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CH기업분석

STEP 01
개요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삼성전자기업분석리포트 2019 ver.

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기업개요

고객
B2B·B2C
해외·국내
자사
글로벌 전자기업
경쟁사
SK하이닉스
LG전자
인텔

종합분석

Strength
메모리 반도체의
높은 시장 점유율
Weakness
반도체에 편중된
포트폴리오
Opportunity
자동차 전장부품
5G 시대 개막
Threat
화웨이의 성장

사업개요

CE
17.3%
IM
41.3%
DS
48.6%
Harman
3.6%

재직자가 본 삼성전자더보기

#대기업#반도체#갤럭시#삼성#전자

85

조직문화분위기
83
연봉복지
88
커리어성장
85
근무시간휴가
85
경영진비전
83

"성과에 따라 고과분배가 적당한듯 여러가지 교육이 많아서 스킬업할수있다"

"처음 들어가기에는 더없이 좋은 회사이다. 남들에게 보여주기에도 부끄럽지 않을정도의 회사이다. 복리후생도 외국계 기업을 제외하고는 국내 최고이다."

"복리후생은 좋으나 회사 근무기간이 너무 짧아요. 퇴직나이가 평균 40살 전입니다."

"성과에 대한 압박이 심한편이다. 부서형태가 자주바뀐다"

* 기준

STEP 01
개요어떤 기업일까?

삼성전자기업분석리포트 2019 ver.

어떤 기업일까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주)삼성전자는 1969년 설립되어 각종 전자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종합전자기업이자 전세계 278개의 법인을 운영하는 글로벌전자기업이다.

판매 상품 목록

1위CE17.3%

TV, 모니터,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의료기기 등

2위IM41.3%

HHP(핸드폰 등), 네트워크시스템, 컴퓨터 등

3위DS48.6%

반도체(DRAM, NAND Flash, 모바일AP 등), 디스플레이(TFT-LCD, OLED 등)

4위Harman3.6%

2017년 상반기 미국의 전자장비 전문기업 "Harman" 인수,
Headunits, 인포테인먼트, 텔레메틱스, 스피커 등
STEP 02
뉴스캐치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삼성전자기업분석리포트 2019 ver.

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삼성전자의 현황은? #사업보고서

13년 연속 세계 1위
삼성전자는 2018년에 13년 연속으로 TV 판매 1위를 달성하였습니다. 2018년에 당사는 QLED TV에 로컬디밍 기술을 적용하여 블랙 및 컨트라스트 등 화질 개선을 통한 시청 경험 향상뿐만 아니라, 다양한 컨텐츠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탐색하고 즐길 수 있으며 기기 간의 연결성 강화 및 AI·IoT 경험을 선사하여 Lifestyle 경험을 확대하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데이터 신호 케이블과 TV 전원선을 결합한 단 하나의 투명 케이블을 통한 선처리, 비시청 시간에도 TV를 공간과 조화롭게 꾸미고 사용자가 원하는 다양한 정보들을 실시간 제공하는 혁신적 기능인 Ambient Mode로 TV 자체의 아름다움을 넘어 공간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TV를 지향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진정으로 TV의 가치를 전달하고자 지속적 변화와 혁신적인 제품으로 끊임없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글로벌 1위를 지키기 위한 노력
삼성전자는 주력사업인 휴대폰 시장에서 글로벌 1위의 위상을 유지하고 있으며, 특히 스마트폰은 2011년 이후 현재까지 글로벌 1위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은 당사가 보유한 Premium에서 보급형까지 다양하고 경쟁력 있는 라인업을 활용하여 지역별 시장 상황과 경쟁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8년 출시한 갤럭시 S9과 S9+는 슈퍼슬로우 모션, 듀얼 조리개 모드, AR 이모지 등의 더욱 향상된 카메라 기능과 함께 Infinity Display와 사운드 기술로 몰입감 있고 생동감 넘치는 멀티미디어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세계 최초 5G 디바이스 출시와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통한 폼팩터 혁신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계획입니다.

2019 사업방향은?

