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CH기업분석

STEP 01
개요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프레시지기업분석리포트 2021 ver.

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기업개요

고객
B2B/B2C
국내/해외
자사
푸드테크
경쟁사
CJ제일제당
SPC삼립

종합분석

STRENGTH
밀키트 업계 1위
WEAKNESS
지속적인 적자
OPPORTUNITY
밀키트 시장의 빠른 성장
THREAT
폐기물 문제에 대한 소비자층의 제기

사업개요

제조플랫폼
유통솔루션

재직자가 본 프레시지더보기

"교통 좋고, 먹을거 많고, 한달에 한번 일찍 퇴근하는 건 좋음"

"연차 자유롭게 사용가능, 식대 점심 저녁 지급, 한달에 한번 조기 퇴근"

"사내 정치, 불공정 인사제도, 성과주의 제도로 인한 스트레스"

"업무의 탑다운, 엎어지는 프로젝트 많음, 야근, 업무 강도"

* 20211019 기준

STEP 01
개요어떤 기업일까?

프레시지기업분석리포트 2021 ver.

어떤 기업일까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프레시지는 2016년 설립된 밀키트 제품 생산 기업이다. 간편하게 높은 퀄리티의 제품을 제공하여 1인 가구와 맞벌이 가구에게 주목받았다. 2020년에는 밑반찬, 샐러드, 육가공품 등 신선식품 배송도 선보였으며, 밀키트제품을 음식점에서 배달이나 서브 메뉴로 판매하는 등 사업 분야를 넓혔다.

판매 상품 목록

제조플랫폼

단일 시설 중 국내 최대 규모의 HRM 생산 전문 공장 운영

유통솔루션

유통 경쟁력을 기반으로 이커머스, 대형마트 등 모든 온, 오프라인 채널에 제품을 공급하고 라이브커머스, 해외 수출 등 신규 판로 개척
전문 외식 기업 및 자영업자들을 위해 B2B 전용 제품 및 식재료 생산 유통
STEP 02
뉴스캐치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프레시지기업분석리포트 2021 ver.

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프레시지의 현황은? #보도자료

대체육 시장 진출
프레시지는 호주 식물성 대체육 브랜드 v2food 제품의 국내 영업권 계약을 체결하고 대체육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v2food는 호주 1위 푸드테크 기업으로 식품·농산물 전문 연구기관인 호주연방과학산업연구기구와 공동 개발한 식물성 대체육을 세계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프레시지는 v2food 제품의 공식 수입사인 에포크라인과 국내 영업권 계약을 체결했다. 국내 수입되는 모든 v2food 대체육 제품에 대해 국내 독점 영업권을 갖는다. 정상민 프레시지의 신사업본부장은 "국내 대체육 시장이 본격적으로 성장할 것이라 전망하는 가운데 v2food의 제품은 급격히 높아진 건강, 웰니스, 웰빙 및 가치소비 트렌드에 부합하는 최적의 식품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2021 사업방향은?

콘텐츠 커머스 · B2B 퍼블리셔
미래를 준비하는 프레시지의 새로운 화두는 ‘콘텐츠 커머스’ 그리고 ‘B2B 퍼블리셔’다. 맛에 대한 소비자들의 취향은 시간이 지날수록 다양해지고 있으며, 제품을 구매하는 방식 또한 변화하고 있다. 올해는 특히 포털, SNS 등의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라이브 커머스가 소비의 중심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소비자들이 동 시간에 방송되는 수천 개의 쇼핑 채널에서 제품을 선택하고 구매하는 시대가 다가오는 것이다. 이렇게 판매 채널이 다양화되니 균일한 맛을 지닌 대형 브랜드보다 세분화된 취향의 메뉴를 지닌 작은 브랜드들이 각광받기 시작할 것이다. 앞으로 프레시지는 HMR시장의 퍼블리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외식 전문 기업, 소상공인, 인플루언서 등 우수한 아이디어와 레시피를 보유한 모든 사업자가 밀키트 레시피를 만들면, 제품 기획력과 생산 노하우를 지닌 밀키트 업체들이 이를 구현하는 방식이다.
STEP 02
뉴스캐치최신이슈캐치

프레시지기업분석리포트 2021 ver.

