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성 기본필살기' Point 3 취업꿀팁

3,237

17-04-21

인적성 문제집만 몇 권째인지… 웬만한 인적성 문제는 다 풀어봤는데,
항상 인적성에서 광탈하는 당신이라면? 주목!

캐치가 알려주는 "핵꿀 정보"

이것만 기억하면, 인적성 문제집 10권 부럽지 않은!
'인적성을 위한 가~장 기본적이지만 정~말 중요한 Mindset' 세 가지를 공개합니다!

 

 

 

_  _Point① 솔직함

인적성에서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인 것! 솔직한 답변! 자신을 기업의 인재상에 부합하는 지원자처럼 포장하려면 확실한 자기체면을 걸어 새로운 사람으로 빙의(?)해야 하지만… 우리는 모두 사람인지라 반복되는 비슷한 듯 비슷하지 않은 질문들을 이겨내기란 어렵다. 어설프게 빙의해 일관성 없는 답변을 하느니, 차라리 솔직하게 답변하고 일관성을 유지하는 편이 더욱 안전하다는 것을 잊지 말자.

 

 

_  _Point② 나는 누구, 여긴 어디

일관성있는 솔직한 답변을 하려면, 일단 자기 자신이 어떤 유형의 사람인지부터 알고 있어야 한다. 자소서를 잘~ 써서 서류통과를 했더라도 인적성의 문턱을 넘지 못하면 당신이라면! 자신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 어떤 상황에서 자신이 어떻게 행동할지 몰라 답변을 망설이다가 시간을 낭비하거나, 일관성없는 답변을 하고 있을지도 모르는 법이다. ‘감히’ 인적성 검사는 나도 모르는 나에 대해 점검하고 평가하는 수단이기 때문에 인적성 문제집만 사서 풀 것이 아니라, 자가진단을 통해 사전에 파악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캐치에서 무료로 제공 중인 자가진단 서비스(Click)


 

 

 


_  _Point③ 거속시, 소금물, 금전

단기간에 가장 높은 성과를 맛볼 수 있는 영역은 수리만한 것이 없다. 주로 활용되는 수리 공식들만이라도 확실하게 외워두는 것은 수리영역을 대하는 기본 중에 기본!인적성 검사 시작 10분전, 이 공식들만이라도 달달 복습한다면 적어도 3문제는 더 풀 수 있을 것이다.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금주에 많이 본 캐치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