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리포트를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기업이 공식 발표한 사업보고서, 보도자료 등을 활용해 신뢰도 높은 최신 정보를 제공합니다.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hy (한국야쿠르트) 분석리포트 2025 ver.

hy (한국야쿠르트)

고객

국내/외

B2B/B2C

자사

유제품 및 식음료 유통 사업

경쟁사

매일유업

CJ제일제당

  • 발효유·우유
  • 건강기능식품·건강음료
  • 신선간편식
  • 커피

직원이 말하는 hy (한국야쿠르트)

2025.04.23.

3.8

총 만족도 점수

  • 급여 및 복지

  • 조직문화

  • 워라벨

  • 커리어 성장

  • 경영진

긍정적평가

"초봉이 높다"

"회사가 역과 가깝다."

"조직운영 및 조직관리 차원 역량성장 가능"

부정적평가

"야근, 주말출근에 대한 보상부재"

"보수적인 기업문화"

"연구소 위치 및 기업 시설의 낙후"

어떤 기업일까?

hy (한국야쿠르트)는 1969년 설립된 국내 대표 발효유 전문기업으로, 현재는 건강기능식품, 라면, 의료기기, 화장품 등으로 사업을 다각화한 종합 유통기업이다. 2025년 기준 발효유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을 중심으로 중국, 미국, 동남아 시장까지 진출하며 연간 매출 1조5,190억 원을 기록하였고, 별도 기준 영업이익은 684억 원에 달한다. 지주사 팔도와 함께 글로벌 K-유산균 브랜드 육성, 라인업 확장, 디지털 유통망 강화를 핵심 전략으로 삼아 수익성과 성장 기반을 동시에 강화하고 있다.

  • 발효유·우유

    야쿠르트', 기능성 발효유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얼려먹는 야쿠르트' 등

  • 건강기능식품·건강음료

    쿠퍼스, 발효홍삼, 프로바이오틱스 등

  • 신선간편식

    간편식 브랜드 '잇츠온'

  • 커피

    'HY콜드브루&핫브루'

본 콘텐츠의 불법 복제 및 무단 배포를 금합니다. ⓒ CAT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