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CH기업분석

STEP 01
개요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한샘기업분석리포트 2021 ver.

한 눈에 보는 기업정보

기업개요

고객
국내/해외
B2C
자사
생활용 가구 도매업
경쟁사
현대리바트
퍼시스

종합분석

STRENGTH
B2C에 집중한 사업 비즈니스 모델
WEAKNESS
낮은 가구 자체 생산 능력
OPPORTUNITY
코로나19로 등장한 홈코노미 시대
THREAT
바짝 추격하는 경쟁 기업들

사업개요

부엌
42.7%
인테리어
30.3%
Element
26.0%
기타
1.0%

재직자가 본 한샘더보기

76

조직문화분위기
76
연봉복지
75
커리어성장
77
근무시간휴가
76
경영진비전
73

"가구업계 1위이며 네임벨류가 좋고 연봉이 좋다."

성장하고 싶은 사람한테 좋은 회사"

"회사 분위기가 자유롭고 귄위적이지 않아서 좋습니다."

"승진할 기회가 적다."

"철저히 성과 위주인게 좋기도 하고 안좋기도 하다."

* 2021.04.30 기준

STEP 01
개요어떤 기업일까?

한샘기업분석리포트 2021 ver.

어떤 기업일까

무엇을 파는 회사일까?

지난 50년간 주거환경의 변화를 주도해온 한샘은 부엌, 침실, 거실, 욕실 등 주택의 모든 공간을 구성하는 가구와 기기, 소품, 조명, 패브릭, 건자재 등을 제공하는 토탈 홈 인테리어 기업이다. 최근 부엌·가구에서 토털 인테리어 사업으로 주력을 옮기고 있다.

판매 상품 목록

1위 부엌 42.7%

부엌가구 설치, 판매, 유지관리, 건자재 판매

2위 인테리어 30.3%

거실용, 침실용 가구 및 소품 등 판매

3위 Element 26.0%

건설회사 납품, 인테리어 가구제조 및 수출

4위 기타 1.0%

바스 판매 및 경영지원, 가구시공, 도급인력 파견 및 부동산 컨설팅
STEP 02
뉴스캐치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한샘기업분석리포트 2021 ver.

기업이 말하는 기업정보

한샘의 현황은? #사업보고서 #보도자료

3년 만의 2조 매출 달성
한샘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2조674억, 영업이익 930억 원을 기록했다고 5일 공시했다. 전년보다 매출액은 21.7%, 영업이익은 66.7% 증가한 수치다. 지난해 4분기에는 연결기준 매출액 5520억 원과 영업이익 295억 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각각 27%, 36% 늘어났다. 한샘은 지난해 4분기에 사업 부문별 고른 실적 향상세를 보였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사업 부문 매출이 크게 증가했고, 차세대 핵심 사업으로 내세운 리하우스 부문 성장세도 뚜렷했다. 리하우스와 온라인 부분은 각각 33.0%, 61.5% 증가했다. 부엌 11.4%, 오프라인 가구 34.6% 등 B2C 핵심 사업이 모두 10%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리하우스는 스타일패키지 판매가 2019년 대비 90% 성장했다. 특히 토탈 인테리어 솔루션의 핵심 경쟁력인 직시공 패키지 건수는 지난해 4분기에 전년 동기대비 4배 이상 성장했다. 코로나19로 내부 생활이 많아지면서 온라인부문 가구 생활용품 성장세도 두드러졌다. 특히 침실과 거실, 서재·자녀방 등 3대 핵심 상품이 모두 호조를 보였다.
‘리하우스’ 브랜드로 사업 주력 교체
기존에는 인테리어 제휴점에 가구와 부엌·욕실 자재를 납품했으나, 철거부터 설계·시공, 사후 관리(AS)까지 직접 책임지는 리모델링 사업으로 눈을 돌린 것이다. 현재 전국 500여개 리하우스 대리점을 통해 ‘리모델링 패키지 상품’이 현재 월 1,500세트 정도 판매되고 있다. 강 회장은 인터뷰에서 “시장도 시장이지만, 홈 퍼니싱 전문 기업으로 가진 우리 경쟁력에 자신이 있었다.”라며 주력 사업을 교체한 이유를 설명하면서 소비자 요구를 정확하게 반영시켜 보여주는 온라인 인테리어 설계 플랫폼 ‘홈플래너 2.0’을 개발하여 소비자의 요구를 정확하게 반영시켜 보여주고 궁극적으로 축적된 DB로 고객 특성에 가장 적합한 인테리어를 제안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구상하고 있다.

2021 사업방향은?

