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리포트를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기업이 공식 발표한 사업보고서, 보도자료 등을 활용해 신뢰도 높은 최신 정보를 제공합니다.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코스맥스 분석리포트 2025 ver.

코스맥스

고객

국내/외

B2B, B2C

자사

화장품 제조업

경쟁사

한국콜마

코스메카코리아

씨앤씨인터내셔널

Strength
글로벌 R&D와 품질로 경쟁력 갖춘 코스맥스
Weakness
미국 법인 부진, 코스맥스의 수익성 부담 요인
Opportunity
K-뷰티 펀드·글로벌 수요 확대
Threat
중국 의존도 높은 국내 뷰티업계, 시장 리스크 지속
  • 색조제품류 46.7 %
  • 기초제품류 45.5 %
  • 기타 5.3 %
  • 시공제품류 2.5 %

직원이 말하는 코스맥스

2025.05.14

3.6

총 만족도 점수

  • 급여 및 복지

  • 조직문화

  • 워라벨

  • 커리어 성장

  • 경영진

긍정적평가

"업계 내 연봉 만족도가 높은 편"

"연령대가 낮고 분위기 자유로움"

"여름 휴가 별도 제공"

부정적평가

"높은 업무강도"

"복지가 아쉬운 편"

"해외파견 및 주재원 요구가 있는 편"

어떤 기업일까?

코스맥스는 1992년 설립된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ODM(Original Design Manufacturer) 기업이다. 기술력과 품질력을 바탕으로 국내, 중국, 동남아시아, 유럽, 미국, 일본계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 기업들을 포함, 총 3,300여개의 기업들에게 기초화장품, 색조화장품, 마스크시트 등 대부분의 품목에 해당하는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 1위

    색조제품류

    46.7 %

    색조화장품(아이 메이크업, 립 류, 파운데이션 등)

  • 2위

    기초제품류

    45.5 %

    기초화장품(크림, 에센스, 오일, 썬케어 등)

  • 3위

    기타

    5.3 %

    기타

  • 4위

    시공제품류

    2.5 %

    제품별시공

본 콘텐츠의 불법 복제 및 무단 배포를 금합니다. ⓒ CAT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