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CH기업분석

STEP 01
개요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주)엘엑스하우시스기업분석리포트 2021 ver.

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기업개요

고객
전세계 B2B
건설사, 완성차 제조기업
자사
건축자재 및 산업재 제조업
경쟁사
KCC
코오롱인더스트리
현대 L&C

종합분석

Strength
국내시장을 선도하는 인테리어 제품
Weakness
자동차 소재 부문의 부진
Opportunity
부동산 가격 급등, 정부 규제로 인테리어 수요 증가
Threat
가구업계의 인테리어 · 건축자재 포트폴리오 강화

사업개요

건축자재
71.3%
산업소재
28.3%
기타
0.4%

재직자가 본 LX하우시스더보기

84

조직문화분위기
84
연봉복지
86
커리어성장
84
근무시간휴가
85
경영진비전
81

"대기업에 걸맞은 복지수준. 월급도 높은편."

"업무분위기가 자유롭습니다. 복리후생이좋고 복장도 자율이라서 좋습니다."

"대부분의 상사들이 모두 성격이 밝고 친근감이 있다."

"연봉인상률은 낮은편. 성과위주다보니 일적으로 받는 스트레스가 있음."

"성과급이 LG치곤 적은편이다."

* 20210803 기준

STEP 01
개요어떤 기업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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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기업일까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LX하우시스는 창호와 인테리어 자재 등의 건축 자재와 표면 소재, 산업용 필름, 자동차 소재/부품 등을 제조/판매하는 기업이다. 2009년 LG화학의 산업재 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설립되었다.

판매 상품 목록

1위 건축자재 71.3%

Z:IN 브랜드 운영
창호, 벽지, 바닥재, 유리, 강화목재, 데코필름, 인조대리석, 이스톤, 포셀린(상판용), 인테리어필름, 인테리어보드, PF보드 등

2위 산업소재 28.3%

자동차 소재 : 자동차 원단, 경량화 부품, 자동차 부품
산업용 필름 : 가전필름, Sign & Graphic
기타매출

3위 기타 0.4%

STEP 02
뉴스캐치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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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LX하우시스의 현황은? #사업보고서

인테리어 소재 중심의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LX하우시스는 2009년 4월 LG화학 산업재 사업부문이 분할되어 새롭게 출범한 건축자재/자동차소재 기업으로, 주요제품은 창호, 바닥재, 인조대리석 등의 건축자재와 자동차부품/원단, 인테리어 및 가전용 표면재 등의 산업용 필름 등 이다. 플라스틱 등의 원료를 압출, 사출, Calendaring, Casting 등을 통해 소재로 가공하고, 이 후 인쇄, 코팅, 엠보, 발포 등 2차 가공을 거쳐 제품을 제조/판매하는 사업으로 소비자의 소득수준과 건설, 자동차 등 전방산업의 경기 상황에 영향을 많이 받는 특징이 있다.
서울의 본점과 국내 청주, 울산 등에 제조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외의 경우 중국, 미국, 러시아, 독일, 슬로바키아 등에 생산 및 판매법인을 두고 있다. K-IFRS 기준에 따라 11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2021 사업방향은?

신설 지주사 편입 및 인테리어 중심 사업 역량 집중
LX하우시스는 먼저 새로 출범되는 신설지주회사로 편입되어 핵심 계열사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게 될 예정입니다. 원자료 수급부터 물류가지의 전반적인 SCM 체계 효율화, 전략 지역 및 사업에 대한 공동 투자 협력 등 계열사 간 시너지 창출과 더불어, LX그룹을 포함한 다양한 파트너사와의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한층 더 경쟁력이 강화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인테리어 사업 육성 및 고부가 전략제품 확대' 전략에 따라 역량을 집중하여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함과 동시에 수익성 중심의 사업을 전개하고, 지난 10여년간 쌓아온 Z:IN 인테리어 브랜드 가치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여, 고객이 신뢰하고 인정할 수 있는 회사로 만들기 위해 임직원들이 하나로 뭉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 가치 중심 의 사업 전개
전 구성원이 고객 가치를 중심으로 고객 관점의 차별화된 기능과 소재가 적용된 제품, 고객 맞춤형 제안 상담, 쉽고 편하게 체험할 수 있는 매장, 언제나 신뢰할 수 있는 절대 품질, 끝까지 책임지고 소통하는 서비스까지 어느 것 하나 소홀하지 않고, 사소한 부분까지도 빈틈없이 제공하겠습니다. 또한 고객의 기대에 한층 더 부응하고자, 고객은 원하지만 경쟁사는 하기 싫어하고, 자사가 아니면 할 수 없는 것들을 집요하게 발굴하고 실행하여 경쟁사보다 앞서 고객 만족을 이루도록 하겠습니다.
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 신성장 동력 및 고객 가치 중심 경영을 통해, 어떠한 환경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지속적인 성장과 수익을 창출하는 일등 회사로 거듭나겠습니다.
STEP 02
뉴스캐치최신 이슈 캐치