새로운 50년 시작, 세계화 준비
올해 전사의 경영방침으로는 ‘사업본부 핵심역량 확보를 통한 국내시장 10조원 도전’과 ‘전략기획실 강화를 통한 10조원 경영시스템 구축’, ‘세계화 도전 기반확립’이라는 3가지 목표를 정했습니다. 첫 번째, ‘리하우스사업본부’는 전국 표준매장 50개로 확대해 스타일패키지 월 1만세트 판매에 도전합니다. ‘온라인사업본부’는 한샘몰의 차별화를 위해 최단시간 내에 월 1000만 방문자수를 달성해 최고의 리빙 전문 커머스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겠습니다. 두 번째 전사 경영방침인 ‘전략기획실 강화’를 통해 3년의 중기목표를 책임질 수 있는 본부장과 1년의 경영성과를 책임질 수 있는 팀장 후보를 육성해 나갈 것입니다. 세 번째 경영방침을 위해서 중국/미국시장 진출을 위한 TF조직을 구축해서 작년부터 현지 시장조사를 바탕으로 필승할 수 있는 사업모델과 핵심전략을 수립해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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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캐치최신이슈캐치

한샘기업분석리포트 2021 ver.

최신이슈캐치

2020 최신이슈

사업내용
· 인테리어를 통한 중국시장 재진출 시도
· 반려동물과 함께 쓰는 이색 ’아이디어 가구’ 출시
· 삼성과 공동사업 추진
사업성과
· 업계유일(화학분야) KOLAS 취득
· 인테리어 수요 증가로 실적 증가

2021 최신이슈

사업내용
· 라이브커머스 채널 ‘샘LIVE’ 런칭
· 온라인 한샘몰에 ‘3D 리얼뷰어’ 서비스 도입
· 불만접수센터, 소비자 불만제로 심의위원회 신설
· 가구 구독 서비스 사업 첫 발
사업성과
· 1분기 실적 발표
·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1위
STEP 02
뉴스캐치최신이슈캐치

한샘기업분석리포트 2021 ver.

2020 최신이슈 : 어떤 사업을 했을까?

인테리어를 통한 중국시장 재진출 시도
강승수 한샘 회장은 현재 연간 매출이 5천억원 수준인 리하우스사업을 7년 안에 5조원으로 키운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중국진출의 확대가 필수적이라는 판단 아래, 한샘은 중국 인테리어시장 진출을 앞두고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 고도화에 공을 들이고 있다. 한샘은 지난 2016년 중국 가구시장에 도전했으나 이케아, 니토리, 홍싱메이카룽과 같은 기존 강좌와 브랜드 경쟁에서 밀리고, 중국 현지 기업들과의 가격 경쟁력에서 밀리면서 점유율 확보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따라 한샘은 전략을 수정해 인테리어 시공 서비스로 다시 중국시장을 두드리고자 한다.
반려동물과 함께 쓰는 이색 ’아이디어 가구’ 출시
자사 온라인 쇼핑몰 ‘한샘몰’에 국내 생활가구 브랜드 ‘세레스홈’과 공동 개발 브랜드 제품으로 ‘마레’ 라운드 테이블과 스툴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공동 개발 브랜드는 한샘과 ‘한샘몰’에 입점한 중소, 소상공인이 공동으로 제품을 개발해 출시하는 형태로 운영한다. 이번 출시한 ‘마레 라운드 테이블’과 ‘마레 스툴’은 반려동물을 위한 가구의 수요와 고객 니즈가 높아지는 것을 반영해 출시한 제품이다. ‘마레’ 라운드 테이블과 스툴은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 쉬고, 일하고, 놀 수 있도록 반려동물의 생활 패턴을 연구, 반영했다.
삼성과 공동사업 추진
삼성전자와 한샘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리모델링 사업 확대 ▲리테일 판매 연계를 위한 공동사업 발굴 ▲스마트홈 솔루션 구현 등 폭넓은 상호 협력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최근 주거환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진 만큼 관련 산업이 급속히 발전하고 있는 가운데, 가전과 인테리어 산업을 대표하는 두 기업 간 협력은 새로운 주거 문화를 창출하고 발전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양사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리모델링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한샘의 리모델링 시공 상품에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냉장고와 식기세척기 등 맞춤형 가전을 결합한 패키지를 선보임으로써 가구와 가전을 연계한 사업을 적극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사업 성과는 어떨까?

