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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 분석리포트 2025 ver.

삼성전자서비스

고객

국내외

B2B, B2C

자사

가전제품 정비·AS·카센터업

경쟁사

하이프라자

애플서비스코리아

  • 전자제품 수리 서비스 부문
  • 고객 상담 서비스 부문

직원이 말하는 삼성전자서비스

4.1

총 만족도 점수

  • 급여 및 복지

  • 조직문화

  • 워라벨

  • 커리어 성장

  • 경영진

긍정적평가

"대기업의 워라벨"'

"쾌적한 근무환경"

"다양한 복지, 행사 존재"

부정적평가

"식비는 제공되지만, 구내식당이 없는 불편함 존재"

"직군별 기본급 편차가 큰편"

"업무강도가 높다"

어떤 기업일까?

삼성전자서비스는 1998년 설립된 삼성전자 계열의 A/S 전문 기업으로, 가전제품과 전자제품에 대한 수리 및 고객 지원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전국 178개 서비스센터와 319개 출장 거점을 운영하며, 냉장고·세탁기·스마트폰 등 전 품목에 걸쳐 고객 접점을 확보하고 있다. 주요 사업은 가전제품 A/S, 모바일 제품 수리, IT·디스플레이 장비 지원 등으로 구성된다.

  • 전자제품 수리 서비스 부문

    내·외근 서비스(상품 및 자재 판매 등), B2B고객서비스(시스템에어컨, IT(PC, 프린터) 유지보수, 사전예방서비스 등)

  • 고객 상담 서비스 부문

    온라인 상담서비스(컨텍센터 일반/전문상담, 인터넷 온라인 서비스 신청 / 제품정보제공, 원격접수/점검수리 등), 특화서비스(삼성케어플러스(가전/휴대폰), AI Chatbot 서비스, 휴대폰 이동서비스, 가전제품 사전점검 서비스 (플러스케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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