초일류·초격차 기업으로 도약
2019년은 삼성전자가 창립 50주년을 맞이하는 뜻 깊은 해입니다. 10년 전에 글로벌 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세계적인 IT 기업으로 도약한 것처럼, 올해는 초일류·초격차 100년 기업으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합시다. 이를 위해 우리는 차세대 제품과 혁신 기술로 신성장 사업을 적극 육성하고 건설적인 실패를 격려하는 기업 문화, 신기술에 대한 과감한 도전과 투자로 미래 지속성장의 기반을 구축해야 합니다.
법고창신을 통한 기존 사업 기반 강화
법고창신 정신에 따라 옛 것에 토대를 두되 그것을 변화시킬 줄 알아야 하고 새것을 만들어 가되 근본은 잃지 않아야 합니다. 개발·공급·고객 관리 등 전체 프로세스 점검을 통해 기존 사업의 기반을 더욱 견고히 합시다. 초일류 100년 기업을 향한 여정이 시작됐습니다. 삼성전자가 지난 50년간 IT 산업 역사의 한 부분이었다면, 다가올 50년은 삼성전자가 중심이 되어야 합니다. 또한, 임직원들이 사회공헌활동에도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해 상생과 나눔을 실천했으면 합니다.
STEP 02
뉴스캐치최신이슈캐치

삼성전자기업분석리포트 2019 ver.

최신이슈캐치더보기

2018 최신이슈

사업내용
· 2018년형 QLED TV 공개, 초대형 라인 공략
· 갤럭시 S9, S9+ 전세계 출시
· 빅스비를 탑재한 AI 스피커 출시 예정
사업성과
· 암호화폐 채굴기 '에이직' 신수요 발생

2019 최신이슈

사업내용
· 미세먼지 해결 위해 나선 삼성전자
· 아우디에 차량용 반도체 공급
· 삼성 TV와 애플 아이튠즈가 만나다
· 세계 최초 5G 스마트폰
사업성과
· 창립 50주년, 폭풍 성장한 삼성전자
STEP 02
뉴스캐치최신이슈캐치

삼성전자기업분석리포트 2019 ver.

2018 최신이슈 : 어떤 사업을 했을까?

2018년형 QLED TV 공개, 초대형 라인 공략
삼성전자가 2018년형 QLED TV를 공개했다. 이번 신제품은 사용자의 시청 이력을 분석해 콘텐츠를 추천하는 '유니버설 가이드', 생활 정보를 TV를 시청하지 않아도 제공하는 '앰비언트 모드'와 IoT 통합앱인 '스마트싱스', TV주변기기 선을 하나의 투명 케이블로 묶은 '원 인비저블 커넥션', 음성인식 '빅스비'를 탑재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신제품 라인에서 75형 이상의 초대형 TV를 집중적으로 판매하겠다고 밝혔다. 포화상태인 TV시장에서 초대형 TV만 성장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삼성전자는 국내 75형 이상 시장에서 90%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데, 이를 더욱 집중 공략하려는 것이다. 삼성전자는 올해 목표는 75형 이상 라인을 전년 대비 2배 이상 판매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갤럭시 S9, S9+ 전세계 출시
삼성전자가 갤럭시 S9과 S9+를 110여개 국에서 출시했다. 갤럭시 S9, S9+의 가장 큰 특징은 비주얼로 메세지와 감정을 공유하는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에 최적화 되었다는 점이다. 우선 사진은 초고속 카메라, 1200만 화소 이미지 센서, 듀얼 조리개 탑재로 특별한 순간을 간직할 수 있게 했으며, 'AR 이모지'는 사진을 찍으면 자신과 닮은 아바타를 만들 어 공유할 수 있다. 또한, '빅스비 비전'은 메뉴판 등을 자동으로 번역해주며 '인텔리전트 스캔'은 상황에 맞게 홍채나 얼굴을 인식해서 잠금을 해제한다.
빅스비를 탑재한 AI 스피커 출시 예정
삼성전자가 2018년 하반기에 음성인식 인공지능(AI) 스피커를 선보일 계획이다. 삼성전자의 AI 플랫폼 빅스비 2.0을 탑재한다. 고동진 삼성전자 IM부분 사장은 "AI 스피커만이 IoT의 허브가 되는 것이 아니라 상황·사람에 따라 어떤 기기도 허브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게 빅스비의 개념"이라고 설명하며 고객이 실제 사용하는 패턴에 맞춰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IoT로 연결되는 온갖 제품을 생산하는 종합 전자 회사이기 때문에, IoT 사업과 더불어 모든 IoT 제품을 연결할 수 있는 빅스비에 힘을 쏟고 있다. AI 스피커 출시 역시 그 사업의 일환이다.