업계유일(화학분야) KOLAS 취득
KOLAS 인정은 해당 분야에 대한 시험능력을 국제적으로 인정하는 것으로, 한샘이 이번에 인정받은 분야는 ‘실내 및 기타환경’ 관련 19개 시험 분야다. 이를 통해 한샘 생활환경기술연구소에서 실시하는 가구 및 건축자재 관련 폼알데하이드 및 휘발성유기화합물 방출시험과 실내공기질 품질평가를 위한 공정시험이 국제적 수준의 품질경영시스템과 분석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음이 공식 입증됐다. 이는 고객의 건강에 밀접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가구 및 건축자재와 실내공기질에 대한 시험, 검증 기관으로서 한샘 생활환경기술연구소가 높은 신뢰도를 갖게 됐음을 의미한다.
인테리어 수요 증가로 실적 증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이 생활의 중심이 되면서 인테리어 수요도 늘고 있다. 집을 홈오피스로 꾸며 재택근무를 하고 홈시네마ㆍ홈카페ㆍ홈트레이닝룸으로 연출해 여가까지 즐기려는 것이다. 집에 대한 질적 투자가 ‘뉴노멀(New Normal)’로 자리 잡을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이 같은 움직임은 한샘의 실적에서 증명되고 있다. 한샘의 지난 2분기 매출(연결 기준)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9% 증가한 5172억원, 영업이익은 173.5% 늘어난 230억원으로 집계됐다. 분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 이상 성장한 것은 2015년 4분기 이후 4년6개월 만이다.
STEP 02
뉴스캐치최신이슈캐치

한샘기업분석리포트 2021 ver.

2021 최신이슈 : 어떤 사업을 했을까?

라이브커머스 채널 ‘샘LIVE’ 런칭

한샘은 자사 온라인몰 ‘한샘몰’에서 자체적으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할 수 있는 채널 ‘샘LIVE’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라이브커머스’ 시장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오는 2023년 8조원 규모의 전망이 나올 만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분야다. 이에 한샘도 지난해 온라인 유통 플랫폼에서 총 10여차례의 라이브방송을 진행하였는데, 방송 당 평균 시청자 수가 1만명을 넘기는 등 소비자 반응이 높아 자체 채널을 런칭했다. 이번 방송은 리모델링 제품 특성상 결제형식이 아닌 상담예약을 받는 형태로 진행되며, 이후 한샘 ‘리하우스 디자이너’가 내 집에 맞는 인테리어 상담 및 실측을 제공한다. 또한 방송에서는 실제 리모델링을 계획중인 고객의 사연을 받아, ‘수퍼화이트’ 시공으로 변화되는 집 모습을 한샘의 3D 상담 프로그램인 ‘홈플래너2.0’로 시연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온라인 한샘몰에 ‘3D 리얼뷰어’ 서비스 도입
한샘은 자사 온라인 쇼핑몰인 한샘몰에서 실물과 유사한 수준의 3D 상품 정보로 고객의 구매 결정을 돕는 ‘3D 리얼뷰어’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고객은 해당 서비스로 고품질 3D로 구현된 가구를 상하좌우 360도 회전하고 색상을 바꿔가며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소파의 경우 가죽 주름과 재봉선까지 확인 가능할 정도로 완성도가 높다. 고객은 기존의 사진, 영상 컨텐츠에 더해 3D 상품 정보를 활용한 홈인테리어 쇼핑이 가능해졌다. 고객이 직접 상품을 설치할 거실, 방 등의 사진을 찍으면 3D로 구현된 가구를 가상으로 배치해 볼 수도 있다. 바닥재, 벽지 등 인테리어 스타일이나 기존 가구와의 어울림을 미리 확인 가능해 집 꾸밈의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 한샘은 현재 소파 20종을 대상으로 3D 리얼뷰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올해 상반기까지 식탁, 서재, 침대, 옷장 등으로 카테고리를 확대할 방침이다. 가구 3D 스캐닝을 위한 전용 스튜디오도 마련할 계획이다.
불만접수센터, 소비자 불만제로 심의위원회 신설
한샘은 공정거래 문화 정책과 소비자 권익 보호 강화를 위해 '대리점·협력사 불만접수센터'와 '소비자 불만제로 심의위원회'를 신설했다. 한샘 윤리경영실 산하 불만접수센터는 대리점과 협력사로부터 익명으로 불공정 거래 문제를 상시 접수한다. 한샘 기업 홈페이지 하단 사이버감사실 내 '대리점불만접수센터', '협력사불만접수센터'를 통해 일선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공정행위를 본사에 알릴 수 있다. 소비자 불만제로 심의위원회는 한샘 소비자보호실장 주관으로 구매 · 개발 · 시공 · 제조 · 교육 등 20여명의 부문별 책임자를 위원으로 구성하고, 품질 및 시공 관련 소비자 만족을 높이기 위해 내부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방안을 논의한다.
가구 구독 서비스 사업 첫 발
카카오톡 ‘한샘몰’ 채널을 통해 한샘 가구의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다. 구독 서비스는 최근 코로나19 등 비대면 소비가 늘어나면서 주목받고 있는 구독경제의 일환으로, 최근에는 소형가전 중심으로 운영되던 서비스 영역이 점차 확대되면서 매트리스와 침대, 소파 등 가구로도 확대되고 있다. 구독 서비스 사업과 함께 한샘은 구독 서비스 전용 매트리스 브랜드 ‘EAZY8’를 새롭게 선보였다. ‘EAZY8’ 매트리스는 각각 60개월 동안 월 9900원에 구독 가능한 일반 스프링 타입 ‘EAZY8 LFK’와 월 2만8900원 구독 포켓스프링 토퍼형 타입 ‘EAZY8 토퍼형 포켓’ 2가지로 출시된다. 한샘은 ‘EAZY8’ 매트리스를 시작으로 침대, 소파 등으로 가구 구독서비스 품목군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사업성과는 어떨까?

