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리포트를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기업이 공식 발표한 사업보고서, 보도자료 등을 활용해 신뢰도 높은 최신 정보를 제공합니다.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깨끗한나라 분석리포트 2025 ver.

깨끗한나라

고객

국내/외

B2B, B2C

자사

종이 및 판지 제조업

경쟁사

유한킴벌리

한솔제지

LG생활건강

  • PS 사업부 52.7 %
  • HL 사업부 46.8 %
  • 기타 0.5 %

직원이 말하는 깨끗한나라

2025.07.21

3.8

총 만족도 점수

  • 급여 및 복지

  • 조직문화

  • 워라벨

  • 커리어 성장

  • 경영진

긍정적평가

"자유로운 휴가 사용 가능함"

"칼퇴 가능"

"중견기업 기준으로 초봉이 높음"

부정적평가

"미래 비전, 발전 가능성 낮음"

"탑다운 방식의 의사소통"

"복지 포인트, 기숙사, 성과급 등 복지가 없음"

어떤 기업일까?

깨끗한나라는 1966년 설립된 종합 제지 및 생활용품 제조 기업으로, 산업용지와 위생용품을 양축으로 하는 복합 사업 구조를 운영하고 있다. ‘깨끗한나라’, ‘보솜이’, ‘순수한면’ 등 자체 브랜드를 중심으로 B2C 생활용품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해 왔으며, 일부 산업용지 및 위생소모품을 통한 B2B 납품도 병행하고 있다. 깨끗한나라는 스마트팩토리 구축, ESG 경영 강화, 해외법인 투자 등을 통해 생활문화 전문기업으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 1위

    PS 사업부

    52.7 %

    상품포장재 등(화이트 호스 등)

  • 2위

    HL 사업부

    46.8 %

    생활용품 등(깨끗한나라, 보솜이, 순수한면, 디어스킨 등)

  • 3위

    기타

    0.5 %

    임대료 외

본 콘텐츠의 불법 복제 및 무단 배포를 금합니다. ⓒ CAT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