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CH기업분석

STEP 01
개요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나스미디어기업분석리포트 2019 ver.

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기업개요

고객
기업
자사
광고 대행업
미디어렙사
경쟁사
메조미디어
인크로스

종합분석

Strength
우수한 미디어플래닝
역량
Weakness
옥외광고 시장에서의
낮은 영향력
Opportunity
No.1 매체 모바일
Threat
광고대행업계 내
치열한 경쟁

사업개요

온라인
51.1%
디지털옥외
23.4%
모바일플랫폼
20.2%
디지털방송
5.2%

재직자가 본 나스미디어더보기

#걱정됨#광고회사#괴로운#답답#도덕적#리더#미디어랩
#미래가없음

81

조직문화분위기
81
연봉복지
81
커리어성장
78
근무시간휴가
81
경영진비전
83

" 비전적이고 내 커리어를 높일 수 있는 회사이다."

" 대기업 계열사로 안정적이고 도덕적이다."

" 업계 트렌드 등을 파악하기에 좋다."

" 일이 너무 많아서 비추한다."

" 어려워요, 까다로워요."

* 기준

STEP 01
개요어떤 기업일까?

나스미디어기업분석리포트 2019 ver.

어떤 기업일까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나스미디어는 현재 인터넷 디스플레이광고와 검색광고, 모바일광고 매체판매사업을 중심으로 디지털방송광고, 디지털 사이니지광고 매체판매사업으로 확장을 하고 있다.

판매 상품 목록

1위온라인51.1%

PC DA, 모바일

2위디지털옥외23.4%

지하철 광고, kt위즈파크 등

3위모바일플랫폼20.2%

Nswitch Ad Packer·Mixer 등

4위디지털방송5.2%

IP TV
STEP 02
뉴스캐치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나스미디어기업분석리포트 2019 ver.

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나스미디어의 현황은? #사업보고서

핵심경쟁력 확보를 위한
다양한 광고 매체 확보
나스미디어는 국내 광고시장의 특성에 맞게 자체적으로 개발한 'Nsmart', 'ReMix', 'oasis', 'wave', 'nthology', 'IAM' 등의 광고 솔루션을 구축하여 최적화된 뉴미디어 광고 전략 수립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업계 1위의 시장지위를 통해 경쟁사 대비 다수 확보된 광고 집행데이터를 이용하여 보다 효과적인 미디어플래닝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당사는 미디어렙사중 선도 업체로서 경쟁사 대비 폭넓은 매체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다. 기존 PC디스플레이 광고 시장에서는 주요 포털 3사를 포함 약 480개의 매체사와 거래관계를 구축하였을 뿐만 아니라 모바일, 디지털방송(IPTV), 디지털옥외매체까지 매체를 확장하며 국내 미디어렙사중 매체 네트워크 수 및 다양성 면에서 우수하다.
검색광고 시장 점유율 1위
2018년 국내 광고시장 규모는 2017년 대비 6.4% 성장한 13조 6,836억원으로 집계되고 있다. 특히 2018년 당사의 사업영역인 온라인 광고는 2017년 대비 15.5% 성장하였으며, 그 중 모바일 광고가 25.5% 성장하며 광고시장이 전통매체에서 온라인 광고로 이전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또한 현재 검색광고 시장에서 주요 종속회사 플레이디의 점유율은 약 10%~12% 로 업계 1위 이며, 디스플레이 광고 시장에서의 점유율은 약 6~8% 수준으로 추정되고 있다.

2019 사업방향은?