1분기 실적 발표
2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올 1분기 한샘(대표 강승수)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3% 증가한 5530억 원, 영업이익은 46.8% 오른 251억 원으로 나타났다. 한샘의 1분기 실적 개선은 B2C 부문 사업의 성장 때문이다. 올해 1분기 한샘의 B2C 사업 매출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했다. 사업 별로는 ▲온라인(36.0% 증가) ▲오프라인 가구(27.9% 증가) ▲리하우스(21.5% 증가) ▲KB(10.3% 증가) 순으로 크게 성장했다. 한샘 측은 "지난 2020년 3년 만에 2조 원 매출 달성으로 턴어라운드에 성공한데 이어 올해 1분기에도 시장의 기대치에 부합하는 실적을 시현했다"며 "이에 따라 지난해부터 본격화된 집 공간을 중심으로 한 라이프스타일 변화가 지속되며 올해에도 ‘구조적 성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1위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샘 2위 지누스 3위 에이스침대 순으로 분석되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1위, 한샘 브랜드는 참여지수 1,892,240 미디어지수 313,547 소통지수 843,383 커뮤니티지수 771,057 시장지수 5,630,054 사회공헌지수 98,7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48,982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244,731과 비교하면 6.79% 하락했다. 한편 한샘은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는데 가구 상장기업을 조사하기 시작한 2019년 7월부터 계속해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STEP 03
심층분석경쟁사비교

한샘기업분석리포트 2021 ver.

경쟁사 비교

한샘

대표사업생활용 가구 도매업

매출액2조 675억원

영업이익931억

현황리모델링 사업 본격화

경쟁사 목록

현대리바트

대표사업가정용, 사무용, 아파트용 가구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종합가구회사

매출액1조 3,846억원

영업이익2,501억원

현황온라인 사업 다각화 및 체험형 강좌 제공 계획

퍼시스

대표사업사무가구, 생활가구, 의자 등을 제조, 판매하는 종합가구회사그룹

매출액2,869억

영업이익257억

현황재택근무, 화상회의 수요 증가로 매출 증가

그 외 경쟁사

그 외 경쟁사

이케아코리아, 일룸 등

STEP 03
심층분석종합분석

한샘기업분석리포트 2021 ver.