최신이슈캐치

2020 최신이슈

사업내용
· 즉석조리식품 등 5종 HACCP 인증 획득
· 글로벌 간편식 프로젝트 방콕편 밀키트 출시
·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63다이닝 키트 출시
사업성과
·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예비 유니콘 기업 선정
· 스타트업 최초 중소벤처기업부 '자상한 기업' 선정

2021 최신이슈

사업내용
· 한화생명과 밀키트 정기 구독보험 출시
· 삼성전자와 손잡고 큐커 전용 밀키트 출시
· 자영업자 위한 B2B전용 밀키트 론칭
· ‘수산물 HMR’ 라인업 강화
사업성과
· 최근 3년간 평균 141% 매출 성장
STEP 02
뉴스캐치최신이슈캐치

프레시지기업분석리포트 2021 ver.

2020 최신이슈 : 어떤 사업을 했을까?

즉석조리식품 등 5종 HACCP 인증 획득
가정간편식(HMR) 전문기업 프레시지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HACCP인증을 받았다. 프레시지는 즉석섭취식품, 식육함유가공품, 즉석조리식품, 기타가공품, 과채가공품 등 5종의 HACCP 인증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HACCP이란 식품의 원재료부터 제조, 가공, 보존, 유통, 조리단계를 거쳐 최종적으로 소비자가 섭취하기 전까지 모든 단계의 안전성을 확보하는 위생관리체계다. HACCP 인증은 소비자에게 안전한 식품 선택의 기회를 제공한다. 믿고 먹을 수 있는 식품을 소비하게 함으로써 건강한 식생활을 실현할 수 있다.
글로벌 간편식 프로젝트 방콕편 밀키트 출시
밀키트 전문 기업 프레시지가 해외 유명 맛집의 레시피로 밀키트를 만드는 ‘미씽 더 시티' 프로젝트의 시작으로 태국의 유명 레스토랑 ‘바이 부아‘의 대표 메뉴 3종을 출시했다. 프레시지는 ‘미씽 더 시티’의 시작으로 태국음식 3종을 출시해 한국인들이 관광지로 선호하는 국가별 대표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미씽 더 시티’는 국내를 넘어 해외 유명 맛집의 음식을 밀키트로 선보이는 글로벌 RMR(레스토랑 가정 간편식) 프로젝트이다. 코로나19로 인해 해외 여행이 어려워진 시국에 여행의 향수를 지닌 소비자들이 관광지에서 즐겼던 그때 그 맛을 식탁 위에서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와 63다이닝 키트 출시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신선 간편식(HMR) 전문기업 프레시지와 함께 63레스토랑의 대한민국 조리 명인이 직접 구성한 메뉴를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63 다이닝 키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63다이닝 키트는 실제 63레스토랑에서 사용하는 고급 식재료를 담아낸 프리미엄 밀키트로, 대한민국 조리 명인 스토리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메인 재료와 소스뿐만 아니라 전문 셰프가 플레이팅 한 것처럼 연출할 수 있도록 가니쉬도 포함했다. 셰프가 직접 시연하는 동영상을 함께 제공해 고객 편리성을 높였으며, 친환경 소비 트렌드에 따라 제품 패키지도 종이로 제작했다.

사업 성과는 어떨까?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예비 유니콘 기업 선정
밀키트 전문 기업 프레시지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예비 유니콘 특별 보증 기업’으로 선정됐다. ‘예비 유니콘 특별보증’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K-유니콘 프로젝트의 핵심 사업으로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조 원 이상 비상장 기업)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국내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제도다. 두 달여에 걸친 3단계의 면밀한 심사를 통해 프레시지를 포함한 15개사가 예비 유니콘으로 선정됐다. 프레시지에 따르면 이번 예비 유니콘 특별 보증 기업 심사에서 가정 간편식 문화 확대로 성장가능성이 큰 밀키트 사업 아이템, 대형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 선점 및 지속적인 매출 성장 가능성, 시장 선두주자로 오랜 업력을 통한 다양한 밀키트 상품 제조 역량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스타트업 최초 중소벤처기업부 '자상한 기업' 선정
프레시지가 중소?벤처기업 최초이자 19번째 자상한 기업으로 선정됐다. 중소벤처기업부 프레시지, 전국백년가게협의회장과 '백년가게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중기부가 '상생과 공존의 가치 실현'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자상한 기업 시리즈 중 19번째다. 중소·벤처기업중에서는 최초다. 중기부는 프레시지와의 자상한 기업 협약을 계기로 자발적 상생문화가 중소?벤처기업까지 확산되고 시장의 혁신성장이 소상공인과의 상생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생태계 구축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금 바로 로그인하고
경쟁사 비교, SWOT 분석 등
전체 분석리포트를 확인하세요!

회원가입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