사업 성과는 어떨까?

암호화폐 채굴기 '에이직' 신수요 발생
암호화폐 채굴기가 삼성전자의 새로운 먹거리로 떠올랐다. 채굴기 수요가 증가하면서 그래픽 가격이 상승해 대체재인 '에이직 채굴기'의 수요가 새로 발생한 것이다. 삼성전자는 러시아 비트코인 채굴 업체 바이칼에 에이직을 공급하기로 했다. 삼성파운드리 사업부는 기존의 가장 큰 사업이었던 애플 AP생산, 퀄컴 7나노 AP생산을 TSMC에게 빼앗기며 새로운 먹거리가 필요한 상황이었다. 이런 상황에서 에이직을 통해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절대적인 수요가 큰 것은 아니지만, 에이직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면서 동시에 에이직과 비슷한 기술을 사용하는 그래픽 반도체 기술도 연구할 수 있어 일석이조다.
STEP 02
뉴스캐치최신이슈캐치

삼성전자기업분석리포트 2019 ver.

2019 최신이슈 : 어떤 사업을 했을까?

미세먼지 해결 위해 나선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심각해지는 미세먼지 문제에 ‘미세먼지연구소’를 설립을 추진하며, 본격적으로 미세먼지 문제를 종합적으로 연구하고 해결방안을 위한 기술을 연구하기로 했다. 미세먼지가 국민의 건강과 직결된 만큼 기업이 나서 사회적 난제 해결에 일조하기 위한 것이다. 미세먼지연구소에서는 미세먼지의 생성 원인부터 분석해 문제 해결을 위한 필요 기술과 솔루션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삼성전자 종합기술원이 보유한 기술을 바탕으로 연구에 기초가 되는 센서기술 개발과 혁신소재를 통한 필터기술 등 제품에 적용할 신기술도 연구할 예정이다. 황성우 삼성전자 종합기술원 부원장은 `이번 미세먼지연구소 설립으로 미세먼지 대응을 위한 사회적 역량을 결집하는 데 보탬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우디에 차량용 반도체 공급
아우디가 2021년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위한 차량용 반도체를 삼성전자에서 공급받는다. 이번에 공급될 제품은 ‘엑시노스 오토V9’으로 삼성전자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프리미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용 고성능·저전력 프로세서다.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운전자와 동승자에게 운행정보나 차량상태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데, 엑시노스 오토V9는 다양한 데이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해 운전 상황에 맞는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시스템 오작동을 방지하는 안정성도 높다. 한규한 삼성전자 DS부문 상무는 "삼성전자는 안전하고 쾌적한 운전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차량용 반도체를 개발하고 있다"며 "뛰어난 성능과 업계에서 요구하는 까다로운 안정성 기준을 동시에 갖춘 엑시노스 오토 V9를 앞세워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삼성 TV와 애플 아이튠즈가 만나다
삼성전자와 애플이 협력해 스마트 TV에 아이튠즈 무비&TV쇼 에어플레이를 동시 탑재한다고 밝혔다. 아이튠즈가 애플 외 타사 기기에 탑재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전 세계 삼성 스마트 TV 사용자들이 아이튠즈와 에어플레이 기능을 별도의 기기 연결 없이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이번 협력은 삼성전자가 사용자 편의를 위해 스마트 TV에 오픈 소스 플랫폼인 타이젠을 탑재하고 OS에 관계없이 모든 기기와의 연결성을 추구해 온 결과다. 이원진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소비자의 관점에서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OS나 제품의 차이를 넘어서는 개방형 파트너십을 추진해 왔다"며 "이번 애플과의 전략적 협력은 그 일례로, 삼성 TV와 iOS 기기 사용자들이 한층 풍부하고 편리한 경험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계 최초 5G 스마트폰
대한민국이 세계 최초 5G 상용화를 시작하며, 삼성전자가 사전예약 판매 없이 갤럭시 s10 5G 모델 공급을 시작했다. 이에 이동통신사들도 월 5만~7만원대 5G 전용 요금제를 만들고 있다. 한국은 지난 몇 년 간 5G 기술 개발을 주도하며 글로벌 표준을 만들고 올 3월 `세계 최초 상용화`를 준비해왔다. 하지만 스마트폰 출시 지연 등으로 일정을 연기해 미국에 ‘세계 최초’ 타이틀을 뺏길 뻔했다. 하지만 삼성전자가 먼저 스마트폰을 출시하겠다고 밝히며, 미국보다 일주일 빨리 `세계 최초` 상용화를 시작할 수 있게 됐다. 현재 `세계 최초 5G 스마트폰` 갤럭시S10이 성공적인 판매 시작을 하며, 5G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도 함께 높아지고 있다.

