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리포트를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기업이 공식 발표한 사업보고서, 보도자료 등을 활용해 신뢰도 높은 최신 정보를 제공합니다.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에어코리아 분석리포트 2025 ver.
에어코리아
국내외
B2B, B2C
항공 운송지원 서비스업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
2025.06.09.
3.3
총 만족도 점수
급여 및 복지
조직문화
워라벨
커리어 성장
경영진
"식대 및 교통비 지급"
"개인의 성장가능성이 높은 회사"
"큰 어려움 없이 육아휴직 사용이 가능"
"업무강도가 높은 데 비해 낮은 연봉"
"성과급 없음"
"사무공간과 휴게시설이 미흡"
2008년 설립된 에어코리아는 항공 여객 운송 서비스 전문 조업사로,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국제공항을 중심으로 국내 35개 외국적 항공사의 탑승수속, 출입국 지원, 수하물 처리 등 여객 서비스 전반을 담당하고 있다. 주요 사업은 여객 운송지원과 항공기 운항관리이며, 진에어의 여객 서비스 전반도 대행하고 있다. 특히 항공기 출발 전부터 도착 후까지 전 과정에 걸쳐 고객 편의를 책임지는 고품질 서비스 제공에 집중하고 있다.
운송업무
인천공항 외국적항공사 탑승수속, 출입국 업무 및 좌석배정, 수하물 접수 입출항 보고와 김포, 인천에서 Private Charter 출입국 수속 지원 업무와 대한항공 라운지, 출입국 및 수하물 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김포, 부산, 제주에 취항하는 진에어의 탑승수속, 출입국 업무 및 좌석배정, 수하물 접수 등의 업무 수행
운항지원
인천공항 외국적항공기 비행계획서, 기상운항 정보 운항서류 준비와 OAL 운항승무원 브리핑 및 항공기 착발보고, ATC(Air Traffic Control)비행계획서 제출 등 외항기 운항지원 업무를 수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