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리포트를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기업이 공식 발표한 사업보고서, 보도자료 등을 활용해 신뢰도 높은 최신 정보를 제공합니다.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BGF리테일 분석리포트 2025 ver.

BGF리테일

고객

국내/외

B2B/B2C

자사

체인화 편의점

경쟁사

GS리테일

코리아세븐

이마트24

Strength
본업 강화와 임차형 출점으로 수익성 선도
Weakness
단일화된 사업 구조와 느린 디지털 전환 속도
Opportunity
해외 확장과 PB 수출이 여는 성장 활로
Threat
고밀도 점포 구조와 수요 둔화의 이중 위협
  • 편의점 98.8 %
  • 물류 3.8 %
  • 기타 3.1 %
  • 광고/택배/전자상거래 0.5 %
  • 내부거래제거 -6.2 %

직원이 말하는 BGF리테일

2025.05.15

3.8

총 만족도 점수

  • 급여 및 복지

  • 조직문화

  • 워라벨

  • 커리어 성장

  • 경영진

긍정적평가

"역량적으로 뛰어난 선후배들이 많아
옆에서 보고 배울점이 많음"

"현장직무의 경우 업무 자율성이 높고, 다양한 경험 가능"

"연차 사용 및 복장 자유로움"

부정적평가

"부족한 직원 복지 및 자기개발 지원제도"

"프랜차이즈 산업 특유의 저조한 연봉인상률"

"업무 집중도 및 점주 응대 스트레스가 높음"

어떤 기업일까?

BGF리테일은 2017년 ㈜BGF의 유통 부문이 2017년 인적분할을 통해 분사되어 설립된 기업이다. 국내 대표 편의점 브랜드 CU를 중심으로 프랜차이즈 기반의 소매 유통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식음료부터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공급한다. 1990년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편의점 체인화 사업을 본격화했으며, 2012년 일본훼미리마트사와 라이선스 계약을 종료하고 독자 브랜드 CU를 런칭해 한국형 편의점 모델을 정립했다. 전국 1만 6천여 개 점포망과 차별화된 가맹 지원 시스템을 바탕으로 업계 선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1위

    편의점

    98.8 %

    편의점 CU 체인화 사업, 편의점 통한 상품 판매, 가맹 수수료 등

  • 2위

    물류

    3.8 %

    전국 CU 가맹점으로 물류 공급, 편의점 택배 등 물류 서비스 제공

  • 3위

    기타

    3.1 %

    자동차 운송, 식품 제조 및 유통, 근로자 파견 대행, 업무 위탁 운영 사업 등

  • 4위

    광고/택배/전자상거래

    0.5 %

    CU 플랫폼을 통한 디지털사이니지 광고, 편의점 택배, 모바일 관련 사업(비즈메시징, 모바일상품권) 등 각종 생활 서비스 사업

  • 5위

    내부거래제거

    -6.2 %

    -

본 콘텐츠의 불법 복제 및 무단 배포를 금합니다. ⓒ CAT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