사업 성과는 어떨까?

창립 50주년, 폭풍 성장한 삼성전자
대한민국 대표 기업 삼성전자가 창립 50주년을 맞이했다. 1969년 삼성전자공업이라는 이름으로 시작해, 50년 동안 매출액 437만배(첫 해 매출액 3,700만원 → 2017년 매출액 161조9150억원), 직원 수 2,800배 증가라는 폭발적인 성장을 이뤘다.. 이를 통해 삼성전자가 대한민국 대표 기업을 넘어 글로벌 IT 기업으로 부상했음을 알 수 있다. `1969∼2017년 삼성전자 경영 현황 분석 보고서`를 발간한 CXO연구소의 오일선 소장은 성공요인으로 `인삼(In-3) 전략`과 `톱(T·O·P) 리더`를 꼽았다. 인삼(In-3) 전략은 삼성전자가 세계적 기업이 된 바탕이 된 전략으로, 끊임없는 혁신(Innovation), 지속적이고 과감한 투자(Invest), 제품과 서비스의 세계화(International)를 지향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을 말한다. 삼성전자 김기남 대표이사 부회장은 "10년 전에 글로벌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세계적인 IT 기업으로 도약한 것처럼 올해는 초일류·초격차 100년 기업으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자"며 "초일류 100년 기업을 향한 여정이 시작됐다"고 말했다.
STEP 03
심층분석재무제표로 보는 기업의 속사정

삼성전자기업분석리포트 2019 ver.

재무제표로 본 기업의 속사정더보기

한 눈에 보는 재무경쟁력

수익성
Good
안정성
Good
성장성
Good

한 눈에 보는 매출액비교

기업의 수익성 알아보기

Q.수익성이 좋은 알짜기업일까?
삼성전자의 수익성은 매우 높은 편이다. 영업이익률이 2018년 기준 무려 25.7%에 달했으며, 순이익률 역시 19.3%에 달했다. 경쟁사 SK하이닉스와 나란히 최상위권의 수익성을 자랑한다.
Q.영업이익률이 높은 이유는?
삼성전자는 고도의 기술이 필요한 고부가가치 제품들을 생산하여 수익성이 높을뿐더러, 계열사들과 함께 규모의 경제를 이루며 원가 절감 효과를 누린다. 반도체 제품등의 기술집약적 상품으로 수익성을 극대화하는 것이다.

기업의 성장성 알아보기

Q.성장하고 있는 기업일까?
삼성전자의 성장성은 업계 상위 수준이다. 특히 영업이익이 17년 155.4%나 급증했으며, 18년에는 여기서 더해 25.4%나 성장했다. 매출 역시 17, 18년 연이어 사상최고치를 기록했다. 역시 SK하이닉스와 나란히 최상위권의 성장성을 자랑한다.
Q.영업이익증가율이 높은 이유는?
2017, 2018년 반도체 시장 호황으로 반도체 매출이 폭발적으로 성장한 덕분이다. 다만, 반도체 슈퍼사이클을 고려했을 때, 반도체 시장이 이미 호황을 지난 것으로 판단되어 향후 전망이 어떻게 될지는 가늠하기 어렵다.

