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알면 합격? [코웨이] 10분요약 기업정보

1,416

18-10-31

2018 하반기 공채 대비

코웨이 10분요약


 

  

코웨이 2018 하반기 공채 ~11.02 

10분이면 끝나는 CATCH핵심분석

 

대체 뭐 하는 회사야?

1. 기업 개요 파악하기  

 

코웨이는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환경가전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환경가전 전문 기업이다.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고 서비스 전문가인 '코디'를 통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코웨이 재직자가 평가하는 우리 회사는? 클릭!!

코웨이 채용공고 보러가기 >> 클릭!!


 

좋은 회사? 나쁜 회사?

2. 기업 능력치 파악하기

 

#누적 계정수 1위

코웨이는 렌탈 비즈니스 개념을 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최근 가전업체들이 잇따라 렌탈 시장에 발을 들이는 것도 코웨이의 성공적인 시장 개척 덕분이다. 코웨이는 여전히 누적 계정수 기준 1위 렌탈업체로,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며 높은 이익률을 달성하고 있다. 2위 사업군의 영업이익과 비교하여 압도적으로 높은 성과를 달성하며 1위의 입지를 두히고 있는 것이다.


#말레이시아 법인의 심각한 재무상태

코웨이의 말레이시아 법인은 지속적으로 적자를 내다 2017년 이후 수익성이 개선되기 시작했다. 하지만 급성장한 실적에 반해 말레이시아 법인의 부채 비율은 1,000%를 상회하는 수준으로 재무 상태가 심각하다. 이에 코웨이의 1,0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로 부채비율이 70%대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기업개요 더보기>> 클릭!!
코웨이의 재무상태는?? 클릭!! 

 

 

뉴스로 보는 기업의 현황

3. 2018 최신 이슈

 

# 의류청정기 렌탈

코웨이는 지속성장을 위해 차세대 렌탈 의류청정기를 선보였다 국내 최초 매트리스 렌탈 서비스를 선보인 지 7년만에 선보이는 의류청정기는 코웨이 5대 렌탈 상품군으로 빠르게 자리잡을 것으로 분석된다. 

 

# 시루직수 

'RO 멤브레인 필터를 탑재하면 수조를 사용해야 한다'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직수 방식을 구현한 정수기다. 물을 마실 때마다 유로에 남은 잔수를 모두 배출하는 시스템으로 신선한 물을 제공하는 '유로비움 모드'를 탑재했으며, '자동배수 시스템'을 적용해 24시간동안 제품을 사용하지 않으면 정수기 속 모든 잔수를 스스로 배출해 깨끗함을 유지하도록 했다.

 

코웨이 최신이슈 더보기>> 클릭!!

 

코웨이(주) 기업정보 바로 가기

코웨이(주) 현직자리뷰 보기

코웨이(주) 분석리포트 바로가기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금주에 많이 본 캐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