종합 분석

B2C에 집중한 사업 비즈니스 모델

낮은 가구 자체 생산 능력

코로나19로 등장한 홈코노미 시대

바짝 추격하는 경쟁 기업들

강점
B2C에 집중한 사업 비즈니스 모델
주택 경기에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는 건설사와 기존 건재사의 B2B 중심 사업 구조와 달리 한샘의 비즈니스는 B2C 시장에 최적화되어 있다. 실제로 2020년 8월~10월 3개월 간 아파트 거래량이 183,640건으로, 직전 3개월 대비 31.1% 감소했으나 당사 매출은 오히려 4분기(직전분기 대비) 9.6% 증가하였다. 이는 주택 거래량과 무관한 구조적 성장 가능성을 증명한 것으로 볼 수 있다. 한샘은 올 패키지 공간 설계와 공정 기간의 획기적 단축, 할부 금융 시스템 등 기존 리모델링 시장에 없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이를 통해 주택 경기에 영향받지 않는 리모델링 시장에서의 독보적 경쟁력을 형성하고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시장 주도적 사업자로서의 위치를 굳건히 해 나갈 것이다.
약점
낮은 가구 자체 생산 능력
한샘은 가구의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비중과 자체 제조 비중이 7:3 정도이다. 대표적인 경쟁기업인 현대 리바트는 6:4이다. 점진적으로 인테리어 사업의 비중을 늘리고 있긴 하지만 자체 제작이 아닌 가구는 어쩔 수 없이 품질관리 리스크가 비교적 클 수도 있고 경쟁기업에 비해 원가 경쟁력이 떨어질 수 있다. 따라서 리모델링 시공인력을 집적 육성하듯이 가구 자체 생산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도 필요하다.
기회
코로나19로 등장한 홈코노미 시대
코로나19가 삶의 많은 것을 바꿨지만, 일, 휴식, 생활을 모두 집에서 해결하는 비대면 활동이 증가하면서 사람들은 집의 중요성을 강하게 인지하였다. 사람들은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자 집 분위기를 바꾸는 데 과감히 지갑을 열고 있다. 가구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가족 구성원들이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기존에 사용하기 불편했던 가구들을 많이 교체한 것도 영향을 줬다"라며 "소파와 식탁 등의 가구 판매가 평년보다 훨씬 증가했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집 꾸미기 열풍은 코로나 인한 단기 이슈가 아닐 가능성이 크다. 1~2인 가구 비중 증가, 노후 주택 비중 증가 같은 구조적 변화와도 맞물려 있기 때문이다. 집은 좁고 낡아도 깨끗한 집, 예쁜 집에 살겠다는 밀레니얼 세대가 소비의 주축으로 떠오른 것도 의미가 있다.
위협
바짝 추격하는 경쟁 기업들
이케아는 손수 조립하는 저렴한 가구와 시간 점유 마케팅으로 단숨에 국내 가구업계 점유율 3위까지 치고 올라왔다. 국내에서 5개의 오프라인 매장과 이케아 랩 등 소비자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물론 온라인 유통시장이 부상하는 만큼 ‘클릭 앤 콜렉트’ 등 다양한 비대면 판매 방식을 고안하고 있다. 현대리바트는 지난 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자사몰의 서비스를 다양화하고 오프라인 영역에서는 체험형 콘텐츠를 늘려 집객 효과를 꾀하고 있다. 가정용 가구 전 품목을 대상으로 익일 배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욕실 전문 리모델링 브랜드를 론칭했다.
STEP 04
취업캐치기업문화는 어떨까?

한샘기업분석리포트 2021 ver.

기업 문화는 어떨까 나랑 맞춰보기

어떤 가치를 추구할까?#비전 #사명

가치 추구

사명

주거환경 개선을 통한 인류발전에 공헌

한샘은 주거 환경 분야에서 시대를 앞서가는 가치를 창조함으로써 인류 발전에 공헌하는 세계적인 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개성있고 아름다운 생활공간을 제공하는 것을 통해 건강하고 화목한 가정을 만드는 데 기여 하겠습니다. 고객에게 삶의 기쁨과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사명을 다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비전

주거환경 부문 세계 최강 기업

동서양을 넘어서는 디자인을 제공하는 기업
인테리어 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
세계 정상 수준의 경영자를 끊임없이 양성하는 기업

고객감동가치

건강, 화목, 성공이 시작되는 공간

집의 문을 열고 들어왔을 때 새로운 힘을 주고 다음 날 사회로 나갈 수 있는 활력을 주는 것이 현대 사회에서 인테리어의 새로운 기능입니다. 매일 드나드는 집이 획일적이고 무미건조하여 가족간의 대화가 단절된다면 참된 위로와 재충전을 얻을 수 없습니다. 한샘은 개성 있고 아름다운 생활 공간을 제공하는 것을 통해, 집을 이 세상에서 가장 가고 싶고, 머물고 싶은 곳으로 만들어줍니다. 한샘과 함께 이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집을 꾸밈으로써 건강, 화목, 성공의 열매를 거두시기 바랍니다.

어떤 인재를 원할까?#인재상

  1. 01
    도전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세계 최고에 도전하는 열정과 의지를 갖춘 人
  2. 02
    창의
    모든 관습에 얽매이지 않고 새로운 가치와 변화를 모색하는 人
  3. 03
    성과
    맡은 분야에서 필달의 의지로 끊임없이 성과를 만들어내는 人
STEP 04
취업캐치생생채용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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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생채용정보

어떻게 채용할까?#채용동향

  1. 01서류전형

  2. 02실무자 면접

  3. 03인성검사

  4. 04경영진
    최종면접

  5. 05채용검진

  6. 06입사

신입과 경력직 공고 차이
신입은 1차 실무자 면접, 경력직은 본부 실무면접을 진행한다는 점에 차이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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