기업의 안정성 알아보기

Q.안정적일까? 망하지는 않을까?
삼성전자는 최근 3년간 부채비율을 20~30%대로 낮게, 자기자본비율을 70~80%로 높게 유지했다. 즉 안정성이 업계 상위 수준이다. 경쟁사 LG전자에 비해서도 안정성이 좋은 편이다.
Q.부채비율이 낮은 이유는?
삼성전자는 매출로 벌어들인 현금성 자산이 국내 1위일 정도로 탄탄한 재무구조를 가지고 있다. 현금성 자산이 많으면 운용과 투자를 차입이 아닌 기업의 현금성 자산으로 할 수 있기에 차입금 의존도가 높지 않기 때문이다. 이에 삼성전자는 Harman등 M&A건을 무리없이 진행할 수 있었다.

요약재무제표

연결재무제표와 별도재무제표의 차이

연결재무제표는 자회사, 지분을 가진 그룹의 다른 계열사 등 '연결 대상인 종속회사'의 재무상태까지 모두 포함한 것이며, 별도재무제표는 이를 제외한, 그 기업만의 재무상태를 말한다. 캐치 기업분석리포트에서는 요약재무제표에는 연결과 별도재무제표 모두를, 수익성, 안정성, 성장성 평가에는 별도재무제표를 기준으로 기술한다.

요약재무제표 상세
항목201620172018에스케이하이닉스
손익계산서매출액201조 8,667억
(133조 9,472억)
239조 5,754억
(161조 9,150억)
243조 7,714억
(170조 3,819억)
40조 4,451억
(40조 3,247억)
영업이익29조 2,407억
(13조 6,474억)
53조 6,450억
(34조 8,571억)
58조 8,867억
(43조 6,995억)
20조 8,438억
(20조 5,791억)
당기순이익22조 7,261억
(11조 5,797억)
42조 1,867억
(28조 8,008억)
44조 3,449억
(32조 8,151억)
15조 5,400억
(15조 4,071억)
재무상태표자산총계262조 1,743억
(174조 8,030억)
301조 7,521억
(198조 2,414억)
339조 3,572억
(219조 214억)
63조 6,583억
(60조 9,806억)
부채총계69조 2,113억
(37조 2,562억)
87조 2,607억
(46조 6,716억)
91조 6,041억
(46조 332억)
16조 8,060억
(15조 3,197억)
자본총계192조 9,630억
(137조 5,468억)
214조 4,914억
(151조 5,698억)
247조 7,532억
(172조 9,881억)
46조 8,523억
(45조 6,609억)

* 연결재무제표 기준, 괄호 안은 별도재무제표

STEP 03
심층분석경쟁사 비교

삼성전자기업분석리포트 2019 ver.

경쟁사 비교

삼성전자

경쟁사 목록

CE

업계 선도기업 :LG전자

국내 2위 종합 전자 기업, 글로벌 전자 기업

그 외 경쟁사

월풀, 일레트로룩스 등

IM

업계 선도기업 :애플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라이벌, 세계 스마트폰 시장의 20% 차지

그 외 경쟁사

샤오미, 화웨이 등

DS

업계 선도기업 :SK하이닉스

종합반도체 회사로, 주력 상품은 메모리 반도체이며, 비메모리 반도체 제품 중 CIS 사업도 확장하고 있다.

그 외 경쟁사

마이크론, 양쯔메모리테크놀로지 등

STEP 03
심층분석종합분석

삼성전자기업분석리포트 2019 ver.

