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알면 합격? [도로교통공단] 10분요약 기업정보

2,345

18-11-13

 

2018 하반기 공채 대비

도로교통공단 10분요약


 

 

도로교통공단 2018 하반기 공채 ~11.14

10분이면 끝나는 CATCH핵심분석

 

대체 뭐 하는 회사야?

1. 기업 개요 파악하기  

 

도로교통공단은 교통안전에 관한 교육·홍보·연구·기술개발과 운전면허 시험의 관리 등을 통하여 교통질서를 확립하고 교통의 안전성을 높임으로써 도로에서 일어나는 교통상의 위험과 장해를 예방한다. 

 

도로교통공단직자가 평가하는 우리 회사는? 클릭!!

도로교통공단 채용공고 보러가기 >> 클릭!!


 

좋은 회사? 나쁜 회사?

2. 기업 능력치 파악하기

 

#국민에게 다가가는 #교통안전서비스

도로교통공단은 교통사고분석시스템(TAAS)를 구축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교통사고에 대한 각종통계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지리정보를 기반으로 비전문가도 교통사고 정보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또한 복잡한 인증절차를 간소화하여 공공 데이터의 활용 접근성을 대폭 확대하고 대기업은 물론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1인 기업 등의 수익 사업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울산소재 면허본부

도로교통공단은 면허본부를 제외한 4개 본부가 강원도 원주 본사에 위치하고 있다. 면허본부는 기존에 운전면허시험관리단이라는 별도의 기관으로 울산 이전 대상 기관이었지만, 2011년 도로교통공단의 면허 본부로 통합되었다. 이주 도로교통공단은 원주로 이전했지만 면허본부는 원안대로 울산으로 이전하면서 동떨어지게 되었다. 업무 효율성을 위해서는 조직통합이 필요하지만, 울산시는 지역균형 발전을 이유로 이를 반대하고 있는 상황이다.

 

기업개요 더보기>> 클릭!!
도로교통공단의 재무상태는?? 클릭!! 

 

 

뉴스로 보는 기업의 현황

3. 2018 최신 이슈


# 청각장애인을 위한 운전면허 시험

공단은 국립재활원, 중소기업 에이치엘비와 함께 운전면허 도로주행 시험 시 음성 코스 안내를 눈으로 볼 수 있는 코스 안내시스템을 개발, 도입하여 청각장애인의 운전면허 시험을 지원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방향전환지점에서 안내를 각각 3번씩 연속하여 볼 수 있도록 하는 등 세심한 고민을 통해 설계되었다.

# 차세대 디지털 교통신호제어기

공단 교통과학연구원은 아날로그 교통신호제어기를 대체할 수 있는 차세대 디지털 교통신호제어기 시제품을 개발하여 시범운영을 하고 있다. 이번에 개발한 디지털 교통신호제어기는 모든 신호등이 하나의 케이블로 연결되는 방식으로 누설전류 차단, 감전사고 위험 차단 등 여러 장점을 가지고 있다.

 

도로교통공단 최신이슈 더보기>> 클릭!!

도로교통공단 기업정보 바로 가기

도로교통공단 현직자리뷰 보기

도로교통공단 분석리포트 바로가기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금주에 많이 본 캐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