네트워크 사업 강화
온라인광고 시장의 성장세 둔화라는 한계를 극복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하기 위해 디지털 미디어의 특성을 살린 인터렉티브 상품 개발과 효과 측정, 그리고 전용 솔루션 개발에 주력할 방침입니다. 개별로 존재하는 미디어를 광고 매체로 통합하는 디지털 영상 네트워크 사업도 준비 중이며, 아울러 플레이디(구, 엔서치마케팅㈜) 인수를 계기로 온라인 디스플레이광고와 검색광고 역량을 응집한 통합 광고효과측정 솔루션 개발, KT가 보유한 온·오프상의 효율적인 미디어(매체)와 나스미디어의 폭넓은 영업 네트워크를 결합시켜 시너지 창출을 도모할 것입니다.
태국 현지 법인 설립을 통한
글로벌 시장 확대
태국현지법인 설립을 완료하고 글로벌 시장 확대를 본격화할 계획입니다. 나스미디어는 다년간 축적해 온 온라인, 모바일 광고에 대한 기술적 노하우와 광고 캠페인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태국을 교두보로 동남아 시장 진출을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태국은 모바일기기를 통한 미디어 이용부분에서 전세계 상위권에 해당하며 특히 인구수 대비 페이스북 활성 이용자 비율이 세계평균보다 높은 지역으로 향후 나스미디어가 아시아를 선도하는 디지털 전문 광고 회사로 발돋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향후 10년은 디지털 미디어가 광고시장의 변화를 견인할 것이며 앞으로 당사는 디지털 미디어를 아우르는 매체전략과 통합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제안하는 디지털 미디어렙사로 발돋움할 것입니다
STEP 02
뉴스캐치최신이슈캐치

나스미디어기업분석리포트 2019 ver.

최신이슈캐치더보기

2018 최신이슈

사업내용
· 텐센트와 함께 중국 마케팅 세미나 개최
· 엔스위치, TUNE 공식 인증 파트너로 선정
· 모바일 광고상품 '엔포스팅' 출시
사업성과
· 16년 연속 '대한민국 신기술혁신상' 수상

2019 최신이슈

사업내용
· ‘Nsmart TA’ 출시
사업성과
· 실적부진으로 주가 하락
STEP 02
뉴스캐치최신이슈캐치

나스미디어기업분석리포트 2019 ver.

2018 최신이슈 : 어떤 사업을 했을까?

텐센트와 함께 중국 마케팅 세미나 개최
나스미디어는 2018년 초 중국 인터넷서비스 전문업체 텐센트와 함께 중국 마케팅 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에서 나스미디어와 텐센트는 위챗 계정 개설 안내와 효율적인 운영 방법 등을 설명했다. 텐센트의 모바일 메신저 위챗은 중국 마케팅 필수 채널로 메신저 기능뿐만 아니라 소셜미디어, 온·오프라인 결제 등의 서비스를 지원한다. 관계자는 "위챗 광고를 통해 고객에게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게 됐다"며 "국내 기업들이 중국 시장에 수월하게
진출할 수 있도록 마케팅 측면에서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엔스위치,
TUNE 공식 인증 파트너로 선정
나스미디어의 통합 애플리케이션 마케팅 플랫폼 '엔스위치'가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최초로 TUNE의 공식 인증 파트너가 됐다. TUNE의 공식 인증 파트너는 앱 마케팅을 진행하고자 하는 마케터들(광고주)에게 모범 사례를 제시하여 광고주가 더 나은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 관계자는 "이번 엔스위치의 TUNE 공식 인증 파트너 선정은 엔스위치가 한국 시장의 선도주자 위치에서 광고주에게 보다 나은 마케팅 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결과물"이라며 "이를 계기로 아시아 시장을 넘어 글로벌 광고 플랫폼으로 자리 잡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모바일 광고상품 '엔포스팅' 출시
나스미디어는 매출 발생 시에만 과금하는 NCPS(Non-incentive Cost Per Sales) 광고 상품 '엔포스팅(Nposting)'을 출시했다. 회사측은 이번 NCPS 상품 출시로 엔포스팅은 광고주의 매출까지 담보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엔포스팅은 기존 과정에 구매·결제 이벤트만 추가할 경우 NCPS 광고를 집행할 수 있도록 간편화했고, 나스미디어의 엄격한 광고 사기 감지 솔루션과 자동 효율 최적화 기능도 탑재됐다. 관계자는 "급변하는 광고 시장에서 광고주의 다양한 니즈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NCPS 상품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사업 성과는 어떨까?

16년 연속 '대한민국 신기술혁신상' 수상
나스미디어는 지난 1분기(연결기준) 매출 270억 원, 영업이익 71억 원, 당기순이익은 57억 원을 기록했다. 작년 1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이 4.2% 감소됐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5.2%, 8.1% 증가되었으며, 작년 4분기와 비교하면 매출 14.5%, 영업이익 26.6%, 당기순이익 27.1% 감소됐다. 나스미디어 측은 올해 취급고가 전반적으로 성장세를 보였지만 매출 기여도가 큰 모바일 플랫폼 분야 취급고가 하락한 것이 1분기 매출 감소에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STEP 02
뉴스캐치최신이슈캐치

나스미디어기업분석리포트 2019 ver.