종합 분석

높은 시장 점유율, 브랜드 파워

중국 시장 부진, 반도체에 편중된 사업 포트폴리오

자동차 전장부품 사업, 5G 시대 개막

화웨이의 성장

강점
메모리 반도체의 높은 시장 점유율
브랜드 파워
삼성전자는 D램 시장에서 45%이상, 낸드 플래시 시장에서는 35%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며 메모리 반도체 1위를 지켜오고 있다. 삼성전자는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타 경쟁사들과 '초격차'를 벌이며 메모리 반도체 시장의 시장 점유율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삼성은 뛰어난 기술력으로 전세계 시장을 선도하며 브랜드 파워를 쌓아나갔다.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삼성'이라는 이름만으로도 제품의 질을 신뢰할 수 있는 힘을 가지게 된 것이다. 실제로 Forbes에서 발표한 2017년 브랜드 가치에서 삼성은 전세계 기업 중 10위를 당당히 기록했다.
약점
중국 시장 부진
반도체에 편중된 포트폴리오
삼성전자가 중국 스마트폰 업체에 밀려 2017년 4분기 스마트폰 시장점유율이 1%로 추락했다. 중국 스마트폰 브랜드인 화웨이·오포·비보·샤오미 네 개 업체의 시장점유율이 65%가 넘고, 애플의 시장점유율이 13.3%를 차지한 것을 고려하면 삼성이 중국 시장에서 부진하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다. 현지 유통망을 확보하는데 어려움을 겪으며 세계 최대 규모 스마트폰 시장을 놓친 것이다. 또한 그동안 삼성전자는 최근 반도체 부문의 실적이 급상승한 반면 CE와 IM부문의 실적은 감소하면서 사업포트폴리오가 반도체 부문에 편중되고 있다. 실제로 영업이익에서 반도체가 차지하는 비율은 2014년 35%에서 2017년에는 65.7%로 상승했으며, 2019년 1분기 반도체 영업이익이 절반으로 뚝 떨어지자, 전체 영업이익도 거의 반토막이 됐다.
기회
자동차 전장부품 사업 확대
5G 시대 개막
친환경?자율주행자동차 등 미래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전자장치 부품 사업도 성장하고 있는 것은 삼성전자에게는 기회로 작용한다. 차세대 먹거리로 자동차 전장부품 사업을 점찍으며 2017년에 Harman을 인수하면서 세계 자동차 전장 업체 8위가 되었기 때문이다. 또한 5세대 이동통신(5G) 시대가 현실로 다가온 것도 하나의 기회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5G 장비와 단말기, 칩셋을 모두 보유하고 있는 유일한 회사로 급성장하는 5G시장에서 우위를 가질 것으로 보인다.
위협
화웨이의 성장
화웨이가 최근 5G 칩셋, 장비, 단말기를 공개하며 삼성전자를 압박하고 있다. 최근 공개한 5G 솔루션 분야에서는 삼성전자보다 뛰어나다는 평가까지 받았다. 삼성전자의 기술을 카피해오던 화웨이가 네트워크 장비부터 단말기, 칩셋까지 수직계열화하는데 성공하며 삼성전자를 위협하는 존재로 성장한 것이다. 또한 미국의 보호무역주의 기조로 원화 강세가 지속되면서 삼성전자의 북미 수출이 위협받고 있다. 원화 강세로 원가 경쟁력을 하락했을 뿐더러 최근 미국이 한국에 대해 통상 압박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STEP 04
취업캐치기업문화는 어떨까

삼성전자기업분석리포트 2019 ver.

기업 문화는 어떨까나랑 맞춰보기

어떤 가치를 추구할까?#비전

가치 추구

Vision 2020

미래사회에 대한 영감, 새로운 미래창조

삼성전자의 미래 비전을 규정하는 기본 원칙은 '미래 사회에 대한 영감, 새로운 미래 창조'입니다.

미션

미래사회에 대한 영감 고취

인간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지속가능한 미래에 공헌하는 혁신적 기술, 제품, 그리고 디자인을 통해 미래사회에 대한 영감 고취

전략방향

창조경영
파트너십경영
인재경영
STEP 04
취업캐치생생 채용 정보

삼성전자기업분석리포트 2019 ver.

생생채용정보

어떻게 채용할까?#채용동향

  1. 01지원서 접수

  2. 02직무적합성평가

  3. 03직무적성검사

  4. 04종합면접

  5. 05건강검진

계열사별 공채 진행
삼성은 미래전략실 해체 후 2017년 하반기부터 각 계열사별로(전자계열 등) 나눠서 공채를 진행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2018년 상반기 공채를 진행, CE·IM·DS 부문 등의 직무를 채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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