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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철도공사 분석리포트 2025 ver.
한국철도공사
국내/외
B2B, B2C
철도 여객 운송업
국가철도공단
서울교통공사
2025.05.21
4.0
총 만족도 점수
급여 및 복지
조직문화
워라벨
커리어 성장
경영진
"업무강도 낮음"
"워라벨이 좋은 편"
"민원이 없어 부담이 없음"
"복지가 부족함"
"낮은 급여"
"교대근무로 피곤함"
한국철도공사는 2005년 설립되어 고속열차 KTX와 전국 일반열차, 15개 광역·도시철도 노선을 운영하며 전국 단위 교통망을 통해 여객과 물류 수송을 담당하고 있다. 여객사업에서는 고객 중심 서비스와 교통 공공성을 강화하고 있으며, 물류사업에서는 친환경 화물 운송과 물류사업 다각화를 통해 종합물류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1위
차량구입사업
32.5 %
고속선 운행을 위한 고속철도 차량 구입, 간선 운행을 위한 간선형동차 구입, 광역 전철 운행을 위한 전기동차 구입 등
2위
일반철도개량수탁사업
27.8 %
선로구축물 개량(터널, 교량, 레일 및 분기기), 역시설 및 전기설비 개량, 일반시설물 하자관리, 건널목 안전설비 확충, 스마트 SOC(전기설비 IoT, 스마트건몰목) 등
3위
시설개량사업
20.0 %
전산개발, 기타유형자산 구입 등, 차량운반구 및 공기구비품 구입, 사택 임차 등 보증금 납부 및 PIS펀드 출자
4위
차량개량사업
10.2 %
고속철도차량 개량, 전기기관차 및 디젤기관차 개량, 전기동차 개량, 간선형전기동차 개량, 객차 및 발전차 개량, 기타 철도차량 개량
5위
기타
9.6 %
노후역사, 고객편의시설, 차량기지 개량, 선로시설 등 시설물 개량 등, 철도차량 정비 설비, 전철전력 설비, 정보통신 설비 등 노후설비 교체 및 신규 도입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