(주)엘엑스하우시스기업분석리포트 2021 ver.

최신이슈캐치

2020 최신이슈

사업내용
· DIY 데크바닥재 '우젠 리얼 이지' 출시
· PF단열재 생산라인 증설
· 의료시설용 바닥재 ‘프레리’ 출시
· 무게 줄이고 단열성능 높인 삼복층유리 출시
사업성과
· 인조대리석 글로벌 친환경 인증 획득
· 소방산업대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2021 최신이슈

사업내용
· 트레일러용 경량 복합 패널 개발 및 현대차 공급
· 인조대리석 '하이막스-오로라' 신제품 3종 출시
· 수퍼세이브 시리즈 창호 신제품 출시
· 주방 · 욕실 인테리어 신제품 출시
사업성과
· 단열재 'LX지인 PF보드', 에너지절약상 수상
· 2분기 영업이익 12.9%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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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캐치최신 이슈 캐치

(주)엘엑스하우시스기업분석리포트 2021 ver.

2020 최신이슈 : 어떤 사업을 했을까?

DIY 데크바닥재 '우젠 리얼 이지' 출시
LX하우시스가 고객이 직접 조립 가능한 DIY(Do It Yourself) 데크 바닥재 'LX Z:IN 우젠 리얼 이지'를 출시했다. 'LX Z:IN 우젠 리얼 이지'는 발코니, 욕실, 현관 등 다양한 실내 공간에 활용이 가능한 합성목재 재질의 데크 바닥재 제품이다. 블록 형태로 고객이 직접 탈 · 부착하면서 간편하게 시공할 수 있으며, 이사 등 이동이 생길 경우에도 쉽게 철거하고 다시 설치할 수 있다. 또 제품 표면에 미끄럼을 방지하는 고무 성질의 소재를 사용해 보행 안전성을 높였으며,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안정제를 적용해 햇빛에 의한 변색이 적고 수분에 강해 일반 목재보다 장기간 사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장식재사업부에서는 "국내 합성목재 시장이 실외 조경에서 실내 인테리어로 확대됨에 따라 실내용으로 쉽고 빠르게 시공할 수 있는 데크 바닥재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DIY 인테리어 수요를 공략하기 위한 시공 편의성을 높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PF단열재 생산라인 증설
LX하우시스가 PF단열재 생산라인 증설을 위해 1194억원을 투자한다. LX하우시스 충북 청주공장에 새롭게 증설되는 4호 생산라인은 연간 1100만㎡ 생산 규모로 내후년 3월 완공될 예정이다. 증설을 완료하면 LX하우시스의 페놀폼(PF)단열재 총 생산규모는 현재 생산량(1900만㎡)보다 55% 이상 증가한 3000만㎡로 늘어난다. 회사는 이번 증설로 PF단열재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PF단열재는 페놀 수지에 계면활성제 등 각종 첨가제를 넣어 배합한 뒤 발포 공정을 거쳐 제조하는 단열재다. 화재에 강하고, 불에 타더라도 일산화탄소 등 유독가스 배출이 거의 없는 게 장점이다. LX하우시스는 지난 2013년 10월 국내 최초로 PF단열재 양산을 시작하며 고성능 단열재 시장에 진출했다. 지난 2018년 2호 라인과 올해 5월 3호라인을 증설한 데 이어, 이번에 4호라인 증설 투자를 이어가며 안정적인 공급 기반 확보에 나서고 있다.
의료시설용 바닥재 ‘프레리’ 출시
LX하우시스가 의료시설용 시트 바닥재 ‘LX Z:IN 프레리’를 새로 선보였다. 프레리는 내구성과 위생성, 다양한 디자인을 갖춘 게 특징. 표면부터 하부까지 동일한 단일층 구조로 마모에 의한 디자인 변화가 적고, 내구성이 우수해 의료장비의 이동이나 보행량이 많은 공간에서도 장기간 사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시트 바닥재 특성상 이음매가 적어 제품 틈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세균 번식을 최소화 할 수 있다고. 향균성능을 확보하고 내화학성과 내오염성까지 뛰어나 위생성이 요구되는 의료시설에 최적화됐다고도 했다. 기본 색상인 그레이, 베이지부터 생기 있는 오렌지까지 총 20종의 다양한 색상과 무늬로 출시해 병원 공간별 최상의 인테리어를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고 LX하우시스 측은 밝혔다.
무게 줄이고 단열성능 높인 삼복층유리 출시
LX하우시스는 무게를 줄이면서 단열성능을 강화한 '수퍼라이트 삼복층유리'를 출시했다고. 삼복층유리는 세 장의 유리를 붙이고 유리 사이 공간에 아르곤(Ar) 가스를 주입한 제품이다. 신제품에는 미국 코닝사가 개발한 0.5㎜ 두께 유리를 업계 최초로 적용했다. 기존 중간 유리 두께는 5㎜ 수준이었다. 또 수퍼라이트 삼복층유리는 기존 LX하우시스 삼복층유리 제품보다 무게를 30% 줄였다. 열관류율도 기존 제품의 10% 이상 낮추며 단열성능을 개선했다. LX하우시스 상무는 “그동안 삼복층 유리 단점이었던 무거운 무게를 줄이고 장점인 단열성능을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사업 성과는 어떨까?

