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공고분석 #합격자료 채용정보

2,556

24-03-13

 


2024년 상반기 CJ그룹 채용이 시작되었어요. CJ ENM, CJ제일제당, CJ대한통운, CJ올리브네트웍스, CJ피드앤케어 등 총 5개 계열사의 채용이 진행 중인데요. CJ그룹 공채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정리했어요.


✅ 각 계열사 채용공고

✅ CJ계열사의 알바 경험은 필수?

✅ 최신 합격자소서

✅ 최신 면접기출



1. 공고분석 


📌채용 계열사

CJ ENM, CJ제일제당, CJ대한통운, CJ올리브네트웍스, CJ피드앤케어


🔥CJ 계열사별 채용공고 확인하기(클릭)🔥


채용절차는 ✔️서류 전형 ✔️TEST 전형 ✔️1차 면접 ✔️2차 면접 ✔️입사 순이에요. 채용절차 중 인턴십을 진행하는 계열사도 있으니 꼭 확인해주세요!



2. CJ계열사의 알바 경험은 필수? 


 


CJ지원서에는 아르바이트 경험을 작성하는 칸이 있는데요. 이 항목을 마주하면 아르바이트 경험이 꼭 있어야 할 것 같죠. 하지만 아르바이트 경험이 없더라도 모든 계열사 모든 직군에 지원이 가능합니다. CJ아르바이트 경험 없이도 다른 경험을 통해 자신의 성장과 역량을 전달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CJ 아르바이트 경험이 합격을 보장하진 않지만 근무 우수자에게는 혜택이 있는데요. 바로, 1회 서류면제 슈퍼패스 제도입니다. 슈퍼패스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지원일로부터 2년 이내에 계열사의 직영점(가맹점은 안됨)에서 6개월 이상 근무하고, 최소 6개월 연속하여 월별 80시간 이상 근무해야 하죠. 여기에 해당될 경우 CJ아르바이트 기재란에 정확한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주로 슈퍼패스를 운영하는 계열사는 CJ올리브영, CJ CGV 등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 이번 하반기 채용에서 슈퍼패스를 운영하는 곳은 CJ올리브영 한 곳이에요.



3. 최신 합격자소서/면접기출


CJ그룹 자소서 항목은 계열사 별로 모두 다르지만 보통 직무역량, 지원동기, 입사 후 포부에 대한 질문이 많이 제시되는 편이에요. 합격자들은 자소서에서 자신의 직무역량, 도전정신/열정을 가장 많이 어필했어요. 아래는 CJ 아르바이트 경험이 없이 다른 경험을 통해 자소서를 잘 작성하여 합격한 세 사례입니다. 


 계열사

 합격시기

 자소서

 CJ제일제당

 2022 하반기

 [모두가 행복하게 만드는 CJ제일제당]사서 먹는 명절 음식은 (클릭)

 CJ올리브영

 2022 상반기

 [고객을 위한 올리브영만의 상품을 만들다]국내 H&B 스토어 (클릭)

 CJENM

 2022 하반기

 저는 못다 이룬 창작자의 꿈 대신, 좋은 콘텐츠를 마케팅으로 (클릭)

합격 자소서 더 보러가기 


CJ는 직무 별로 PT면접, 롤플레이면접 등 다양한 형태로 직무 맞춤형 면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MZ세대가 면접관으로 참여하는 기업 중 하나이기도 하죠. 각 계열사 별로 차이가 있겠지만 자기소개서 문항과 비슷한 질문을 면접에서도 물어보는 경우가 많아, 면접 전 작성한 자기소개서를 꼭 한번 확인하고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는 지난 상반기 면접에서 실제로 물어봤던 기출 질문이에요.


 

📌2023 하반기 CJ 면접기출


✔ 회사 제품 중 알고 있는 제품에 대해 말해주세요 (CJ제일제당)

✔ 지방 근무를 할 수 있는데 괜찮은가요? (CJ대한통운)

✔ 우리 회사의 경쟁사는 어디라고 생각하나요? (CJ올리브네트웍스)

✔ 기억에 남는 마케팅이 있다면 말해주세요 (CJ올리브영)


면접 기출 질문 더 확인하기

알짜기업 숨은 정보 CATCH

목록보기

금주에 많이 본 캐치뉴스