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석리포트를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방법

기업이 공식 발표한 사업보고서, 보도자료 등을 활용해 신뢰도 높은 최신 정보를 제공합니다.

핵심 기업정보 > 기업개요

현대백화점 분석리포트 2025 ver.

현대백화점

고객

국내외

B2C

자사

백화점 및 아울렛

뷰티 산업

식품·유통

경쟁사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Strength
신규 출점 및 기존 점포 리뉴얼에 적극적인 투자
Weakness
미국 수출의존에 따라 불안정한 지누스의 매출
Opportunity
AI 기반 디지털 전환으로 온라인몰 경쟁력 강화
Threat
오프라인 유통업계 침체와 온라인 성장의 압박
  • 백화점 부문 56.3 %
  • 면세점 부문 22.5 %
  • 가구 제조 부문 21.3 %

직원이 말하는 현대백화점

2025.04.14

3.9

총 만족도 점수

  • 급여 및 복지

  • 조직문화

  • 워라벨

  • 커리어 성장

  • 경영진

긍정적평가

"초봉이 높고, 많은 것을 경험해볼 수 있다."

"연차 사용이 자유롭다."

"복지가 개선되고 있다"

부정적평가

"스케줄 근무기 때문에 주말이 없을 수 있다."

"발령 전 지역을 미리 알 수 없다."

"성과금이 아쉽다"

어떤 기업일까?

현대백화점그룹은 1971년 설립 이후, 고객에게 가장 신뢰받는 기업을 목표로 유통을 중심으로 패션·뷰티, 종합식품, 토탈 리빙, 디지털·IT, 렌탈, 여행·선택적 복지, 건설 장비, 바이오·헬스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며 성장한 종합생활문화기업이다.

  • 1위

    백화점 부문

    56.3 %

    현대백화점, 오프라인 매장을 중심으로 한 상품판매

  • 2위

    면세점 부문

    22.5 %

    현대백화점면세점, 직접판매와 인터넷 면세점을 통해 수입품 및 국산품 판매

  • 3위

    가구 제조 부문

    21.3 %

    지누스(매트리스, 베개) 등

본 콘텐츠의 불법 복제 및 무단 배포를 금합니다. ⓒ CATCH.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