2019 최신이슈 : 어떤 사업을 했을까?

‘Nsmart TA’ 출시

나스미디어가 디지털 광고 효과를 분석할 수 있는 플랫폼 ‘Nsmart Track & Analytics’를 출시했다. 기존 광고 송출과 공고 효과 트래킹 분석은 그대로 유지하며 여기에 광고주 사이트에서의 이용자 행태를 분석하는 웹로그 분석 기능이 추가됐다. 캠페인 트래킹 데이터와 웹로그 데이터를 연계하여 광고의 직?간접적 효과와 유입 채널 등을 분석할 수 있다. 또한, 통합 스크립트 방식이 도입되어 1번의 스크립트 삽입 작업만으로 데이터 수집 및 분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나스미디어 정기호 대표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캠페인을 전략화하고 성과를 관리하는 것이 디지털 마케팅에서는 가장 중요하다"며 "자체적으로 데이터 수집과 전략모델 구축이 어려운 광고주를 위해 나스미디어는 광고 전략 수립과 마케팅 효과 분석 지원 등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사업 성과는 어떨까?

실적부진으로 주가 하락
2005년부터 지속적으로 업계 1위 지위를 유지하고 있는 나스미디어가 지난 해 실적부진을 겪으며 주가 급락세를 보였다. 작년과 비교하여 주가는 56.81% 하락했으며, 시가총액도 7,004억원에서 3,025억원으로 줄었다. 나스미디어 측은 실적부진 원인에 대해 총액매체인 CPI 모바일플랫폼 부진 영향이며 이익훼손은 IPTV 매체비 관련 계약상 이슈 등이 존재했으며, 자회사인 플레이디의 경에 SA 기존 광고주 집행물량이 축소되고 인원충원으로 인한 인건비 급증으로 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실적부진이 여러 사업의 진행과정에 따른 사업조정과정으로 보인다는 점과 여전히 높은 시장점유율과 다양한 사업모델을 영위하고 있어 2019년에는 실적 회복이 예상된다. 나스미디어 관계자도 "올해 매출성장 기반은 IPTV 계약구조 개선, 결합상품 확대, 5·6·7호선과 kt wiz파크 수익성 개선으로 확대될 예정"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STEP 03
심층분석경쟁사 비교

나스미디어기업분석리포트 2019 ver.

경쟁사 비교

나스미디어

대표사업광고대행업, 광고매체 판매

매출액1,203억

영업이익343억

현황미디어렙사 선도 업체
KT 계열사

경쟁사 목록

메조미디어

대표사업광고대행업

매출액295억(2017)

영업이익40억(2017)

현황CJ 계열사, 국내 기업 최초 미국 인터넷광고협회 동영상 광고 인증 취득
트렌드 리포트 공개 자료실 '인사이트엠' 개설

인크로스

대표사업광고대행업

매출액368억

영업이익102억

현황디지털 미디어렙 업계 선도기업
새로운 대주주가 된 SK텔레콤

그 외 경쟁사

그 외 경쟁사

에코마케팅, 이엠넷, 대원미디어 등

STEP 03
심층분석종합분석

나스미디어기업분석리포트 2019 ver.

