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리포트를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기업이 공식 발표한 사업보고서, 보도자료 등을 활용해 신뢰도 높은 최신 정보를 제공합니다.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CJ ENM 분석리포트 2025 ver.

CJ ENM

고객

국내/외

B2C,B2B

자사

종합 엔터테인먼트 사업

도소매업

경쟁사

LG헬로비전

SBS

Strength
콘텐츠 혁신과 글로벌 확장의 전략적 우위
Weakness
CJ ENM, 수익성 악화 구조적 한계
Opportunity
CJ ENM, 글로벌 확장으로 음악산업 기회 확대
Threat
OTT 경쟁 심화와 콘텐츠 과잉의 위협
  • 영화드라마 32.5 %
  • 커머스 27.7 %
  • 미디어플랫폼 26.2 %
  • 음악 13.4 %

직원이 말하는 CJ ENM

2025.04.16.

3.9

총 만족도 점수

  • 급여 및 복지

  • 조직문화

  • 워라벨

  • 커리어 성장

  • 경영진

긍정적평가

"BI제도로 2주에 한번 금요일 휴무가 있다."

"역에서 회사까지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업에 진정성이 느껴지는 구성원이 많다."

부정적평가

"정치를 잘해야 승진 가능성이 있다."

"노조의 부재, 그리고 성과와 무관한 해고 가능성"

"회사와 업계의 어두운 전망"

어떤 기업일까?

CJ ENM은 2018년 CJ E&M과 CJ오쇼핑의 합병으로 출범한 종합 콘텐츠 기업으로, 방송, 영화, 음악, 커머스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스튜디오드래곤, KCON, 엠넷 등 강력한 IP와 플랫폼을 기반으로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대하고 있다.

  • 1위

    영화드라마

    32.5 %

    콘텐츠 제작 및 판매, 영화 제작 및 배급, 공연 기획 및 제작

  • 2위

    커머스

    27.7 %

    TV커머스, e커머스, 상품 기획 및 유통

  • 3위

    미디어플랫폼

    26.2 %

    TV 채널, OTT 플랫폼, 콘텐츠 유통, 광고 사업

  • 4위

    음악

    13.4 %

    음반ㆍ음원 사업, 연예 매니지먼트, 콘서트, 커뮤니티 서비스

본 콘텐츠의 불법 복제 및 무단 배포를 금합니다. ⓒ CAT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