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리포트를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기업이 공식 발표한 사업보고서, 보도자료 등을 활용해 신뢰도 높은 최신 정보를 제공합니다.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이랜드월드 분석리포트 2025 ver.

이랜드월드

고객

국내/외

B2B, B2C

자사

패션 및 유통업

경쟁사

신성통상

쿠팡

네이버

Strength
품질·디지털 기반 수익성 강화
Weakness
외형 성장 속 구조적 리스크 확대
Opportunity
글로벌 협업 강화와 SPA 브랜드 성장 동력
Threat
고금리·중국 리스크에 재무안정성 위협 가중
  • 패션 부문 51.8 %
  • 유통 부문 28.4 %
  • 미래 부문 14.2 %
  • 기타 부문 5.6 %

직원이 말하는 이랜드월드

2025.04.29

3.6

총 만족도 점수

  • 급여 및 복지

  • 조직문화

  • 워라벨

  • 커리어 성장

  • 경영진

긍정적평가

"복장이 자유롭다"

"고용 안정성이 보장된다"

"많은 업무량으로 개인의 성장가능성이 높다"

부정적평가

"팀조직이 자주 리뉴얼된다"

"직무별 전문인력의 부족"

"성과 보상 및 책정 기준의 미흡"

어떤 기업일까?

이랜드월드는 1980년 설립된 이랜드그룹 소속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전문 기업이다. 1994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으며, 이후 다양한 브랜드 론칭과 해외 진출을 통해 사업 영역을 확장해왔다. 현재 이랜드월드는 국내외 시장에서 다양한 소비자층을 대상으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다. 주 사업부문인 패션 부문은 스파오, 미쏘, 후아유, 클루 등 의류·액세서리 브랜드를 중심으로 백화점, 대형 쇼핑몰,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매출을 확대하고 있다.

  • 1위

    패션 부문

    51.8 %

    여성복, 아동복, 스포츠, 잡화 등(뉴발란스, 스파오, 로엠, 후아유 등)

  • 2위

    유통 부문

    28.4 %

    패션의류, 식품, 생활용품 등(NC백화점, 뉴코아아울렛, 2001아울렛 등)

  • 3위

    미래 부문

    14.2 %

    패밀리레스토랑 및 프랜차이즈 등(애슐리, 켄싱턴 등)

  • 4위

    기타 부문

    5.6 %

    용역 및 서비스(이랜드이노플 등)

본 콘텐츠의 불법 복제 및 무단 배포를 금합니다. ⓒ CAT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