종합 분석

우수한 미디어플래닝 역량

옥외광고 시장에서의 낮은 영향력

No.1 매체 모바일

광고대행업계 내 치열한 경쟁

강점
우수한 미디어플래닝 역량
나스미디어와 같은 미디어렙사의 경우 일반 제조업과는 달리 생산설비에 따른 경쟁력 차이가 발생하지 않으므로 타업종에 비해 인적자원의 중요성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이에 2017년 말 기준 나스미디어의 전체 인원 320명 중 미디어플래너는 174명으로 약 54.4%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당사의 주력 사업부문인 온라인 디스플레이 광고의 미디어플래너 중 5년 이상 경력자가 약 36.8% 비중을 차지하고 하고 있으며, 7~8년 이상을 당사에서 근무한 팀장 및 실장을 핵심인력으로 보유하고 있다.
약점
옥외광고 시장에서의 낮은 영향력
나스미디어는 kt wiz의 홈구장인 '수원 kt 위즈파크'(롤링보드, 덕아웃 광고, 외야펜스, 그라운드 광고)와 5678지하철 광고와 같은 직접 매체를 옥외 광고 시장에서 확보했다. 옥외 광고 시장은 자체 매체화 방식(MO)과 영업 대행 방식(MB)과 미디어 플래닝 제공 방식(MP)이 혼재되어 있기에 각각의 경쟁력을 확보하여야 상위 업체로 도약할 수 있다. 하지만 나스미디어는 아직은 MB위주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기에 옥외광고 시장에서는 영향력이 낮은 편이다.
기회
No.1 매체 모바일
2017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는 2016년 대비 2.6% 성장했다. 특히 2017년 나스미디어의 사업영역인 모바일 광고는 13.5% 성장하였으며, 스마트 광고(IPTV, 모바일, 인터넷, 디지털사이니지 광고)가 6.0% 성장하는 등 광고시장이 전통매체에서 디지털 미디어로 이전 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17년도에는 아예 모바일이 모든 미디어를 제치고 1위 매체로 등극했다. 이에 나스미디어는 모바일광고 매체판매사업을 중심으로 디지털방송광고(IPTV), 디지털사이니지광고(DOOH) 매체판매사업으로 확장을 하고 있다.
위협
광고대행업계 내 치열한 경쟁
나스미디어의 경쟁사는 각종 새로운 전략을 통해 차별화를 꾀하기 위해 노력하며 나스미디어에게 위협을 가하고 있다. CJ 계열의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메조미디어는 자체 동영상 광고 플랫폼 '시그널 플레이'를 통해 배너 영역에 동영상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상품을 출시했다. NHN엔터테인먼트 그룹 편입된 인크로스는 진일보한 광고 테크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디지털 광고대행업을 영위하는 에코마케팅은 광고대행사 중 유일하게 빅데이터 기반 분석을 통한 타겟팅 광고에 강점을 확보하고 있다. 이처럼 트렌드에 민감한 광고대행업계 특성상 변화에 따른 높은 적응력으로 업계 내 경쟁은 점차 치열해지고 있다.
STEP 04
취업캐치기업문화는 어떨까

나스미디어기업분석리포트 2019 ver.

기업 문화는 어떨까나랑 맞춰보기

어떤 가치를 추구할까?#비전 #미션

가치 추구

비전&목표

No.1 Digital Rep.

디지털광고 미디어 플래닝 선도기업

미션

Be the best

Digital Communication Partner

핵심가치

1등 나스미디어
최고의 품질과 차별화된 서비스로 디지털 광고 미디어 플래닝 1등을 지향한다
Single KT
경청과 협업으로 부서간 벽을 허물과 전체가 하나같이 움직인다
고객최우선
고객최우선으로 회사의 모든 역량을 결집한다
정도경영
올바른 의사결정과 윤리적 판단으로 회사의 미래를 도모한다.

어떤 인재를 원할까?#인재상

  1. 01
    끊임없이 도전하는
    인재
    시련과 역경에 굴하지 않고 목표를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여 최고의 수준을 달성한다.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여 차별화된 서비스를 구현한다
  2. 02
    고객을 존중하는 인재
    모든 업무 수행에 있어 고객의 이익과 만족을 먼저 생각한다. 고객을 존중하고, 고객과의 약속을 반드시 지킨다.
  3. 03
    벽없이 소통하는 인재
    동료간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서로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 나스미디어의 성공을 위해 상호협력하여 시너지를 창출한다.
  4. 04
    기본과 원칙을 지키는 인재
    회사의 주인은 나라는 생각으로 자부심을 갖고 엄부를 수행한다. 윤리적 판단에 따라 행동하며 결과에 대해 책임을 진다.
STEP 04
취업캐치생생 채용 정보

나스미디어기업분석리포트 2019 ver.

생생채용정보

어떻게 채용할까?#채용동향

  1. 01서류전형

  2. 02인적성검사

  3. 03실무면접

  4. 04임원면접

  5. 05최종입사

채용 일정은?
나스미디어 대졸 신입 채용은 매년 9월경에 진행되며, 경력 채용은 수시로 모집하고 있으나, 회사 사정 및 여건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모든 모집공고는 나스미디어 홈페이지와 대형 구인사이트에 공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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