 최신이슈

사업내용
· 가을 여행자 위한 여행 이벤트 실시
· 미국 대학교와 산학협력 체결
· 국민산업 무안공항면세점과 업무협약 체결
· 숙명여대와 관광 활성화 위한 협력
사업성과
· 면세점 랭킹 5위 기록
· 2019년 상반기 매출액 증가
STEP 02
뉴스캐치최신이슈캐치

에이치디씨신라면세점기업분석리포트 2020 ver.

2018 최신이슈 : 어떤 사업을 했을까?

업계 최초 'K-스포츠관' 오픈
2018년 5월

HDC신라면세점은 면세점 업계 최초로 한류 스포츠 브랜드로 구성된 'K-스포츠관'을 선보인다. 이번에 조성하는 K-스포츠관 대표 브랜드는 면세점 업계에 최초로 입점하는 휠라, 디스커버리, 푸마 등이다. 특히 디스커버리와 푸마는 신라아이파크면세점에 단독 입점한다.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국내 최대 규모의 한류 브랜드관을 운영 중이다. 최근 국내를 찾는 관광객의 스포츠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번 K-스포츠관을 구성했다. 이번에 입점하는 브랜드 외에도 한류 브랜드를 차례로 입점시켜 면세점 내 스포츠 브랜드를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선불카드 양도 서비스 실시
2018년 7월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여행객들의 면세점 이용 편의를 위해 본인의 선불카드를 쉽고 간편하게 양도할 수 있는 '선불카드 양도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서비스는 이용기간이 정해진 선불카드를 기간 내에 사용하기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마련한 제도다. 당장 사용 계획이 없는 선불카드를 주변 지인에게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어 휴가를 앞두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많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HDC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선불카드는 합리적인 쇼핑을 할 수 있어 누구나 선호하지만 적립식의 경우, 본인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과 유효기간이 있다는 점이 항상 아쉬움으로 남아 이번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패션브랜드 입점
2018년 6월

신라아이파크면세점에 패션 브랜드 '스튜디오 톰보이', '지컷', '보브' 등이 새롭게 단독 입점했다. 이들 브랜드는 여름 휴가지에서 입기 알맞은 다양한 리조트 컬렉션을 출시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HDC신라면세점 관계자는 휴가를 가는 고객을 겨냥하여 입점 브랜드의 다양한 MD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이번 입점을 기념해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구매 고객 대상 사은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베트남 농촌에 유치원 건립
2018년 4월

HDC신라면세점은 베트남 빈딘성 꾸이년시와 지역사회 발전 및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HDC신라면세점은 우선 꾸이년시 지역의 어린이들을 위해 유치원을 건립한다. 이 곳은 한창 개발이 진행되면서 인구가 급증해 주민들을 위한 교육·복지 시설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다. HDC신라면세점은 1억여원을 투입해 마을회관 바로 옆에 100여명의 아이들이 교육 받을 수 있는 유치원을 올 상반기 내 세울 예정이다. 이번 협력은 20여년간 꾸이년시와 교류협력 사업을 진행중인 서울시 용산구의 주선으로 이뤄졌다.

사업성과는 어떨까?

2018년 매출액 1조원 돌파
2018년 11월

HDC신라면세점은 매출액이 1조71억원으로 처음 1조원 벽을 넘어섰다. 2017년 8326억원에서 21% 증가한 매출이다. 전체시장 점유율은 5.8%로 작년과 같다. 또한 영업이익은 100억이 넘어 전년 대비 2배나 성장했다. 2017년부터 매출 대비 적정 수준의 판관비 관리로 손실을 축소해 원가를 1000억원이나 절감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지금 바로 로그인하고
경쟁사 비교, SWOT 분석 등
전체 분석리포트를 확인하세요!

회원가입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