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알면 합격? [유안타증권] 10분요약 기업정보

2,161

18-12-05


2018 동계 채용전제형 인턴채용 대비

유안타증권 10분요약


 

  

유안타증권 2018 동계채용전제형 인턴 채용 ~12.10

10분이면 끝나는 CATCH핵심분석

 

대체 뭐 하는 회사야?

1. 기업 개요 파악하기  

 

유안타증권은 대만 유안타그룹 계열사인 증권사이자대만 유안타증권의 한국 현지 법인이다. 2014년 유안타 그룹이 ()동양증권을 인수하면서 사명을 변경했다중화권 전문 증권사를 지향하고 있다. 사업부문은 크게 IB, 리테일, 홀세일, 트레이딩으로 구분된다.

 

유안타증권 재직자가 평가하는 우리 회사는? 클릭!!

유안타증권 채용공고 보러가기 >> 클릭!!


 

좋은 회사? 나쁜 회사?

2. 기업 능력치 파악하기

 

#모기업의 지원


유안타증권의 강점은 모기업인 대만 유안타 그룹의 든든한 지원이다유안타그룹으로부터 재무적 지원을 받는 것과 더불어 유안타그룹의 중화권 및 아시아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는 것이다실제로 14년 유안타그룹에 인수된 이후유안타증권의 그룹 덕분에 빠르게 회복할 수 있었다. 2014년 1695원 순손실에서2015년 583억원의 흑자로 전환했다또한 17년 9월말 기준 한국유안타증권에 100억여원의 차입금 지급보증을 제공하고 있다덕분에 장단기 신용등급도 상향된 상태다.


#낮은 인지도 

유안타증권은 아직 인지도가 낮은 편이다. ()동양증권에서 유안타증권으로 바뀐지 얼마 안되었을 뿐더러국내 대형증권사에 밀려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다대만 유안타그룹이 인수한 '중화권 증권사'라는 것도 많이 알려지지 않았다게다가 초대형 IB로 성장 중인 대형증권사들과의 양극화도 우려해야 한다중국 기업의 기업공개(IPO), 중화권 기업 관련 투자사업 등을 확대하여 전문성과 인지도를 강화하는 것이 필요하다.

 

기업개요 더보기>> 클릭!!
유안타증권의 재무상태는?? 클릭!! 

 

 

뉴스로 보는 기업의 현황

3. 2018 최신 이슈


# 4년만에 '매도' 보고서 발간


유안타증권은 2018년 8월 4년만에 '매도의견을 제시했다보고서는 우레탄 원료 회사 '휴켐스'의 주력 사업인 DNT가 시장 상황에 변동이 생기면서 주가가 낮아질 것으로 예상매도를 제안했다증권사보고서로는 이례적인 일이다대부분의 증권사는 투자자들의 반발을 피하고해당 기업과의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예상 상황이 안 좋더라도 '중립'으로 제시하는데 그치기 때문이다이에 유안타증권 관계자는 "업계 관행과 분위기상 쉽지 않지만주가 하락이 예상될 경우 투자자 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 의견을 표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 국내 유망스타트업의 중화권 진출 지원

유안타증권은 K-ICT 본투글로벌센터와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중화권 진출을 통한 글로벌 강소기업으로의 도약을 지원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이를 바탕으로 본투글로벌 측에서는 법률특허회계마케팅투자유치 등 내부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유안타 측에서는 대만 유안타그룹의 범중화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중화권 투자자 유치를 돕는다황웨이청 유안타증권 사장은 "양사 간 협력을 통한 다각적인 프로그램으로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육성과 중화권 진출에 유안타금융 그룹이 크게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강조했다.

 

유안타증권 최신이슈 더보기>>클릭!!

 

유안타증권(주) 분석리포트 바로가기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금주에 많이 본 캐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