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리포트를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기업이 공식 발표한 사업보고서, 보도자료 등을 활용해 신뢰도 높은 최신 정보를 제공합니다.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롯데칠성음료 분석리포트 2025 ver.

롯데칠성음료

고객

국내외

B2B, B2C

자사

음료

주류

경쟁사

하이트진로

코카콜라음료

해태에이치티비

Strength
제로 슈거 소주 ‘새로’로 시장 주도권 강화
Weakness
판매 부진으로 순이익 하락, 수익성 회복 ‘과제’
Opportunity
북미 공략 속도 내며 글로벌 소주 시장 확장 본격화
Threat
내수 침체와 원가 부담 속 수익성 저하 리스크
  • 음료 70.1 %
  • 주류 29.9 %

직원이 말하는 롯데칠성음료

2025.04.18

3.9

총 만족도 점수

  • 급여 및 복지

  • 조직문화

  • 워라벨

  • 커리어 성장

  • 경영진

긍정적평가

"연차가 자유롭다"

"점심시간이 두시간이라 여유롭다"

"금요일은 4시에 퇴근"

부정적평가

"수직적 문화로 힘들다"

"전문가가 부족"

"일배분이 공평하지 않다"

어떤 기업일까?

롯데칠성음료는 1950년에 칠성사이다 출시를 시작으로 설립된 종합음료기업으로, 음료와 주류를 제조·판매하며 제로 칼로리 음료, 제로 슈거 소주 등 트렌드 제품을 확대하고 있다. 국내외 유통망과 해외 자회사 PCPPI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 1위

    음료

    70.1 %

    탄산음료,커피,먹는샘물,주스,다류,기타

  • 2위

    주류

    29.9 %

    소주,맥주,청주,와인,스피리츠,수제맥주 OEM,기타

본 콘텐츠의 불법 복제 및 무단 배포를 금합니다. ⓒ CAT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