인조대리석 글로벌 친환경 인증 획득
LX하우시스가 LX Z:IN 인조대리석 '하이막스-그라나이트' 3종과 '하이막스 - 볼케닉스' 3종 등 총 6개 제품이 미국 SCS 글로벌 서비스로부터 'SCS 재활용 원료 인증'을 획득했다. SCS 글로벌 서비스는 환경, 지속가능성, 식품 품질인증, 시험, 표준 개발 분야의 국제인증기구로 원료 및 제품에 재활용 물질을 최소 5% 이상 포함한 제품에 친환경 인증인 SCS 재활용 원료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LX하우시스의 6개 인조대리석 제품은 생산 과정에서 모두 10% 이상의 재활용 인조대리석 원자재를 사용, SCS 재활용 원료 인증 획득에 성공했다.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하이막스 - 그라나이트'는 약 40종의 다양한 색상과 모던하면서도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주방을 비롯한 다양한 공간에 폭넓게 적용되고 있으며, '하이막스 - 볼케닉스'는 큰 석영 칩이 적용된 천연석 느낌의 디자인으로 고급주택 및 상업용 공간 등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소방산업대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LX하우시스가 소방청이 발표한 '제12회 소방산업대상'에서 'LX Z:IN 준불연 시트'로 산업기술부문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 'LX지인 준불연 시트'는 종이, PVC(폴리염화비닐) 등을 사용하는 일반 벽지와는 달리 준불연 소재의 베이스층을 적용, 불이 쉽게 번지지 않고 화재 시 발생하는 유해물질 방출량이 적어 한국소방산업기술원으로부터 준불연 성능 인정서를 획득한 제품이다. 기존 준불연 이상의 벽체 마감재인 도료나 석재와 비교해 시공 시간이 적게 들고 비용을 20~50%까지 절감할 수 있어 건축물의 화재 안전성을 높이는데 기여함은 물론 준불연 자재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LX하우시스는 산후조리원, 고시원, 휴게음식점 등 화재 발생 시 인명 및 재산 피해 우려가 높아 불연 또는 준불연 성능의 실내마감재 설치가 의무화되어 있는 다중이용업소의 벽장재로 'LX지인 준불연 시트' 공급을 늘려 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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